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게임어바웃

한국의 이선우 선수, 일본 깨고 EVO 2019 사무라이 쇼다운 우승

준우승은 일본의 카즈노코 선수… 사무라이 쇼다운 DLC 캐릭터도 공개

51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한국 시간으로 8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진행된 세계 최대의 격투게임 대회 'EVO 2019'의 사무라이 쇼다운 종목에서 한국의 '인생은 잠입'(Infiltration) 이선우 선수가 우승했습니다. 이선우 선수는 지난 6월 30일 개최된 '사무라이 쇼다운 아프리카TV 파이트 매치'에서 우승하며 남다른 실력을 뽐내기도 했는데요, 이번 EVO 2019 무대에서도 숱한 명장면을 선보이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8강에서 BROOK|ZJZ 선수와의 경기에서 보여준 0초의 혈전은 정말 엄청났습니다. "이게 사무라이 쇼다운이다!"라고 말하는 듯한 경기였죠.

결승전에서 맞붙은 건 일본의 BC|KAZUNOKO 선수(이하, 카즈노코)로 사용 캐릭터는 하오마루였습니다. 겐쥬로를 사용한 이선우 선수는 승자조 8강 경기에서 Hitbox Reynald 선수에게 패배해 패자조로 내려갔지만, 패자조에서 압도적인 실력으로 연전연승하며 결승까지 올라왔습니다.

  

이선우 선수는 그 기세를 결승전에서도 이어 갔습니다. 눈 여겨 볼만한 점은 카즈노코 선수의 날카로운 무기날리기 필살기나 튕겨내기에 무기가 날아간 위기 상황이 거의 매 라운드마다 나왔지만, 이선우 선수는 침착하게 카즈노코 선수를 제압하고 다시 무기를 주워 역전하는 그림이 많이 나왔다는 겁니다.

  

그동안 사무라이 쇼다운이 무기가 날아가면 지는 게임으로 여겨지기도 한 만큼, 세계 대회에서 이선우 선수가 보여준 활약은 많은 플레이어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결승전 마지막 경기. 처음, 그리고 후반부에 무기가 날아가지만 당황하지 않고 대응하는 이선우 선수의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이선우 선수는 카즈노코 선수를 세트스코어 6:1의 압도적인 스코어로 꺾으며 EVO 2019 사무라이 쇼다운 종목에서 우승했습니다. 이선우 선수는 SNS를 통해 "스파 4, 스파 X 철권, 스파5에 이어 사쇼까지 4개 종목에서 에보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당연히 여러분들의 응원과 지원 덕분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겸손하게 플레이 하겠지만 오늘만큼은 자랑스럽게 말하고 싶네요. 제가 여러분들의 에보 2019의 사무라이 쇼다운 챔피언입니다!"라고 우승 소감을 남겼습니다.

▶시상식 중 세리모니를 하는 이선우 선수. '게임의 신(...)'이 그려진 티셔츠를 입고 있어 소소하게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한편, 사무라이 쇼다운은 EVO 2019 현장에서 신규 DLC 캐릭터 '히사메 시즈마루', '하지키나 미나'를 공개했습니다. 히사메 시즈마루는 오는 9월 무료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하지키나 미나는 2020년 시즌2의 첫 번째 DLC 캐릭터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사무라이 쇼다운 신규 DLC 캐릭터 트레일러

*이미지 및 클립 영상 출처

8강 - https://www.twitch.tv/videos/462219363

결승 - https://www.twitch.tv/videos/462011683

작성자 정보

게임어바웃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