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위아이엠 VIRGO M60 리뷰

이제는 소리로 파악하자
프로필 사진
게임어바웃 작성일자2018.06.15. | 446 읽음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의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적이 어디에 있는지를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다. 따라서 유저들은 눈을 부릅뜨고 적을 찾는 것은 물론 소리를 통해서 적의 위치를 파악하기도 한다. 최근 게이밍 헤드셋의 매출이 185% 성장한 것만 봐도 이러한 맥락과 함께한다.

   

위아이엠사의 VIRGO M60은 이러한 게임 환경에 최적화된 헤드셋이다. 7.1 채널을 제공하기 때문에 단순히 왼쪽 오른쪽만으로 국한된 것이 아닌 어떤 방향에서 소리가 들렸는지를 표현해 준다. 40mm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적용하여 섬세한 사운드를 구현하고 있으며 바이브레이터와 LED를 내장하고 있다.

   

외형은 전체적으로 유광 재질의 플라스틱 소재로 되어 있으며, 마치 투구와 같은 모양을 하고 있다. 볼륨과 진동, 마이크를 조절하는 버튼이 크다는 점은 오동작을 막고 조작을 쉽게 할 수 있게 해줘서 편리하다. 진동도 비교적 센 느낌이었으며, 음역대에 따라 진동이 다르게 발생해 더욱 실감 나는 게임 플레이를 가능하게 해준다. 하지만 볼륨과 진동이 연동 되었다는 점은 아쉽다. 볼륨 조절과 진동 조절이 하나로 되어 있어 볼륨이 낮아도 진동이 강하다던가 아니면 그 반대의 경우를 바라는 유저들에게는 아쉬운 부분이다. 

▶ 볼륨, 진동, 마이크 버튼은 크게 구성되어 누르기 편하다

커넥터 라인 부분에 노이즈 필터를 부착해 노이즈를 최소화하였다. 또한 데이터를 주고받는 부분에서 발생하는 노이즈를 최소화하기 위해 USB 포트는 금 도금이 되어 있다. 파티를 이뤄 긴박한 상황에 대비해야 하는 게임의 경우 마이크는 팀원 간의 적절한 소통을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는 게임을 승리로 이끄는 결정적인 요소가 된다. 따라서 마이크의 성능은 게임의 승패를 좌우한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M60의 마이크는 대부분 원형인 것에 비해 플렉시블(사각형 일체형) 타입으로 되어있어 내구성이 아주 뛰어나다. 다만 마이크를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없지만 길이가 길지 않기 때문에 내구성을 생각한다면 크게 불편한 점은 아니다. 마이크 성능 역시 좋아 음성 채팅시 상대에게 또렷한 음성이 잘 전달되며 헤드셋 앞 편에 마이크 On/Off 스위치가 있어 편리하다. 

▶ 마이크는 움직임이 제한적이지만 내구성이 좋으며 성능도 탁월했다

이어컵은 일반 헤드셋에 비해 큰 편이다. 스펀지 크기도 25mm로 크기 때문에 마치 귀마개를 한 듯이 귀 전체를 덮어주고 있으며 소리를 모아주고 가둬주는 역할을 해준다. 이는 외부 소음을 차단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BGM이나 다양한 사운드 이펙트들이 선명하게 들리게 해준다. 

▶ 이어컵은 두껍고 푹신해서 장시간 사용에도 부담이 없었다

무통증 헤어밴드 역시 M60의 장점이다. 헤어밴드 안에는 길이 조절이 가능한 조절부가 내장되어있어 별도의 조절 없이 두상에 맞게 세팅된다. 두께는 약 8mm로 여러 개의 타공홀이 있어 쏠림 방지와 땀이 차는 것을 방지해 주지만 쿠션감은 없다. 

▶ 헤어밴드는 헤드폰이 이리저리 쏠리는 현상을 방지해준다

M60은 7.1채널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세팅을 변경할 경우 전용 소프트웨어 ‘VIRGO 오디오 센터’를 이용해야 한다. 특히 ‘Virtual Speaker Shifter’, ‘Xear Surround Max’ 기능은 가상 7.1채널의 한계를 보정해주는 훌륭한 기능이므로 꼭 활성화시키길 권한다.

   

볼륨 컨트롤, 이퀄라이저, 7.1채널 설정 등의 조절 및 마이크 부스트, 샘플링 속도 등의 효과를 조절할 수 있다. 특수효과 세팅을 통해 소리의 음성 제거나 키 조절은 물론 8개 스피커 위치도 조절할 수 있으며 몬스터 여성, 오리, 남성 등의 4가지 음성 변조가 가능해 음성 채팅시 색다른 재미를 준다.

▶ 위아이엠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많은 기능을 세팅할 수 있다

VIRGO M60은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 류의 게임에는 더없이 좋은 보조 아이템이다. 적이 어느 방향에서 총을 쏘는지 파악하기 쉽게 해주는 것은 물론 팀에게 지금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를 그때그때 알려줄 수 있다는 것은 분명 게임을 승리하는데 큰 장점으로 작용할 것이다. 또한 궛전을 때리는 사운드와 진동은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해줄 것이다.

   

가격은 3만 원 후반대로 판매 중이다.

▶ 마치 투구를 연상시키며 USB 연결시 LED에 불이 들어와 더 아름답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피식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