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형욱 훈련사가 마비노기에? "밀레시안, 업데이트, 기다려"

조회수 2019. 12. 5. 17:5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펫 콘텐츠' 업데이트 예고

마비노기가 진정한 ‘펫 마스터’와 함께 펫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는 ‘펫 마스터’인 강형욱 훈련사가 출연했습니다. 자신의 펫이 너무 약하다는 고민을 들은 ‘펫 마스터’ 강형욱이 “조바심내지 말고 당당해져라.”는 말을 전하는 내용입니다.

  

마비노기는 올 겨울 대규모 캠페인으로 신규 재능을 통한 펫의 다양한 활용 콘텐츠와 신규 던전 및 보스 업데이트를 중심으로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첫 ‘펫풍당당’ 펫 콘텐츠는 12월 19일 업데이트됩니다. 지난 11월 말 테스트 서버를 통해 펫 콘텐츠에 대한 일부 내용이 공개됐으며, 11월 30일~12월 1일 이틀 동안 진행된 네코제에서 마비노기 공식 부스를 통해 펫 콘텐츠에 대한 힌트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출처: 네코제 마비노기 부스
▶ 네코제에 공개된 힌트들은 생각보다 많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피오드 근처 지역’이라던가 ‘처음 보는 모습의 동물’, ‘빛나는 신기한 꽃’ 등 몽환적인 키워드가 많이 보입니다.

현재 테스트 서버에 공개된 내용은 ‘피니 펫’과 ‘핀 싱크’ 등이 있습니다. ‘피니 펫’은 표식이 박힌 몬스터를 잡으면 낭만 농장에서 부화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며 ‘핀 싱크’는 펫을 싱크시켜 펫을 강화하는 콘텐츠입니다. ‘펫 싱크’를 통해 싱크시킨 펫은 사라진다는 특징이 있어서 ‘펫 먹여서 없애는 콘텐츠’라며 공개 후 논란이 되기도 했ㅁ습니다. 

▶ 피니 펫이 된 몬스터. 평소 모습보다 아주 작습니다.
▶ 서브 창에 올라간 펫은 사라지게 됩니다.

강형욱 훈련사가 영상에서 흔들고 있는 무기는 ‘핀 벨’이라는 펫 콘텐츠를 이용할 때 쓰는 무기인데요. 몇몇 유저들은 “훈련사님 그 무기는 펫을 갈아 넣는 무기에요.”라며 속지 말라고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박웅석 디렉터는 네코제를 통해 “공개된 콘텐츠는 이게 다가 아니니 부정적으로만 보지 말고 기다려달라.”는 말을 전했는데요. 어떤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지 2019년 12월 19일이 기다려집니다. 

▶ 영상엔 펫을 싱크하는 장면같았지만 실제 포즈는 몬스터를 펫으로 만들 때 포즈와 비슷하네요.
▶ 배경에 있는 개들은 현재 강형욱 훈련사가 키우고 있는 개 다올이와 레오인 듯 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