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최대 규모 무료 콘텐츠,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시즌 1' 시작!!

조회수 2019. 12. 5. 15: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명품 FPS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의 첫번째 시즌 ‘시즌 1(Season One)’이 시작됐다. 콜 오브 듀티 사상 최대 규모의 무료 콘텐츠와 새로운 배틀패스가 담긴 ‘시즌 1’은 신규 멀티플레이어 전장, 클래식 스펙옵스, 신규 무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전장


전작인 콜 오브 듀티4 모던 워페어에서 유저들의 큰 인기를 모았던 전장이 리마스터되어 돌아왔다.


우르지크스탄의 헬리콥터 사고 현장을 무대로 하는 ‘폐허’는 옥상에서의 박진감 넘치는 교전이 특징이다.


또한 버려진 사무실을 배경으로 실내 전투가 이루어질 ‘폐건물’과 빠른 움직임과 판단력을 필요로하는 박진감 넘치는 전장인 ‘적하장’은 시즌1 기간 중 추가될 예정이라 하니 더욱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멀티플레이어 모드 역시 새롭게 추가되었다.


‘지원군’은 지역을 점령하면서 수색 섬멸, 수색 구출을 적절히 수행해야하는 모드로 쓰러진 동료를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해야 한다. 따라서 그저 총만 잘 쏘는 것이 아닌 동료를 구출하러 가는 유저를 엄호해 주거나 쓰러진 동료를 구하기 위해 적절한 타이밍을 잡아야 하는 등 팀웍과 센스를 동시에 갖춰야 해 색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감염’ 모드는 제거된 플레이어들이 감염자로 변해 서로 사냥하거나 혹은 거꾸로 사냥당하지 않게 도망다녀야 하는 모드로 일종의 좀비모드라 하겠다.


‘현장조달’모드 역시 매력적이다. 모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플레이어는 전투 시작과 동시에 무기를 찾기 위해 힘써야 한다. 처음에는 맨몸이기 때문에 바닥과 벽에 생성되는 무기를 재빠르게 찾아 상대와 전투를 벌여야 한다. 마치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느낌의 모드로 좀더 좋은 무기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감염’모드와 ‘현장조달’모드는 시즌1 중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2:2 그리고 64명의 배틀로얄


자신의 버디와 함께 적을 섬멸할 2:2 전장이 마련된다. 베르단스크 왕궁의 ‘아트리움’ 전장이 그것으로 총 4명이 뒤엉켜 싸우기 때문에 그 어떤 전장보다 빠른 템포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자신의 버디와 얼마나 호흡이 잘 맞느냐에 따라 승부는 극명하게 엇갈릴 것으로 예상되어 빠른 판단과 팀웍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는 정반대로 64명의 플레이어들이 한 대 어울려 끝장 전투를 치르는 대규모 전장 ‘항구’도 시작된다. 화물 컨테이너와 기중기, 건물과 거리를 가로지르며 64명의 인원이 치열한 전투를 할 것으로 보여 마치 시가전을 연상시키는 재미를 줄 것으로 보인다.


스펙 옵스, 클래식과 신규 추가


클래식 스펙 옵스로는 ‘칠흑’, ‘진퇴양난’이 서비스 되며 ‘폭탄 분대’는 ‘시즌 1’ 기간 중 선보일 예정이다.

‘칠흑’은 바르코프 장군의 시설 속으로 잡입해 현장 정보를 입수하고 전술 로버로 전송해야 하는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진퇴양난’은 바르코프의 옛 공군 기지를 점령한 알카탈라 공격대원들과 맞서 이들을 제압하고 무기와 공군 물자를 확보하는 미션을 부여받는다.


‘폭탄 분대(Bomb Squad)’는 폭탄 해체 미션으로 합동군 팀 4 기동타격대가 우르지크스탄 시내에 설치된 간이 폭탄이 폭발하기 전에 해체해야 하는 긴박한 상황이 연출될 것으로 보인다.


클래식 스펙 옵스 외에 신규 스펙 옵스가 추가되었는데 ‘작전 스트롱박스’에서 플레이어들은 훔친 보안키로 은행을 공격해 금고를 부수고 은행가를 무력화해야 한다.


또다른 신규 스펙 옵스인 ‘작전 정당한 보상’에서는 베르단스크에서 알카탈라를 지원하는 자금줄을 끊고 은행가의 모바일 데이터 센터를 해킹해 이들의 재정 조직 우두머리를 섬멸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 밖에도 불펍 전자동 돌격소총인 RAM-7과 Holger 모델 소총의 경기관총 버전인 Holger-26이 신규무기로 추가 되었다.


‘시즌 1’의 배틀패스는 COD(Call of Duty)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으며 최대 100티어에 이르는 새로운 콘텐츠를 잠금 해제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 배틀 패스를 모두 완성한 플레이어에게는 패스구입 비용 이상의 COD 포인트가 다시 제공된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플레이스테이션4, Xbox one, 그리고 PC에서 블리자드 배틀넷을 통해플레이 할 수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