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드앤팝콘

코로나19로 성사될 DC, 마블 역대급 여성 히어로 매치!

19,56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원더우먼 VS 블랙위도우

테이블 제목
원더우먼
블랙위도우
이름
데미스키라의 다이애나
나타샤 로마노프
종족
아마존
인간
출신성분
공주
평민
신장
183cm
170cm
생존여부
기운팔팔
사망
직업
앤티크 딜러, 박물관 큐레이터 등
본업(?)은 스파이.
위장용 직업으로 교사, 발레리나 등 다수 취득(원작 만화 기준)
배우자
없음(미혼)
알렉시 쇼스타코프(전남편)
능력
DC최강 슈퍼맨과 대적할 정도로 강력함.
완벽한 지덕체 겸비. 먼치킨 사기캐릭터.
인간이지만 특수훈련과 신체개조로
범우주적 빌런들과 전투가능.
각종 무기 전문가. 잠입, 암살, 저격에 능함.
소속
저스티스 리그
어벤져스, 쉴드
무기
굴복의 팔찌, 이지스의 방패, 신의 갑옷,
진실의 올가미, 티아라 등 레어 아이템 다수 착용
딱히 없음. 각종 무기 섭렵.
그냥 신체능력으로 때움
상대빌런
치타(영화 원더우먼 1984), 아레스, 스태픈 울프, 닥터 포이즌 등
태스크마스터(영화 블랙위도우), 로키, 타노스, 울트론, 히드라, 불스아이 등
배우
갤 가돗
스칼렛 요한슨
성향
절대 선
악인에서 개과천선


DC와 마블을 대표하는 여성 슈퍼히어로 원더우먼과 블랙위도우의 솔로영화가 각자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블랙위도우’는 최근 예고편을 공개했으며, ‘원더우먼 1984’ 역시 새로운 포스터가 올라왔지만 곧 이어 두 작품 모두 코로나로 인해 개봉을 미루기로 발표했는데요. 원래는 각기 다른 시기에 개봉 예정이었지만 이러다 둘이 비슷한 시기에 개봉해 라이벌 전을 펼치게 될 수도 있는 상황이 됐습니다. 개봉 연기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며 원더우먼과 블랙위도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더우먼의 탄생 배경


원더우먼은 1941년에 탄생해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아온 DC 코믹스를 대표하는 여성 슈퍼히어로입니다. 원더우먼의 탄생 배경에는 특이한 점이 한 가지 있는데, 다른 슈퍼히어로처럼 만화가에 의해 만들어지지 않았다는 것이죠. 


원더우먼 캐릭터를 탄생시킨 부부는 심리학자이자 신형 거짓말탐지기를 함께 발명한 윌리엄 몰턴 마스턴과 엘리자베스 홀로웨이입니다. 이외에 작화가 HG 피터, 마스턴과 홀로웨이 부부의 폴리아모리 파트너 올리브 번이 원더우먼을 만드는데 참여했습니다. (폴리아모리란 세 명 이상의 사람이 수평적인 관계에서 서로 사랑하는 관계를 뜻합니다) 원더우먼이 착용하는 팔찌가 번이 평상시에 즐겨 착용하던 팔찌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들어지기도 했죠. 

▶좌로부터 윌리엄 마스턴, 엘리자베스 홀로웨이, 올리브 번 이 세명은 비독점적 다자연애(폴리아모리)관계 였습니다


당시 미국사회에는 만화가 유해하다는 주장이 있었는데, 이를 부정한 사람이 바로 마스턴이었습니다. 그는 만화는 교육적 효과가 있다고 역설했고, 이를 계기로 DC 코믹스의 자문으로 영입되었죠. 그리고 이후 마스턴과 홀로웨이 부부는 함께 기존의 슈퍼히어로와 다른 캐릭터를 구상하게 되는데요. 무력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히어로가 아닌 사랑을 통해서 문제를 풀어나가는 캐릭터였습니다. 


홀로웨이는 그 캐릭터를 여성으로 하는 것이 적합하다 판단하였고, 이 여성 슈퍼히어로가 바로 원더우먼이 되었죠. 마스턴과 홀로웨이 부부는 원더우먼이 새로운 시대의 여성들을 상징하는 캐릭터로 구상하였다 합니다. 

원더우먼은 누구인가?


원더우먼은 둘째 가면 서러울 정도의 능력과 힘을 지닌 슈퍼히어로입니다. 강한 능력 외에도 절대적인 선의 상징이며, 지혜롭고 속 깊은 성격을 지닌 캐릭터입니다. 배경설정은 그리스 신화의 세계관을 차용하였습니다. 원더우먼은 파라다이스 섬이라는 곳에 사는 아마존 종족의 공주 출신으로, 찰흙으로 빚어져 신의 가호로 인해 탄생한 신족입니다. 이외에도 오랜 기간 동안 연재된 캐릭터이다 보니 시대에 따라 조금씩 변형되어 묘사되어 왔습니다.  


이로 인해 원더우먼은 신적인 능력과 힘을 지니고 있으며, 강력하고 다양한 기능을 지닌 갑옷과 무기, 아이템들을 사용합니다. 얼마나 막강하냐면, 원더우먼은 DC 세계관에서 가장 강력한 인물 중 한 명인 슈퍼맨과 대결할 수 있을 정도죠. 심지어 슈퍼맨은 크립토나이트라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는 반면 원더우먼은 시대와 매체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명확한 약점이 없습니다. 원더우먼은 슈퍼히어로 단체 저스티스 리그의 멤버이며, 그리스 신화를 차용한 만큼 그녀의 적들 역시 그리스 신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캐릭터들이 많습니다. 

영화 ‘원더우먼 1984’


2020년 개봉 예정인 ‘원더우먼 1984’는 2017년작 ‘원더우먼’ 영화의 속편으로, 1편과 마찬가지로 패티 젠킨스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시대배경이 1984년인데, 이는 1차 세계대전을 무대로 1918년도가 배경이었던 1편부터 무려 66년 후의 이야기죠. 


주인공 원더우먼 역의 배우 갤 가돗과 1편에서 사망한 것으로 보였던 남자주인공 스티브 트레버 역의 크리스 파인이 다시 함께 출연하며, 새로운 악역 치타 역에는 코미디 연기로 알려진 배우 크리슨 위그가 캐스팅되었습니다. 


위그는 영화 ‘마스터마인드’, ‘내 여자친구의 결혼식’, ‘고스트버스터즈’, ‘마션’ 등에 출연한 바 있죠. 


치타는 1943년, ‘원더우먼’ 원작 만화책 6화에서 처음 등장한, 원더우먼의 대표적인 적들 중 한 명입니다. 시대에 따라 다양하게 묘사되었지만 영화에서는 원더우먼과 친하게 지내는 고고학자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악역 치타


‘원더우먼 1984’는 1편의 성공으로 인해 1편 개봉 직후 바로 제작이 확정되었습니다. 촬영은 2018년 6월 영국에 있는 제작사 워너브라더스의 스튜디오에서 시작해 미국, 영국, 아프리카 북서 해안의 카나리아 제도, 스페인에서 이뤄졌습니다. 2018년 12월 마무리되었고, 2019년 7월 추가촬영을 하였죠. 원래 개봉일은 5월으로 예정되어 있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현재 8월로 연기되었는데, 또 다시 개봉이 미뤄질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패티 젠킨스 감독은 ‘원더우먼 1984’ 이후의 속편도 계획한 상태이며, 시간배경은 현재일 것이라 밝혔는데요. 이외에도 원더우먼의 종족 아마존을 주인공으로 한 외전영화도 현재 제작 중이라 합니다. 

블랙위도우의 역사


블랙위도우는 1964년에 마블의 아버지로 불리는 스토리작가 스탠 리와 또 다른 스토리작가 돈 리코 그리고 작화가 돈 헥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아이언맨의 적이자 러시아 스파이로 처음 등장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스파이로 훈련되었으며, 정부에게 세뇌되기도 하는 등 이런저런 풍파를 겪어온 캐릭터죠. 

▶첫 등장

▶블랙위도우 초기 코스튬


첫 등장 이후의 초반 활동은 가끔씩 나오는 악역으로 그렇게 큰 존재감은 없었습니다. 따라서 이때만 해도 특별한 복장이라 할 것도 없었죠. 


곧 이어 악당(나중에 슈퍼히어로가 되는) 호크아이를 영입해 함께 활동을 이어나가는데요. 이후 러시아 정부에게 강력한 최첨단 무기와 코스튬을 얻으면서 한층 업그레이드됩니다. 이때의 코스튬은 현재의 블랙위도우와는 전혀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70년대 새롭게 디자인된 모습


그렇게 악역 활동을 이어오던 블랙위도우는 1966년도에 변화를 맞이하게 됩니다. 정부의 비정한 대우로 인해, 그리고 호크아이와 사랑에 빠지게 되면서 블랙위도우는 더 이상 러시아에게 조종당하는 악인으로 있기를 원치 않게 되었고 미국으로 망명하죠. 이때 블랙위도우와 호크아이는 어벤져스와 협력관계가 되었고, 어벤져스 멤버로 가입하게 됩니다. 


이후 블랙위도우는 호크아이, 스파이더맨, 데어데블 등과 함께 국제안보기관 쉴드의 요원으로 슈퍼히어로 활동을 이어나가게 됩니다. 1970년도에는 현재에 가까운 모습으로 새롭게 디자인 되기도 했죠. 

영화 ‘블랙위도우’


배우 스칼렛 요한슨이 연기하는 블랙위도우는 2010년 영화 ‘아이어맨 2’에서 처음 등장한 이후로 마블 영화 시리즈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아왔는데요. 최근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장렬하게 최후를 맞이한 바 있죠. 


영화 ‘블랙위도우’는 2016년의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이후, ‘어벤져스: 인피티니 워’ 이전의 이야기로 홀로 남겨진 블랙위도우와 과거의 악연으로 이어진 세력과의 결투에 대한 내용입니다. 지금까지 영화에서 제대로 보여준 적 없는 블랙위도우의 과거 역시 공개될 예정입니다. 


원래 개봉일은 5월 1일이었지만, 역시 코로나19의 여파로 연기되었고 현재로서는 새로운 개봉 날짜가 공개된 바 없습니다. 

▶4인의 블랙위도우.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나타샤 로마노프(스칼렛 요한슨) 옐레나 벨로바(플로렌스 퓨) 레드 가디언(데이비드 하버) 멜리나 보스토코프(레이첼 바이즈)


영화에는 스칼렛 요한슨의 블랙위도우 ‘나타샤 로마노프’ 외에도 2명의 블랙위도우가 더 등장하는데, 블랙위도우란 러시아의 ‘레드룸’ 기관의 스파이에게 부여되는 암호명이기 때문이죠. 


스칼렛 요한슨에게 과거 여동생과 같았던 블랙위도우 ‘옐레나 벨로바’ 역은 영국 배우 플로렌스 퓨가 맡았습니다. 플로렌스 퓨는 최근 공포영화 ‘미드소마’와 ‘작은 아씨들’에 출연한 바 있죠. 또한 어머니 같은 존재였던 블랙위도우 ‘멜리나 보스토코프’는 2000년대 영화 ‘미이라’ 시리즈로 알려진 영국 배우 레이첼 바이즈가 연기합니다. 이 외에도 레드 가디언 역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날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의 데이비드 하버가 맡았는데요. 레드 가디언은 러시아판 캡틴 아메리카로, 약물로 만들어진 초인입니다.

▶태스크마스터


영화의 악역은 태스크마스터로, 다양한 슈퍼히어로들의 기술 등을 섭렵해 자신이 이용하는 캐릭터인데요. 아직 누가 연기하는지는 공개된 바 없습니다. 이외에 마블 시리즈의 간판 히어로, 아이언맨 역시 출연이 확정되었죠. 


‘블랙위도우’는 2019년 5월 노르웨이에서 촬영을 시작해 영국, 미국, 부다페스트, 모로코를 거쳐 2019년 10월에 촬영이 마무리 되었죠. 영화의 감독은 호주 출신의 케이트 쇼트랜드로, 2017년 스릴러 영화 ‘베를린 신드롬’ 등을 연출한 바 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패드앤팝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