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린이 PS4로 돌아온다

조회수 2019. 6. 5. 17:0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엘린을 위한, 엘린에 의한, 엘린의 게임 '테라'가 PS4판으로 출시된다.

엘린을 위한, 엘린에 의한, 엘린의 게임 '테라'가 PS4판으로 출시된다.


블루홀(현 크래프톤)의 MMORPG '테라'. 국산 MMORPG가 다수 출시되던 시절부터 지금까지 쭉 장기 서비스를 해오고 있는 게임이다.

'테라' PS4판 타이틀 이미지

PC 온라인게임으로 시작했고, 국내에서 흥행에 성공한 바 있는 MMORPG인지라 콘솔 버전이 있다는 이야기가 생소한 유저도 많을 수 있다. 


하지만 2018년 국내를 제외한 북미, 유럽, 일본 등에서 PS4판으로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꽤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었다는 사실.


PS4와 Xbox one으로 이미 서비스되고 있는 해외 버전은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기도 하는 등 해외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PC와 콘솔 버전은 콘텐츠나 내용상으로 크게 다른 점은 없지만, 키보드와 마우스를 통해 조작하는 PC버전과 달리 전용 게임패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조작감에서 큰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패드 자체의 진동 등 다양한 요소들을 통해 좀 더 조작에서 오는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프리타겟팅이 특징인 테라의 전투 역시 좀 더 박진감 넘치는 버전으로 즐길 수 있을듯.

테라의 PS4 버전 출시일은 7월 2일이며, 6월 25일부터 골드, 실버, 브론즈 3종의 '파운더스 팩'을 판매한다. 이 패키지를 구매한 유저는 게임에 바로 접속해 비구매 유저보다 7일 먼저 플레이할 수 있다.

패키지 구성품은 인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과 보너스 버프 등으로 채워질 예정. 
모바일에서도 열일했던 너란 엘린

서비스는 크래프톤의 자체 퍼블리싱으로 진행되며, 기존 해외 빌드의 초기 버전으로 시작해 버전업을 통해 단계적으로 글로벌 유저들이 같은 버전을 플레이하게끔 맞추어 갈 것으로 알려졌다. 과금의 경우 부분유료화 모델을 채택하였으며 등급은 18세 이용가로 결정됐다.


한국 유저들에게는 너무도 익숙한 그 게임, '테라'의 PS4판으로 추억의 엘린을 다시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