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드앤팝콘

4시간짜리 감독판 확정! ‘저스티스 리그’ 멤버들 알아보기

78,53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최근 ‘저스티스 리그’의 감독판이 ‘왕좌의 게임’ 등으로 유명한 미드 명가 HBO가 출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공개된다는 사실이 확정되었습니다. 2017년 개봉한 ‘저스티스 리그’는 감독 잭 스나이더가 안타까운 개인사로 급하게 하차하면서 원래의 계획과는 다르게 완성되었는데요. 

잭 스나이더 감독

이번 감독판을 통해 스나이더 감독이 의도했던 대로의 ‘저스티스 리그’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한창 영화의 후반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하는데요. 팬들이 꾸준히 SNS 등을 통해 감독판의 제작을 지지해왔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죠. ‘저스티스 리그’ 감독판의 제작을 기념하며 저스티스 리그의 멤버들에 대해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트맨

배트맨은 DC 코믹스의 대표 슈퍼히어로입니다. 어린 시절 부모가 골목길에서 강도의 총에 맞아 사망하게 되는 것을 목격하게 되어 그 트라우마로 인해 배트맨이 되어 범죄와 맞서는 인물이죠. 그의 정체는 억만장자 브루스 웨인이며, 많은 슈퍼히어로들과는 달리 초능력을 지니고 있지 않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훈련과 실전으로 다져진 상당한 격투 실력과 함께 높은 수준의 추리력을 지니고 있으며, 어쩌면 최고의 슈퍼파워인 자신의 엄청난 부를 이용해서 범죄자를 사냥하는 인물이죠. 범죄자들에게 공포심을 심어주기 위해서 박쥐의 이미지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어두운 이미지 덕분에 다크히어로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더우먼

원더우먼은 1941년에 탄생해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아온 DC 코믹스를 대표하는 여성 슈퍼히어로입니다. 원더우먼의 탄생 배경에는 특이한 점이 한 가지 있는데, 다른 슈퍼히어로처럼 만화가에 의해 만들어지지 않았다는 것이죠. 원더우먼 캐릭터를 탄생시킨 부부는 심리학자이자 함께 신형 거짓말탐지기를 발명한 윌리엄 몰턴 마스턴과 엘리자베스 홀로웨이인데요. 

이외에 작화가 HG 피터와 마스턴과 홀로웨이 부부의 폴리아모리 파트너 올리브 번이 원더우먼을 만드는데 참여했습니다. (폴리아모리란 세 명 이상의 사람이 수평적인 관계에서 서로 사랑하는 관계를 뜻합니다) 원더우먼이 착용하는 팔찌가 번이 평상시에 즐겨 착용하던 팔찌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들어지기도 했죠. 

원더우먼은 둘째 가면 서러울 정도의 능력과 힘을 지닌 슈퍼히어로입니다. 강한 능력 외에도 절대적인 선의 상징이며, 지혜롭고 속 깊은 성격을 지닌 캐릭터인데요. 배경설정은 그리스 신화의 세계관을 차용하였습니다. 원더우먼은 파라다이스 섬이라는 곳에 사는 아마존 종족의 공주 출신으로, 찰흙으로 빚어져 신의 가호로 인해 탄생한 신족입니다. (오랜 기간 동안 연재된 캐릭터이다 보니 시대에 따라 조금씩 변형되어 묘사되어 왔습니다)  

신적인 능력과 힘 외에도 강력하고 다양한 기능을 지닌 갑옷과 무기, 아이템들을 사용하죠. 원더우먼은 DC 세계관에서 가장 강력한 인물 중 한 명인 슈퍼맨과 대결할 수 있을 정도의 강력한 히어로입니다. 

아쿠아맨

1942년에 등장한 아쿠아맨은 해저왕국 아틀란티스의 제왕인 슈퍼히어로입니다. 그는 엄청난 수압의 깊은 심해에 위치한 아틀란티스의 사람이기 때문에 초인적인 힘과 육체를 지녔는데요. 또한 물 속과 육지에서 자유롭게 숨 쉴 수 있으며 초인적인 속도로 수영을 할 수 있습니다. 

물속이라면 슈퍼맨과 막상막하로 싸울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죠. 또한 아틀란티스 왕가가 지닌 능력으로, 해저의 모든 생물들과 정신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아쿠아맨은 종종 상어나 고래를 불러 적을 제압하곤 하죠.

아쿠아맨이 사용하는 무기는 넵튠의 삼지창으로, 사용자에게 바다를 지배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는 무기입니다. 이 무기를 이용해서 바다에 소용돌이를 만들거나, 바다를 가르는 등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죠. 넵튠의 삼지창은 이런 능력 외에도 무기 자체로써도 슈퍼맨에게 상처를 입힐 만큼 강력하기도 합니다. 

또한 배트맨에게는 엄청난 재력이 있듯이 아쿠아맨의 가장 강력한 능력은 바로 권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쿠아맨이 제왕으로 있는 아틀란티스는 심해 전체를 영토로 삼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나라이며, 상당한 수준의 마법과 과학기술을 지닌 국가죠. 본인의 힘으로 부족할 때 아쿠아맨은 아틀란스인들을 총동원하여 적들을 제압합니다. 

슈퍼맨

슈퍼맨은 멸망 직전의 행성, 크립톤에서 아기 때 지구로 보내진 슈퍼히어로입니다. 미국의 작은 마을인 스몰빌에서 조나단과 마사 켄트에 의해 발견되어 그들의 아들, 클란 켄트 (슈퍼맨의 크립톤인 이름은 칼엘이다)로 자라게 되는데요. 어른이 된 후 슈퍼맨은 정체를 숨기고 메트로폴리스라는 도시에서 신문기자로 활동하죠. 슈퍼맨은 선하고 정의로운 성격이며, DC 코믹스의 가장 강력한 슈퍼히어로 중 한 명입니다. 

슈퍼빌런들의 공격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연재해나 사고들로부터 사람들을 구출해내는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는 히어로 입니다. 슈퍼맨은 여러 가지의 강력한 능력들을 지니고 있는데, 초인적인 힘을 비롯해서 음속에 가까운 속도와 비행능력이 있죠. 뿐만 아니라 뛰어난 시각․청각․후각, 투시능력, 히트 비전(태양 에너지를 눈으로 발사하는 능력), 얼음 숨결 등이 있는데요. 상황에 따라 능력들을 더욱 향상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

플래시는 빠른 속도를 능력으로 지닌 슈퍼히어로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빠른 남자'라는 별명을 지닌 플래시는 스피드 면에서는 슈퍼맨을 능가할 정도죠. 본명은 베리 앨런이며 밝고 유머러스한 성격으로 저스티스 리그 내에서 개그를 담당하는 캐릭터인데요. 

하지만 알고 보면 속이 깊은 인물이며, 초스피드 능력 또한 워낙 강력하고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시할 수 없는 멤버이죠. 플래시의 빠른 속도는 공격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플래시는 90년대에 미국에서 드라마로 제작된 적이 있었는데, 한국에서는 비디오로 출시 되기도 했으며 MBC에서 방영도 하여 인기를 얻은 바 있습니다. 

사이보그

1980년도에 등장한 사이보그는 원작에서 비교적 최근 저스티스 리그에 새롭게 합류한 멤버입니다. 유색인종 캐릭터가 많지 않던 시절에 탄생한 흑인 슈퍼히어로이기도 한데요. 그의 본명은 빅터 스톤으로, 원래는 운동선수였지만 사고로 인해 목숨을 잃을 상황에서 온몸을 사이보그로 개조하여 살아나게 된 슈퍼히어로입니다. 

이것이 가능했던 이유는 DC 세계관의 거대한 연구소인 스타 연구소의 수석 연구원이 사이보그의 아버지였기 때문인데요. 기계인간으로 개조 된 만큼 강력한 힘뿐만 몸에 탑재되어 있는 다양한 최첨단 기술력을 사용하는 캐릭터입니다.  

보너스: 그린랜턴

그린랜턴은 ‘저스티스 리그’ 영화에서 제외되었지만 원래 원작에서는 핵심 멤버입니다. 심지어 이미 2011년 라이언 레이놀즈 주연으로 영화화 된 적이 있죠. 이 영화는 원래 DC의영화 세계관의 포문을 여는 영화로 제작되었었지만 모든 면에서 완전히 망했죠. 

영화의 실패로 DC의 영화 세계관 계획은 몇 년이 늦춰지면서 라이벌 마블과의 격차가 상당히 심해지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린랜턴’ 영화는 그린랜턴 캐릭터와 DC 뿐만 아니라 배우들과 제작진에게도 흑역사로 남게 된 작품인데요. 

요즘은 데드풀로 알려진 배우 라이언 레이놀즈는 영화의 실패 이후 원작을 제대로 읽어봤다고 하는데요. 그는 그린랜턴이 어째서 원작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캐릭터인지, 그리고 그린랜턴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인지 제작진은 전혀 이해하지 못한 채로 영화를 만들었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영화의 실패 덕분에 생긴 안 좋은 이미지 때문에 그린랜턴은 ‘저스티스 리그’에 출연하지 못하게 된 것인데요. 하지만 원작의 핵심 멤버인 만큼 완전히 새롭게 제작되는 그린랜턴 영화가 2020년에 개봉된다는 루머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아무런 소식이 들리지 않고 있습니다. 반면 원작에서 저스티스 리그의 또 다른 멤버인 샤잠은 ‘저스티스 리그’ 영화 이후 솔로 영화가 개봉해 크게 성공하여 이후 속편 등의 제작이 확정된 상태입니다. 


작성자 정보

패드앤팝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