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게임어바웃

몬헌월드 2차 대형 업데이트 정보, 신 몬스터 난휘룡 ‘맘 타로트’ 등장!

4월 19일 오전 9시 업데이트, 최대 16명이 함께 하는 새로운 퀘스트

2,90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4월 18일 새벽, 갑자기 아무 예고 없이 <몬스터 헌터: 월드> 업데이트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그것도 업데이트를 하기 딱 하루 전에 공개한 것이라 완전 깜짝 발표가 아닐 수 없었습니다. 정확한 업데이트 일시는 19일 오전 9시 예정입니다.


1차 대형 업데이트, 이블조에 이어서 2차 업데이트는 어떤 내용일까요?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주) 방어구 세트 이름은 정식 한국어 업데이트가 되어야 알 수 있어서, 일단은 일본어 이름을 기본으로 음역만 했습니다. 이후 수정하겠습니다.

난휘룡(爛輝龍) 맘 타로트

빛나는 금속을 몸에 감은 거대한 고룡.

그 상태나 몸에 두른 금속은 개체마다 차이가 있는 것 같다.

기회가 있을 때 철저한 조사를 해야 한다.

별칭 난휘룡이라 불린다.

맘 타로트는 기존 몬스터와는 비슷한 점이 별로 없어 보이는 완전한 신 개체입니다. 시리즈 첫 등장으로, 4족보행의 거대한 몸에 두른 황금빛의 금속이 특징적이며 마치 산양 모양의 뿔과 얼굴을 갖고 있습니다. 각종 전설에 나오는 산양 머리의 악마 느낌도 나네요. 

▶ 이 장면만으로 보면 완전 새로운 골격인 것으로 보입니다.

▶ 몸의 곳곳이 금속질로 뒤덮여 있습니다. 일반적인 무기로 공략하는 것은 어려울까요?

몬헌 월드 최초의 레이드 시스템? 특별 조사

맘 타로트와의 전투는 새로운 지역인 ‘지맥의 황금향’이란 곳에서 이루어집니다. 이곳은 맘 타로트가 수년에 걸쳐서 모아둔 금속과 지맥의 영향으로 독특한 지형이 만들어져 있으며, 중심부에는 방대한 지열에너지가 존재하고, 그곳에 맘 타로트의 거처가 있지만, 아직 발견하지는 못했다고 합니다.

    

맘 타로트는 네르기간테나 테오 테스카토르 같은 고룡이 아니라, 거대고룡, 즉 라오샨룽이나 흑룡 같은 특정 맵에서 전투하는 형식입니다. 하지만 기존의 것과 가장 큰 차이점은, 16명의 플레이어가 힘을 합쳐서 퇴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특별 조사라고 합니다.

기간 한정, 헌터들이여, 다시 모여라!

맘 타로트 특별 조사는 16명의 플레이어가 각각 4명씩 짝을 이루어 하나의 개체와 전투하는 방식입니다. 각각의 파티들은 흔적을 모으거나, 부위파괴를 하면서 진행 게이지를 올려 나가며, 이것이 다 차면 맘 타로트는 퇴치, 즉 도망을 가게 됩니다. 대미지를 많이 주면 퇴치가 가능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특별조사에 관한 정보는 추후 더 공개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이런 형식의 퀘스트가 더 업데이트될 것이라고 합니다.

▶ 흔적을 모으는 것도 퀘스트 목적에 들어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 거대한 몬스터인 만큼, 지형지물도 잘 이용해야 하는 듯

▶ 퇴치를 위해 대포 등의 도구도 이용합니다

황금색의 갑옷, 입고 싶지 않은가

비록 토벌은 불가능하지만, 퀘스트를 수행해서 얻는 보상(특히 금속들)로 새로운 장비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황금 빛이 번쩍이는게 아주 멋있네요. 성능도 룩만큼이나 좋았으면…

▶ 황금색의 갑옷, 이전 시리즈의 황금색 복장인 골드 루나가 없어서 아쉬웠는데 잘 됐네요.

▶ 무기는 색만 바뀌었을 뿐 그냥 공용 룩이네요… 실망

▶ 동반자 장비는 황금 부채를 들고 있네요

이벤트 퀘스트로 ‘새벽의 무사’ 장비를 모아라!

이번 퀘스트는 기간 한정으로, 이후에도 특정 기간에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장비를 빠르게 맞추려면 서둘러야 하겠네요.

    

특히 이번에는 <지모신의 호화로운 연회(가칭)>라는 새로운 특별조사 퀘스트도 열리는데, 이 퀘스트에서는 ‘새벽의 무사’ 시리즈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 방어구들은 겹쳐 입는 방어구, 즉 외모만 바뀌는 방어구이기 때문에 성능에 상관없이 장비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 새벽의 무사 시리즈는 2종입니다.

▶ 물론 동반자 장비도 있습니다.

역전 몬스터 난이도 증가? 대신 보상도 UP!

몬스터 업데이트와 더불어 자잘하지만 중요한 업데이트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은 역전 몬스터와 섬광탄의 관계입니다.

    

기존의 섬광탄은 여러 번 맞으면 효과시간이 줄어들지만 그래도 적의 큰 공격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역전 몬스터들은 효과시간이 줄어들어 결국엔 면역이 된다고 합니다. 테오 테스카토르처럼 강력한 공격을 하는 몬스터들에게는 섬광탄을 아껴서 전략적으로 사용해야 되겠죠. 

     

그 대신 역전 몬스터의 보상도 올라가서, 위험도 1의 몬스터의 특별 보상으로 풍화된 장식품이 등장하며, 위험도 2 몬스터에게서는 원래 나오지 않던 영웅의 용맥석이 나오며, 위험도 3에서는 영웅의 용맥석 습득 확률이 올라갑니다.

기타 주요 업데이트 내용

 게임 중 나오는 문자 사이즈를 옵션에서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조사퀘스트의 관리 화면에서 조사 퀘스트 정렬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아이템의 확인/매각에 환금성 아이템의 일괄 매각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장비품의 탈착’ 에서 □ 버튼을 눌러 장비품 이름 표시와 스킬명 표시로 전환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면 초심주 – 슈퍼 회심.

 서클에 30일간 로그인하지 않으면 리더 이외 자동탈퇴가 되는 것을 수정, 로그인 기간에 상관없이 자동탈퇴되지 않도록 됩니다.

 패스트 트래블 시나 힘이 다해서 캠프에 돌아갔을 때, 유도벌레의 유도가 발동해서 카메라가 강제적으로 돌아가지 않도록 됩니다. .

 생태연구소에서 덩굴 잎을 늘릴 수 있게 됩니다. 그물함정 만세!

 역전의 개체 몬스터에 대해, 섬광탄을 여러 번 사용할 경우, 효과시간이 서서히 저하한 결과, 최종적으로 섬광이 무효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 역전의 개체의 섬광탄에 대한 내성이 올라가서 난이도가 상승하기 때문에 역전 개체의 조사퀘스트의 특별보수 내용이 상향되었습니다.

 위험도 1 특별보수로부터 풍화된 장식주가 나옵니다.

위험도 2 특별보수로부터 빛나는 용맥석이 나옵니다.

위험도 3 특별보수로부터 빛나는 용맥석이 나오기 쉬워졌습니다.

 조충곤의 점프 돌진 베기나 강화 점프 돌진베기를 맞췄을 경우 무도도약 모션이 시작할 때 스킬 <점프철인>이 발동하지 않는 버그 수정.

 방어력DOWN 상태에서 수렵피리의 방어력 UP 연주 효과를 받아도 방어력DOWN 상태가 회복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

 버섯애호가 스킬이 만족감 효과를 받지 못했던 버그를 수정.

 상위의 모든 필드 퀘스트와 탐색에서 환경정보가 ‘광맥증식중’이라고 표시되어 있어도 채집포인트가 증가하지 않았던 버그를 수정.


월드로 다시 돌아오세요!

역대 캡콤 타이틀 중 가장 많이 판매했다고 하는 몬스터 헌터: 월드. 새로운 변화가 좋은 성과를 거두는 것이 보기 좋습니다. 단, 솔직히 이런 정도의 히트를 기대하지 못했는지 업데이트가 그렇게 빠르다는 생각은 들지 않네요. 좀 더 발빠른 업데이트로, 계속적으로 유저를 영입할 수 있다면 좋을 거 같습니다.

    

어쨌든 헌터 여러분, 19일엔 몬헌월드, 다시 하셔야죠?

▶ 몬헌으로 다시 돌아오시면 맘 타로트가 당신을 반겨줄 겁니다

▶ 트레일러 영상의 이 가쟈부의 정체는?

작성자 정보

게임어바웃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