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클라우드의 배틀 방식 공개

조회수 2019. 11. 28. 17:5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다양한 캐릭터와 마테리얼 등의 정보가 공개됐습니다.

스퀘어에닉스는 ‘FINAL FANTASY VII REMAKE’(이하 ‘파판 7 리메이크’)의 다양한 캐릭터와 배틀 시스템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에 소개된 캐릭터는 조직 ‘턱스’의 ‘레노’와 ‘루드’ 및 조직 ‘아발란치’에서 활동하는 ‘빅스’와 ‘웨지’, ‘제시’ 등이다. 그 외에도 클라우드의 배틀 어빌리티와 마테리아, 소환수 등의 정보도 공개됐다. 

신 비주얼

오리지널판 ‘파판 7’의 에어리스, 바레트의 리메이크판 신 비주얼이 공개됐다. 

캐릭터

조직 ‘턱스’

특수 임무를 전문으로 하는 소수 정예 부대로 솔저 후보의 스카우트나 요인의 경비 첩보 활동과 암살까지 담당하고 있다. 신라의 번영 뒤에는 결코 겉으로는 드러나지 않는 턱스의 활약이 있었다. 

레노(Reno 성우: Fujiwara Keiji)
“어떤 일이든 즐기는 게 진정한 프로지”
신라 컴퍼니 총무부 조사과 《턱스》의 멤버. 타오르는 듯한 붉은 머리카락에 시니컬한 미소를 띠며 언제나 마이 페이스이다. 날렵한 움직임으로 상대를 농락하며 특수 무기를 이용해 다채로운 공격을 걸어온다.
루드(Rude 성우: Kusunoki Taiten)
“파트너의 패배는 내가 설욕하지”
신라 컴퍼니 총무부 조사과 《턱스》의 멤버. 스킨헤드에 선글라스를 낀 거한. 좀처럼 말이 없고 진중하게 임무를 완수한다. 무기 없이 강인한 육체를 활용한 체술만으로 싸운다.
조직 ‘아발란치’

별을 지키기 위해 활동하는 반신라 조직. 마황이란 별의 정신 에너지이고, 신라 컴퍼니는 별의 수명을 빨아올리고 있다고 주장한다. 현재, 아발란치에는 몇 개의 파벌이 있어, 미드가르를 담당하는 바레트 일행은 행동적인 그룹으로 실력 행사도 마다하지 않는다.

빅스(Biggs 성우: Shuhei Sakaguchi)
“우리가 방해된다는 거야? 그런 말 하지 마”
반신라 조직 《아발란치》의 멤버. 팀에서 가장 영민하여 주로 작전 입안을 담당한다. 자주 폭주하는 바레트를 냉정하게 따른다. 깔끔한 성격으로 샤워와 청소를 좋아한다.
웨지(Wedge 성우: Takayuki Asai)
“피자 나올까요? 미드가르 스페셜”
반신라 조직 《아발란치》의 멤버. 큰 얼굴과 애교로 정보 수집이나 반대 세력의 회유를 담당한다. 그 외에 세븐스 헤븐의 신메뉴를 시식하는 등의 중요한 역할도 맡고 있다. 무드 메이커로 팀의 윤활유와 같은 필수불가결한 존재.
제시(Jessie 성우: Moriya Satomi)
“과감함과 무모함은 종이 한 장 차이라고. 넌 어느 쪽이야?”
반신라 조직 《아발란치》의 멤버. 폭탄부터 위조 ID까지 작전에 필요한 것을 준비하는 정비 담당. 기계 잘 다루기에, 정수 장치 등을 제작, 판매하여 활동 자금을 모은다. 배려심이 깊고 멋진 남자에게 매우 약하다.

배틀 시스템

클래식 모드

클래식 모드에서는 캐릭터가 자동으로 액션을 펼치며, 그 사이에 ATB 게이지가 차오른다. 플레이어는 어빌리티, 마법, 아이템 등, ATB를 소비하는 커맨드의 선택만으로 배틀을 진행할 수 있어 긴장감 넘치는 그래픽 속에서, 원작 『FFVII』의 커맨드 배틀과 같은 감각으로 배틀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클래식 모드 상태라도 컨트롤러 입력을 하면 언제든지 임의로 캐릭터를 액션 조작으로 되돌릴 수 있다. 

▶ 난이도는 언제든지 변경 가능하다.
클라우드의 배틀

클라우드는 □ 버튼의 「싸우기」를 누르면 검으로 근접 공격을 펼친다. 연타하면 콤보로 이어지며 □ 버튼을 길게 누르면 원 범위 공격을 구사한다.

고유 어빌리티

△ 버튼으로 캐릭터 고유의 어빌리티가 발동. 클라우드의 고유 어빌리티는, 공수 밸런스에 뛰어난 「어설트 모드」와 공격에 특화한 「브레이브 모드」로 전환할 수 있는 모드 체인지이다. 「브레이브 모드」 시에는 이동 속도가 느려지지만 □ 버튼인 「싸우기」가 「강공격」으로 강화된다. 

▶ 어설트 모드 시의 「싸우기」
▶ 브레이브 모드 시의 「강공격」

어빌리티 

▶ 래피드 체인 - 주변의 적을 3회 연속으로 베어 버린다. 복수의 적에게 공격함으로써 위력이 상승한다.
▶ 파황격 - 마법의 검압을 내뿜는 원거리 공격.
무기 성장

무기에 숨겨진 코어 마테리아의 능력을 해방하면 무기를 강화할 수 있다.

▶ 클라우드의 무기인 「버스터 소드」의 강화 화면. 캐릭터의 스테이터스를 상승시키거나 마테리아 슬롯을 확장할 수도 있다.

무기 어빌리티

무기마다 존재하는 전용 무기 어빌리티는 사용함으로써 숙련도가 올라간다. 숙련도가 최대치까지 오르면 무기 어빌리티를 습득하고 어떤 무기라도 그 무기의 어빌리티를 발동할 수 있게 된다.

마테리아

마법 마테리아 – ‘화염’

파이어 등의 염속성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마테리아. 「파이어」→「파이라」→「파이가」로 진화한다.

▶ 화염 마법 파이라

독립 마테리아 – ‘간파’

「간파」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마테리아. 적을 간파하면 그 적의 특징이나 내성, 약점 등을 볼 수 있어 배틀을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소환수

소환 마테리아 장착 후, 특정 배틀 중에 서몬 게이지가 다 차면 소환할 수 있다. 소환수는 자동으로 전투를 벌이지만, 플레이어의 ATB를 소비하여 소환수에게 특수 어빌리티를 명령할 수도 있다. 또한, 귀환 시에는 강력한 필살기를 사용한다.

초코보&모그리(Chocobo & Moogle)
단짝인 초코보에 올라타고 세계를 여행하는 모그리. 귀여움×귀여움,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적에게는 가차없이 모그 폭탄을 선물한다.
▶ 어빌리티 ‘모그 폭탄’
▶ 초코보&모그리의 필살기 「필살기!!」. 엄청난 수의 초코보들과 함께 적에게 돌진한다.

‘파판 7 리메이크’에는 ‘파판 7’에서 등장했던 장소를 높은 수준으로 충실하게 재현했다. 오리지널에서 탐색할 수 없었던 곳도 다수 추가됐다. 

▶ 슬럼 교회
5번가 슬럼 외곽에 있는 오래된 교회. 건물은 노후화했고 발사에 실패한 신라 로켓이 추락한 상태로 방치되어 있다. 황폐한 슬럼 중에서 꽃이 자생하는 몇 안 되는 곳으로 에어리스가 틈날 때마다 돌보고 있다.
▶ 에어리스의 집
5번가 슬럼의 한쪽 구석에 있는 단독 주택. 에어리스와 엄마인 엘미나 둘이서 살고 있다. 마당에서 키우는 화려한 꽃을 매일 에어리스가 직접 미드가르의 주민들에게 전하고 있다. 뒤에 있는 절벽에서는 깨끗한 물이 떨어지고 귀여운 건물과 조화를 이루며 슬럼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광경이 펼쳐진다.
▶ 세븐스 헤븐에 설치된 다트를 즐길 수 있다.
▶ 제시와의 탠덤에 올라타 신라의 추격대로부터 도망치는 바이크 배틀

* 개발 중인 화면입니다.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는 20년 전에 구현하지 못했던 ‘파판 7’의 기술을 최신 그래픽으로 적용하고 커맨드 배틀과 직감적인 액션을 융합해 전략성을 높였다. 분할 판매로 전개 예정인 ‘파이널 판타지 7’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은 처음부터 미드가르 탈출까지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오리지널 요소를 추가할 예정이다.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는 2020년 3월 3일 Playstation4 기종으로 발매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