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일본 최대의 격투게임 이벤트 'EVO JAPAN 2018', 26일 개막

조회수 2018. 1. 25. 14: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팀 스피릿제로, 닌텐도 격투게임 제외 5개 종목 한국어 중계 결정

오는 1월 26일부터 28일까지 격투게임 이벤트 'EVO JAPAN 2018'이 일본 도쿄에서 개최됩니다. EVO JAPAN 2018은 매년 7월 북미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격투게임 이벤트 EVO의 일본 지역 대회입니다. 일본 최대의 격투게임 대회라고 할 수 있겠네요.


   

진행 종목은 최근 출시된 스트리트 파이터 5 아케이드 에디션을 비롯, 철권7,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IV, 블레이블루 센트럴픽션, 길티기어 Xrd Rev 2, 암즈,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for WiiU의 7개로, 암즈,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for WiiU를 제외한 각 종목 당 총 상금 100만엔 규모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팀 스피릿제로, 닌텐도 격투게임 제외 5개 종목 한국어 중계 결정!

격투게임팀 팀 스피릿제로를 통해 1월 26일부터 한국어 중계를 진행합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5 아케이드 에디션을 비롯,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IV, 블레이블루 센트럴픽션, 철권7, 길티기어 Xrd Rev2 등 닌텐도 격투게임을 제외한 종목의 경기를 한국어 중계가 있을 예정입니다.


   

상세한 한국어 중계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히, 이번 EVO JAPAN 2018에는 스트리트 파이터 5 아케이드 에디션 41명, 철권7 57명, 길티기어 Xrd Rev 2 27명,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IV 18명, 블레이블루 센트럴픽션 15명, 암즈 1명 등 많은 한국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EVO JAPAN 2018에 참가한 한국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길 바랍니다.

EVO JAPAN 2018 한국어 중계 트위치 채널 : 

https://www.twitch.tv/team_spiritzero

- 격투게임 관련 이벤트도 한가득!

EVO JAPAN 2018의 메인은 선수들간의 치열한 대전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현장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격투게임 관련 이벤트들도 눈길을 끕니다. 또, 새로운 소식을 준비한 게임도 있지요. EVO JAPAN 2018의 현장 이벤트를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1. 포켄 토너먼트 DX 첫 공식 대회 진행

포켓몬 격투게임 '포켄 토너먼트 DX'의 첫 공식 대회가 1월 27일 10시부터 사이드 토너먼트 형태로 진행됩니다. 총 64개 팀 128명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또, 현장에서는 새로운 DLC 포켓몬도 공개된다고 합니다.

2.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IV DLC 선행 시연 및 SNK 히로인즈 최신 영상 공개

SNK가 EVO JAPAN 2018에서 부스를 열고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IV의 신규 DLC 캐릭터의 선행 시연과 SNK 히로인즈의 최신 영상을 공개합니다. 이외에도 현장에서는 SNK 브랜드 40주년 기념 티셔츠, SNK 히로인 상품 등을 판매한다고 하네요.

3. 소울칼리버 VI 시연 진행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는 소울칼리버 시리즈의 최신작 '소울칼리버 VI'의 시연을 진행합니다. 일본 최초 시연이라고 강조하고 있네요. 시연 버전에서 어떤 캐릭터가 등장할 지는 미정입니다.

4. 블레이블루 크로스 태그 배틀 시연 진행

아크시스템웍스는 오는 5월 출시 예정인 블레이블루 크로스 태그 배틀의 시연회를 진행합니다. 20명의 캐릭터를 조작해볼 수 있다고 하네요.

5. 파이팅 EX 레이어 시연 진행

아리카는 올해 출시 예정인 PS4용 격투게임 '파이팅 EX 레이어'의 시연회를 진행합니다. 지난 베타판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6명의 캐릭터 외에 '독트린 다크'를 조작해볼 수 있다고 하네요. 한편, 아리카는 24일 유튜브를 통해 신규 캐릭터 '크래커 잭'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6. 포노스, 신작 모바일 격투게임 '파이트 클럽' 출품

냥코대전쟁으로 잘 알려진 '포노스'가 EVO JAPAN 2018에 신작 모바일 격투게임 '파이트 클럽'을 출품합니다. '원 찬스가 있는 대전액션게임'이라고 하네요. 현장에서는 유명 격투게임 플레이어이자 포노스의 게이머 직원 '모케'도 참여한다고 합니다. 

7. AOne Games, 신작 2D 격투게임 'Omen Of Sorrow' 출품

남미 칠레의 게임사 AOne Games가 EVO JAPAN 2018에 신작 2D 격투게임 'Omen of Sorrow'를 출품합니다. AOne Games의 설명에 따르면 공격적이면서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타입의 격투게임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시연 버전에서는 6명의 캐릭터를 즐겨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아쿠아파짜, 월화의 검사2, 사무라이 스피리츠 제로 SP, 아랑 MOW, 캐서린 등 다양한 게임들의 사이드 토너먼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이드 토너먼트 진행 종목은 다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VO JAPAN 2018 행사 안내 페이지: 

https://evo-japan.net/2018/guide

이제 하루 앞으로 다가온 EVO JAPAN 2018! 어떤 드라마가 탄생할지 기대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