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눈과 귀가 즐거운 최고의 뮤지컬 영화 TOP 7

조회수 2020. 6. 17. 15:3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뮤지컬 영화는 음악과 연기의 조화, 아름다운 비주얼 등을 즐길 수 있는 장르인데요. 꾸준히 탄탄한 팬층을 보유해온 장르지만, 최근 들어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죠. 음악의 종류만큼이나 영화들의 스토리와 분위기 또한 상당히 다양한데요. 여러 스타일의 수많은 뮤지컬 영화들 중에서 가장 완성도가 훌륭하다고 생각되는 작품 7편을 선정해봤습니다. 고전 뮤지컬 영화들과 애니메이션은 제외했으며 현대 뮤지컬만 포함시켰습니다.

드림걸스

현존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뮤지션 중 한 명인 비욘세 주연의 ‘드림걸스’입니다. ‘드림걸스’는 실화 바탕으로, 60~70년대 미국 알앤비 씬을 그대로 재현한 영화인데요. 비욘세 외에도 이미 음악영화 ‘레이’를 통해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제이미 폭스, ‘슈렉’ 시리즈의 동키 에디 머피, 그리고 영화의 씬스틸러 제니퍼 허드슨이 출연합니다. 

제니퍼 허드슨은 비욘세의 ‘디나’ 때문에 처절하게 무너지는 캐릭터 ‘에피’를 연기해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했죠. ‘드림걸스’ 출연 전의 제니퍼 허드슨은 그저 묻힌 ‘아메리칸 아이돌’ 참가자 정도로 여겨지곤 했는데, 이 영화로 인해 단번에 스타덤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폭발적인 가창력과 애절함이 돋보이는 OST의 드림걸스, 흑인음악을 좋아하신다면 더욱 즐겁게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대표곡은 Listen, I Am Changing, One Night Only 등이 있습니다. 

미녀와 야수

최고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디즈니의 실사영화 ‘미녀와 야수’. 현재 전 세계 뮤지컬 영화 흥행작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흥행수익이 약 12억 6,352만 달러, 한화로 1조 3330억 원으로 ‘아이언맨 3’와 ‘캡티아메리카: 시빌 워’ 보다 높은 성적을 기록했죠. ‘해리포터’ 시리즈의 엠마 왓슨과 ‘엑스맨’ 드라마 시리즈 ‘리전’의 댄 스티븐스가 출연하였는데요. 

감독 빌 콘던은 ‘드림걸스’를 연출한 감독이기도 하죠. ‘미녀와 야수’는 디즈니 특유의 낭만적이고 화려한 비주얼과 분위기, 로맨틱한 OST가 매력인 영화입니다. 아름다운 동화적인 느낌을 원하는 관객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만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표곡은 How Does A Moment Last Forever, Evermore 등이 있죠. 

시카고

최고의 뮤지컬 영화를 꼽을 때 빠지지 않는 ‘시카고’입니다. 뮤지컬 영화가 관객들과 평론가 모두를 사로잡을 수 있는 장르라는 것을 확실히 증명시킨 작품인데요. ‘브리짓 존스의 일기’ 등의 르네 젤위거가 출연하며 아카데미 시상식 최우수 작품상과 여우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죠. 

또한 뮤지컬 장르가 낯선 관객들도 충분히 즐겁게 볼 수 있는 뮤지컬 영화이기도 한데요. 영화의 배경이 1920년대인 만큼 멋스러운 분위기의 시대극과 살인 사건이 얽힌 스토리의 범죄물 요소가 섞여있기 때문이죠. 퇴폐적인 분위기와 럭셔리한 느낌의 재즈 음악이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대표곡은 And All That Jazz, Cell Block Tango, Love Is a Crime 등이 있습니다. 

위대한 쇼맨

‘엑스맨’ 시리즈의 울버린으로 유명한 맨 중 맨 휴 잭맨 주연의 ‘위대한 쇼맨’. 근대적 서커스, 그리고 쇼비지니스의 창시자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인데요. 다양한 소수자들이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영화인만큼 사회적 메시지를 지니고 있기도 하죠. 

'위대한 쇼맨’ OST는 빌보드 앨범 차트 1위에 이어, 빌보드 핫 100 차트에 무려 4곡이나 동시에 진입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영화의 독특한 매력은 시대배경이 19세기 초중반이지만 현대의 세련된 음악을 사용했다는 점인데요. 에너지가 넘치면서도 섬세한 비주얼, 뇌리에 단숨에 박히는 드라마틱한 노래들이 ‘위대한 쇼맨’의 장점이죠. 대표곡은 This Is Me, Never Enough, A Million Dreams 등이 있습니다. 

레미제라블

블록버스터 뮤지컬 영화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레미제라블’. 빵 하나 훔쳐서 인생 조지는 장발장 역의 휴 잭맨, 러셀 크로우, 앤 해서웨이, 아만다 사이프리드, 에디 레드메인 등의 화려한 출연진을 비롯해 웅장한 음악과 스케일이 관객을 압도하는 영화인데요. 독특한 점이라면 영화의 모든 대사가 노래라는 것이겠죠. 

또한 영화에 나오는 모든 노래들이 전부 배우들이 연기하면서 동시에 라이브로 부른 것으로, 다른 뮤지컬 영화들이 이미 녹음한 노래에 립싱크를 하는 방식과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프랑스 혁명이 배경인 만큼 다른 뮤지컬 영화들에서는 볼 수 없는 비장함을 느낄 수 있기도 한데요. 영화의 씬스틸러는 비극적인 운명의 여성 ‘에포닌’을 연기한 사만다 바크스입니다. 대표곡은 Look Down, I Dreamed a Dream, On My Own 등이 있죠. 

맘마미아 1&2

현대 뮤지컬 영화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맘마미아’ 1과 2편입니다. 주인공 도나 역의 메릴 스트립을 비롯해 콜린 퍼스, 피어스 브로스넌 등 최고의 베테랑 배우들과 더불어 도나의 딸 소피 역의 아만다 사이프리드, 2편에서 도나의 젊은 시절을 연기한 릴리 제임스 등 다채로운 배우들과 캐릭터들의 케미가 돋보이는 작품인데요. 

스웨덴 출신의 전설적인 팝 그룹 ‘아바’의 곡들로만 채워진 뮤지컬이라는 점이 ‘맘마미아’가 지닌 상당한 매력이죠. 1과 2편 모두 믿고 듣는 ‘아바’의 곡들과 함께 배우들의 깔끔한 연기와 노래, 유쾌한 스토리와 아름다운 비주얼을 비롯해 경쾌하고 시원시원한 연출 등으로 영화 팬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온 높은 완성도의 뮤지컬 영화입니다. 대표곡은 Winner Takes It All, Dancing Queen, Honey Honey, Slipping Through My Fingers 등이 있죠. 

라라랜드

감각적인 비주얼과 연출의 ‘라라랜드’입니다. 라이언 고슬링과 엠마 스톤 주연으로, 음악 스릴러 영화 ‘위플래시’의 데미언 샤젤 감독이 연출을 맡았는데요. 남녀의 사랑과 이별, 그리고 꿈에 대한 달콤하면서도 씁쓸한 내용으로 전 세계의 관객들과 평론가들을 매료시킨 작품이죠. 제89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총 14개 부문에 후보로 오르며 역대 가장 많은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영화라는 기록을 거머쥐게 되었고 감독상, 여우주연상, 촬영상, 미술상, 주제가상, 음악상, 6개 부문에서 수상하였습니다. 

영화의 OST는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의 재즈 장르로 이루어져있는데, 경쾌한 곡들과 애절한 곡들 모두 한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인상적인 곡들이죠. OST와 함께 영화가 지닌 강렬한 비주얼 역시 ‘라라랜드’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 대표곡은 City of Stars, Audition (The Fools Who Dream), Another Day of Sun 등이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