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게임어바웃

3일만에 조커 이긴 바로 이 작품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6억 달러 이상의 판매 기록 달성

86,01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0월 28일 출시돼 호평을 받고 있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최신작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Call of Duty®: Modern Warfare®)가 첫 3일 동안 전 세계에서 6억 달러 이상(한화 약 7,000억 원)의 판매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저 데드풀도 이기지 못한 영화 조커(Joker)의 박스 오피스 기록보다 두 배 이상 높은 기록이죠.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은 디지털 예약 구매 및 출시 첫 3일간 디지털 판매고 모두 사상 최고의 실적을 거두었습니다. 또, 배틀넷을 통해 판매된 PC 버전은 전년 대비 월등한 증가세를 기록하며 역대 콜 오브 듀티의 PC 버전 가운데서도 가장 많이 판매된 작품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 기록은 현세대 콘솔로 출시된 모든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높은 수치이며,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액티비전의 역대 디지털 출시작 중에서도 최고 판매작이 되었습니다. 아울러 2019년 프리미엄 게임 신작 가운데 최고 판매작이 되었다고 하네요.


바비 코틱 액티비전 블리자드 CEO(Bobby Kotick, Activision Blizzard’s Chief Executive Officer)는 “콘솔과 PC, 모바일 그리고 e스포츠를 아우르는 콜 오브 듀티 프랜차이즈의 오랫동안 지속되어온 가치를 증명하며, 콜 오브 듀티가 한 해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링 프리미엄 신작 게임으로 다시 한 번 우뚝 섰다. 출시 첫 3일 동안,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영화 조커(Joker)의 박스 오피스 기록 대비 두 배 이상을 벌어들였다.”고 말했습니다.


롭 코스티치 액티비전 사장(Rob Kostich, president, Activision)은 “출시 첫 3일 간의 총 플레이어 수 및 총 플레이 시간을 기준으로, 모던 워페어는 최근 6년 동안 선보였던 모든 콜 오브 듀티 게임 가운데 가장 높은 성적을 거뒀다. 하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 플레이어들이 콜 오브 듀티를 즐기며 멋진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점이다.”라며 “이렇듯 훌륭한 게임과 멋진 출시를 위해 노력해 온 인티니티 워드(Infinity Ward) 및 모든 관련 팀들에게 축하를 전하며, 열정적인 성원을 보내 준 커뮤니티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모던 워페어의 출시는 단지 출발일 뿐, 앞으로 더욱 많은 것들이 다가올 것”이라고 앞으로의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에 기대를 표했습니다.


*앞서 언급한 수치는 다음과 같은 자료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 판매 수치 기준

디펜더(Defender) 다운로드 콘텐츠(DLC) 팩 수익

출시 후 3일간 모던 워페어의 소매 및 디지털 판매고 관련 수익


- 매출 수치 기준

소매 고객 판매고 정보 및 액티비전 데이터 및 추산치


- 영화 매출 기준

일반에 공개된 데이터


- 롭 코스티치 액비비전 사장이 언급한 총 플레이어 수 및 총 플레이 시간

액티비전 데이터


- 올해의 프리미엄 게임 신작 출시 가운데 최고 판매작 여부

무료로 플레이 가능한 게임들은 제외한 액티비전 데이터 및 내부 추산치

작성자 정보

게임어바웃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