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으로 보는 2020년 상반기 플레이스테이션4 라인업

조회수 2019. 12. 24. 16:5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2020년도 이제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2019년에는 콘솔게임이 약진하는 한 해였죠. 한글화된 타이틀도 많았고 그로 인해 판매량도 증가했습니다.


이런 좋은 분위기를 이어 2020년 상반기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 타이틀은 어떤 게임들이 출시되는지 PS4 달력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라이자의 아뜰리에 어둠의 여왕과 비밀의 은신처’가 9일 새해 첫 포문을 엽니다. 그리고 국산 타이틀인 미스트오버 패키지 판도 23일 출시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1윌 빅매치는 16일입니다. ‘용과 같이7 빛과 어둠의 행방’과 ‘드래곤 볼Z 카카로트’ 그리고 ‘삼국지14’까지 세 개의 빅 타이틀이 한날에 발매되기 때문입니다.


‘용과 같이7 빛과 어둠의 행방’


새로운 주인공 카스가 이치반을 내세운 용과 같이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용과 같이 온라인의 스토리를 그대로 계승하고 있다. 다만 기존의 액션 게임에서 턴제 RPG로 바뀐 점이 유저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질지가 관건이다.


‘드래곤볼Z 카카로트’


중력을 무시하는 노란 머리카락, 에네르기 파 그리고 또로로롱으로 시작되는 주제가 등 동명의 메가히트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다. 카카로트라는 부제에서 알 수 있듯이 드래곤볼Z 즉 사이어인 등장에서 마인부우까지 드래곤볼Z의 스토리 전체를 담고 있는 RPG 게임.


‘삼국지14’


코에이의 오늘을 있게 한 장수 인기 시리즈. 코에이 삼국지 35주년 기념작이기도 한 삼국지14는 등장장수가 1000여명에 육박할 정도로 역대 최다로 돌아왔다. 


2월


2월 한달 동안 10개의 게임이 출시됩니다. 한주에 2개 이상의 타이틀이 발매되는 것이죠. 이스 신작 ‘이스9 몬스트룸 녹스’가 13일에 출시되고 그 다음날인 15일에는 ‘스트리트 파이터5 챔피언 에디션’이 출격 대기중입니다.


‘이스9 몬스트룸 녹스’


이스 시리즈의 9번째 작품이자 이스 시리즈 중 PS4 첫번째 타이틀. 감옥도시에 나타난 괴인과 감옥의 비밀을 파헤치는 스토리다. 


‘스트리트 파이터5 챔피언 에디션’


대전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5의 두 번째 버전 업 작품. 기본 캐릭터에 시즌 1~4까지 추가된 캐릭터(40인)와 200개 이상의 코스튬 등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된다.


3월 


3일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12일 ‘인왕2’, 20일 ‘둠 이터널’등 빅히트를 쳤던 게임들의 후속작과 리메이크작이 쏟아져 나오는 한 달입니다. 과연 그들의 명성에 먹칠을 하지는 않을지 기대가 되는 3월입니다.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최초의 3D 게임이자 시리즈 중 가장 인기 있는 타이틀 중 하나로 꼽히는 파판7을 그래픽 업그레이드 및 각종 콘텐츠를 추가해 새롭게 출시했다. 3편으로 나눠 출시될 예정이다.


‘인왕2’


닌자 가이덴 시리즈로 유명한 팀 닌자에서 개발한 액션 RPG 인왕의 후속작. 극악의 난이도로 다크 소울과 쌍벽을 이루는 게임으로 유명하다. 전작인 인왕보다 앞선 시대를 담고 있으며 젊은 시절의 오다 노부나가가 등장한다. 


‘둠 이터널’


최초의 FPS 게임 ‘둠’의 최신작으로 ‘둠 2016’을 계승하고 있다. 피와 살점이 난무하는 슬래쉬 게임의 분위기는 그대로 살리며 화성과 지구, 지옥 등 기존의 둠 세계관을 확장 시켰다. 몬스터의 수를 전작의 2배로 늘렸으며 주인공의 정체와 그가 싸우는 이유도 밝혀질 예정이다.


4월


4월은 상대적으로 타이틀의 개수는 작지만 그 무게감은 상당히 무거운 작품들이 출시됩니다. 3일에는 ‘바이오 하자드 RE:3’이 발매되고 21대 국회의원 선거일(4월 15일) 바로 다음날인 16일 ‘사이버펑크 2077’이 출시되니 투표하시고 즐기시면 될 것 같네요.


‘바이오 하자드 RE:3’


바이오 하자드3의 리메이크 버전. 주인공을 끊임없이 쫓아오는 네메시스의 존재만으로도 화제가 되었던 명작 호러게임이 리메이크 되었다.


‘사이버펑크 2077’


‘위쳐’ 시리즈로 유명한 CD Projekt Red가 개발한 작품으로 위쳐3보다 방대하고 이제까지 제작한 작품 중 가장 큰 규모의 작품이라고 발표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캘리포니아 북부 자유 주 나이트 시티를 배경으로 권력, 사치, 신체 개조 등 난무하는 나이트 시티의 무법자 용병’V’가 되어 불멸의 열쇠를 뒤쫓게 된다.


5월


가정의 달 5월에 출시되는 타이틀은 달랑 1개입니다. 가정의 달이고 어린이날도 있는 5월임에도 불구하고 타이틀이 1개여서 실망하셨다고요? 하지만 실망하실 필요 없습니다. 일당백이란 말이 있듯 상반기 최대 기대작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가 출시되기 때문입니다. 29일 발매되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로 가정의 달 마무리를 훌쩍 커버린 엘리와 함께 잘 하시 길 바랍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파트2의 시대배경은 2039년이며 19세의 엘리와 나이 든 조엘이 등장해 전작을 계승한다. 테마가 증오라 발표된 만큼 엘리의 증오가 어디에서 기인한 것이며 어떤 방식으로 증오를 풀 것인지 기대된다.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던 전작을 뛰어넘는 명작이 탄생할 수 있을지 5월 29일이면 알 수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