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블랙팬서의 대선배! 마블의 원조 흑인 히어로

조회수 2020. 4. 28. 00:4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블레이드


마블의 ‘블랙팬서’는 세계적으로 가장 흥행한 솔로 슈퍼히어로 영화 1위, 전세계에서 가장 흥행한 영화 12위를 차지하고 있는 성공적인 슈퍼히어로 영화입니다. 하지만 ‘블랙팬서’ 이전, 1998년에 이미 성공적인 마블의 흑인 슈퍼히어로 영화가 만들어졌습니다. 심지어 19금 성인영화로 말이죠. 뱀파이어 호러와 슈퍼히어로 액션의 결합, ‘블레이드’입니다. 


한 산모가 뱀파이어에게 물리게 됩니다. 이로 인해 산모는 출산 후 사망하고, 아이에게는 뱀파이어의 피가 스며들어 뱀파이어와 인간 혼혈인 아이가 태어나게 됩니다. 이 아이는 30년 후, 자신의 어머니를 비롯해 수많은 사람들을 죽인 뱀파이어들을 사냥하는 ‘블레이드’가 됩니다. 반은 인간이기 때문에 뱀파이어들이 가지고 있는 약점이 없는 블레이드는 뱀파이어들의 약점을 이용한 무기를 자신의 멘토이자 조수 휘슬러와 함께 개발해 뱀파이어들을 처단해 나갑니다. 그는 뱀파이어들에게는 공포의 대상이 됩니다. 


뱀파이어 프로스트는 세력 확장을 위해 인간을 무자비하게 공격합니다. 그런 프로스트가 가장 무서워하는 존재가 바로 인간과 뱀파이어의 우성 유전자만을 이어받은 블레이드죠.



프로스트는 신화로만 전해져 내려오던 피의 신 라마그라의 존재를 소환하기 위한 부활 의식에 블레이드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프로스트는 블레이드를 이용하기 위해, 블레이드는 프로스트를 저지하기 위해 대결을 펼치게 되죠.

  • 비하인드 스토리

‘블레이드’는 흥행에 성공하며 평론가들과 관객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이후 두 개의 속편이 제작되기도 했으며,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합니다. 2편은 성공을 거뒀지만, 3편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죠 (3편에는 ‘데드풀’의 주인공 라이언 레놀즈가 출연하기도 합니다). 블레이드 역의 웨슬리 스나입스는 원래 ‘블레이드’가 아닌 ‘블랙팬서’ 영화에 주인공으로 출연할 예정이었다 합니다. 스나입스와 마블은 ‘블랙팬서’ 영화 제작에 대해 논의하는 중이었지만, 결국 ‘블랙팬서’ 영화화는 실현되지 못했고 대신 ‘블레이드’를 만들게 된 것이죠.

▶블레이드의 악역 대신 리쎌웨폰의 악역을 택한 이연걸


‘블레이드’는 흑인 슈퍼히어로와 함께 동양인 악역이 등장할 예정이었는데요. 영화의 메인 악역 프로스트 역은 전설적인 액션배우 이연걸에게 맡길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연걸이 코미디 액션영화 ‘리쎌웨픈 4’에 출연하겠다며 ‘블레이드’ 출연을 거절하며 무산되었죠. 

▶19금 답게 잔인한 장면이 많습니다


‘블레이드’는 19금인만큼, 꽤나 강렬한 장면들이 영화 내내 등장하는데 원래의 시나리오는 완성된 영화보다 더 잔인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블레이드의 기지에 뱀파이어 아기가 담긴 유리통이 나오는 내용이 있었다 하는데 통에 담긴 아기는 블레이드와 휘슬러가 뱀파이어들에게 사용할 무기들을 실험하는 용도의 실험용 쥐라는 컨셉이었다 합니다. 이러한 설정은 너무 징그럽고 이상한데다 반인륜적이기도 하기 때문에 마블에서 절대 영화에 넣어서는 안된다고 엄포를 놓았고 결국 영화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블레이드와 휘슬러


블레이드의 멘토이자 조수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휘슬러는 원래 원작 만화책의 캐릭터가 아니었습니다. 특이하게 ‘스파이더맨’ 애니메이션 시리즈에 블레이드가 카메오 등장을 할 때 만들어져 처음 등장한 캐릭터인데요. 마블은 휘슬러를 너무 마음에 들어해서 만화책에도 출연시키게 되었고, 이것이 영화 출연까지 이어지게 된 것이죠. 또한 영화에서 블레이드는 미국인으로 나오지만, 원작은 영국인입니다. 하지만 미국인 배우 웨슬리 스나입스가 캐스팅되며 자연스럽게 바뀌었다고 합니다. 

▶스탠 리


마블의 아버지이자 단골 카메오, 스탠 리가 ‘블레이드’에서도 역시 카메오로 출연할 예정이었는데 초반 블레이드와 뱀파이어들의 대결 이후 등장하는 경찰관 역으로 촬영까지 한 상태였죠. 하지만 영화의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아 결국 편집되었다고 합니다. 이때는 요즘만큼의 연기력은 겸비하지 못했나 보네요.



19금 액션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블레이드’는 마블에서 새롭게 제작할 계획이라 밝혀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