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코믹스의 대표 여성 캐릭터 TOP 5

조회수 2020. 5. 29. 17:2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마블에 비해 대부분의 영화가 재미를 못 보고 있는 DC. 이런 와중에서도 원더우먼과 할리 퀸 두 여성 슈퍼히어로들의 선전이 그나마 DC에게는 위안이 되고 있죠. 



이 둘 말고도 DC에는 수많은 멋진 여성 캐릭터들이 있는데요. DC 코믹스를 대표하는 여성 캐릭터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캣우먼은 예전에 다뤘기 때문에 제외했습니다. 캣 우먼 관련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DC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여성슈퍼히어로
자타나


본명은 자타나 자타라이며, 마법을 사용하는 슈퍼히어로입니다. 대부분의 슈퍼히어로가 그렇듯 정체를 숨기고 활동을 하며, 슈퍼히어로 활동을 안 할 때는 유명한 무대 마술사로 일하고 있죠. 그녀의 아버지 존 자타라 또한 슈퍼히어로인데요, 슈퍼맨과 함께 데뷔한 DC 코믹스의 최고참 캐릭터죠. 



자타나의 능력은 마법입니다. 따라서 마음대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비현실적인 힘을 지녔습니다. 하지만 주문을 읊어야 발동이 가능해서 주문을 읊지 못하는 상황이면 힘을 쓰지 못하죠. 



자타나는 브루스 웨인과 소꿉친구이기도 하며, 그가 가장 신뢰하는 인물 중 한 명이기도 하죠. DC 코믹스의 팬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여성 캐릭터입니다. 



자타나는 만화책과 애니메이션에서 퇴마사 캐릭터 콘스탄틴과 함께 초자연적인 적들에 대항하는 ‘저스티스 리그 다크’의 멤버이기도 한데요. DC에서 곧 영화로 제작한다는 루머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배트맨의 엑스-와이프
탈리아 알 굴


탈리아 알 굴은 배트맨 시리즈에 등장하는 악역으로, 라스 알 굴의 딸입니다. 라스 알 굴은 국제적 테러 집단인 리그 오브 어쌔신의 우두머리이며, 탈리아 또한 멤버로 활동한 바 있죠. 



라스 알 굴은 리그 오브 어쌔신을 이끌 후계자로 배트맨을 점 찍게 되고, 그를 포섭하기 위해 탈리아를 보내게 됩니다. 하지만 배트맨은 당연히 극단적인 테러 집단의 사상에 동의를 하지 않기 때문에 이는 이루어지지 못했죠. 이 과정에서 배트맨과 탈리아는 서로 사랑에 빠져 연인 관계로 발전했으며, 결혼까지 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스의 테러 행위는 멈추지 않았고, 이는 배트맨과 탈리아 사이를 갈라놓고 말죠. 결국 이 둘은 헤어지고 말았고, 탈리아와 라스의 사이 또한 금이 가게 됩니다.

▶다크나이트 시리즈의 라스(위)와 탈리아 알 굴


이후 탈리아는 계속해서 리그 오브 어쌔신의 멤버로써 활동을 하게 되고, 악역이기는 하지만 배트맨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로빈으로 활동한 바 있는 데미안 웨인이 배트맨과 탈리아의 아들입니다.


라스와 탈리아 알 굴은 크리스토퍼 놀란의 '다크나이트 트릴로지'에 등장한 바 있죠. 라스 알 굴은 '배트맨 비긴즈'의 메인 악역으로 등장했고, 탈리아는 '다크나이트 라이즈'에 등장합니다. 특히 탈리아는 '다크나이트 라이즈'에서 배트맨의 뒤통수를 제대로 치고 영화의 진정한 메인 악역으로 등장하죠.

가장 뛰어난 무술가
블랙 카나리


DC의 대표적인 여성 슈퍼히어로 블랙 카나리 입니다. 그녀의 능력은 고음 충격파인데요, 물체를 산산조각 내고 상대를 무력화 시키는 상당히 강력한 능력입니다. 가장 강력한 캐릭터 중 한 명인 원더우먼에게도 타격을 입힐 수 있는 위협적인 능력이죠. 또한 DC 세계관에서 가장 뛰어난 무술가 중 한 명이기도 합니다. 



저스티스 리그의 멤버로 활동한 바 있으며, 현재는 여성 슈퍼히어로 단체인 버즈 오브 프레이의 일원으로 활동 중입니다. 최근 영화 ‘버즈 오브 프레이: 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에도 출연했으며, 가장 인기가 많은 여성 슈퍼히어로 중 한 명입니다.

물을 다스리는 슈퍼히어로
메라


메라는 원작 만화책 시리즈에서 슈퍼히어로 아쿠아맨의 아내로, 그와 함께 활동하는 슈퍼히어로입니다. 영화 아쿠아맨에서는 메라 역으로 엠버 허드가 캐스팅되었죠. 영화속에서 둘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설정으로 등장합니다.


엄청난 수압의 깊은 심해에 위치한 왕국 아틀란티스의 사람이기 때문에 아쿠아맨과 마찬가지로 초인적인 힘과 육체를 지녔으며, 아쿠아맨보다 과감하고 대담한 성격입니다. 또한 물을 조종하는 능력을 지녔는데, 사람들의 몸에서 수분을 배출시키는 무시무시한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DC 만화책 시리즈에서 아쿠아맨과 함께 캐릭터가 현대적으로 재정립되며 인기가 상당해졌는데, 여기에 더해 ‘아쿠아맨’ 영화가 대박이 나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치명적인 독을 지닌 그녀
포이즌 아이비

포이즌 아이비는 배트맨의 대표적인 적들 중 한 명이며, DC의 대표적인 여성 악역 중 한 명이기도 합니다. 애니메이션과 만화책, 게임 등에서 할리 퀸과 함께 듀오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원래는 식물학자였지만 강제로 약물 실험에 참여하게 되어 지금의 능력을 얻게 되었습니다. 

▶영화 배트맨과 로빈에서 포이즌 아이비 역을 맡은 우마 서먼


그녀는 정신 조종, 독, 그리고 식물을 자유자재로 조종하고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종류의 독에 면역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대부분 초능력이 없는 배트맨 속 악당들 사이에서 돋보이는 악역으로, 육체적인 힘은 밀릴 수 있지만 그녀의 독과 정신 조종 능력은 여러 방면에서 상당히 위협적이기 때문에 배트맨을 여러 차례 곤경에 빠뜨리곤 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