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테라에 라그나로크, 검은사막까지, 온라인게임IP 기반 모바일게임 등장 가속화

조회수 2017. 8. 18. 20:0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모바일게임으로 등장하는 온라인게임들

온라인게임 IP(Intelletual Property)의 모바일 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M 등 온라인게임IP 기반 모바일게임들의 선전이 계속되는 가운데, 새로운 온라인게임 IP 기반 모바일게임들이 속속 공개되고 있다.


 


 

넷마블게임즈는 8월 2일 티저사이트를 통해 '테라M'을 공개했다. 테라M은 블루홀 스튜디오가 개발한 온라인 MMORPG '테라'의 IP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모바일 MMORPG로, 9월 8일 개최되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의 상세한 특징과 서비스 일정이 공개될 예정이다.


 

테라M은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그라비티는 8월 11일 중국의 드림스퀘어, 심동네트워크와 공동개발한 '라그나로크M(가칭)'의 서비스 협약을 체결했다. 

 

'라그나로크M(가칭)'은 그라비티의 MMORPG '라그나로크'의 IP를 활용해 개발된 모바일 MMORPG로, 올해 초 중국에 '선경전설RO: 영원한 사랑수호'라는 이름으로 정식 출시돼 인기순위 1위, 매출 순위 20위권대를 기록한 게임이다. 


 

'라그나로크M(가칭)'은 9월 중국 대규모 마케팅 및 업데이트 이후 대만, 홍콩을 거쳐 연내 한국 및 동남아 서비스를 계획 중이다.

 

펄어비스는 8월 16일 자사의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의 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검은사막 모바일'을 최초 공개했다. 펄어비스는 함께 공개한 티저 영상을 통해 워리어, 레인저, 위치, 자이언트 등 원작에 등장했던 클래스의 전투 장면을 비롯해 공성전, 월드 보스 레이드, 벌목, 채광, 채집, 포획, 낚시 등 '검은사막 모바일'의 실제 플레이 장면을 공개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출시 일정은 미정이며,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대한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