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드앤팝콘

추억의 스파이더맨 친구, 충격적인 근황

성범죄로 고발 당한 배우 제임스 프랑코

84,54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온 배우 제임스 프랑코가 성추행 등의 혐의로 고발당해 현재까지 법적 분쟁 중에 있습니다. 프랑코는 ‘미투 운동’에 대한 서포트를 적극적으로 해온 만큼 더욱 충격적인데요. 제임스 프랑코가 누구인지, 어떤 혐의로 지목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임스 프랑코는 1978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나 학교 연극 등에 출연하며 자연스럽게 연기자의 꿈을 길렀습니다. 그러다 대학생 때 부모님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학교를 때려치고 연기 수업을 받으며 오디션을 보기 시작하였죠. 


그렇게 90년대 후반부터 광고와 티비에 출연하기 시작하였고, 영화에서 작은 역할을 맡기도 했는데요. 2001년, 젊은 나이에 요절한 카리스마적 배우 제임스 딘의 전기영화에 제임스 딘 역으로 캐스팅되며 본격적으로 인지도를 얻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2002년, ‘스파이더맨’ 시리즈에 주인공의 친구이자 라이벌, 해리 오스본/그린 고블린으로 출연하며 세계적인 유명세를 거머쥐게 되었죠. 이후 코미디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와 역할로 상당한 다작을 하며 왕성하게 활동을 이어나가면서 다시 한 번 전성기를 누리는 중이었습니다. 

▶사라 티더 카플란


하지만 2018년, 제임스 프랑코는 5명의 여성들을 성추행 한 혐의를 받게 되었는데요. 이중 4명은 프랑코의 과거 연기 학생이었습니다. 학생 중 한 명인 사라 티더 카플란은 아직 개봉하지 않은 프랑코의 영화 ‘더 롱 홈’에 출연하였다 밝히며 프랑코에 대한 증언을 하였습니다. 카플란은 그녀를 포함한 몇 명의 여성들이 프랑코가 ‘서비스 장면’이라 묘사한 집단 성관계 장면을 찍으며 프랑코에게 성폭행을 당했다 밝혔습니다. 

▶제임스 프랑코와 여자친구 이사벨 파크자드


해당 장면에서 프랑코는 여러 여성들과 구강 성교를 하는 씬이었는데요. 당연히 연기를 위해 여성들은 이른바 공사 즉 플라스틱 가드를 착용했죠. 하지만 프랑코는 각 여배우와의 촬영마다 여성들의 플라스틱 가드를 벗긴 후 촬영에 임했다 합니다. 카플란 외에도 함께 촬영한 여배우가 이 사실을 타임지에 증언하였습니다. 


과거 프랑코의 학생이었던 다른 여배우들은 프랑코는 자신이 가르치는 여배우들에게 자신과 성관계를 맺거나 자신 앞에서 상의탈의를 하면 역할을 얻을 수 있다고 항상 말했다고 밝혔는데요. 프랑코는 학생들에게 연기를 위해 상의를 탈의하라 했고, 아무도 하지 않자 화를 내며 나가버리는 등의 행동을 하기도 했다 합니다. 또한 프랑코가 수많은 여배우들에게 매춘부 역할을 위한 오디션을 보러오라는 이메일을 너무나도 자주 꾸준히 보내왔다고 말했습니다. 

▶바이올렛 페일리


또 다른 여배우 바이올렛 페일리는 프랑코의 학생은 아니었지만, 프랑코가 시나리오 읽는 것을 도와준다고 접근하였다 밝혔습니다. 프랑코는 시나리오를 읽던 도중 페일리를 성추행하려 했고 페일리는 누가 보고 있다고 거짓말을 해 상황을 모면했다 밝혔습니다.

▶스칼렛 요한슨은 프랑코의 '미투운동' 지지를 공개적으로 비판했습니다.


제임스 프랑코는 자신에 대한 혐의를 토크쇼에 출연하며 완전히 부정했는데요.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 없이 살아왔다는 멘트를 하며 자신의 결백함을 호소했죠. 또한 꾸준히 ‘미투 운동’을 지지해온 만큼 계속해 성범죄 피해자들을 서포트하겠다 밝히기도 했습니다. 사건 이후 마블 시리즈 등의 배우 스칼렛 요한슨은 최근 제임스 프랑코에 대해 실망을 표하며 그의 거짓된 서포트는 필요없다며 공개적으로 그를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작성자 정보

패드앤팝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