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 소셜라이브 5) 실손보험 이용꿀팁 대방출!

67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소셜라이브로 돌아온 금융감독원 기자단 이정화입니다 :)


이번 금융감독원 소셜라이브에서는 실속있게 실손의료보험 드는 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실 금융감독원 보험감리국 신상현 선임께서 나와주셨습니다★

지금부터 실무자와의 질의응답으로 실손의료보험 꿀팁! 

알아볼까요?

Q1 실손의료보험이란? 정확한 의미가 무엇인가요?

A1 질병, 상해로 입원 또는 통원치료를 받은 경우 실제로 부담한 의료비를 보상해주는 보험입니다.

Q2 그렇다면 모든 치료에 대해 보상받을 수 있나요?

A2 모든 치료에 해당하지는 않습니다.

성형수술과 같은 미용목적의 의료서비스, 비타민 등은 보장이 불가합니다. 간병비 또한 포함되지 않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약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Q3 2017년 4월 신실손의료보험이 도입되었는데, 왜 등장했나요? 기존실손보험과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3 기존실손의료보험은 도수치료, 비급여 MRI, 비급여 주사제를 모두 포함하고 있었는데, 이를 악용하여 의료쇼핑 등 과잉진료 사례가 많아졌고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해 도입되었습니다. 도수치료, 비급여 MRI, 비급여 주사제를 특약으로 분리했다는 것이 큰 차이입니다.

Q1 신실손의료보험의 보험료는 얼마나 저렴한가요?

A1 기존 실손보험보다 저렴한 것으로 알고계실텐데요,

기본형은 35%, 특약까지 모두 가입해도 기존보험보다 16%이상 저렴합니다.

Q2 여기서 한가지 궁금증이 생기는데요, 신실손의료보험은 어떻게 더 저렴할 수 있는 건가요?

A2 신실손의료보험 특약의 자기부담금은 30%로(기존보험 자기부담금은 20%), 특약의 자기부담금이 상승했기 때문에 보험료를 더 저렴하게 책정할 수 있습니다.

Q3 최근 이슈가 되었던 '신실손의료보험 할인제도'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

A3 신실손의료보험 가입자 중 최근 2년간 보험금을 수령하지 않은 계약자는 갱신보험료의 10%를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할인대상자일 경우, 따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실손보험료 갱신시점에 자동으로 할인된 금액으로 책정이 됩니다.

Q4 신실손의료보험의 보험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4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서 금융소비자 정보포털인​ '파인'을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파인]-[보험 다모아]-[실손의료보험]페이지에서 성별, 연령별, 보장담보별 보험료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소셜라이브 시즌2 5화-금감원 직원이 추천하는 실손의료보험 이용법'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더 많은 꿀팁을 얻고 싶으시다면, 밑의 소셜라이브 원본영상을 참고해주세요!

↓↓↓↓↓↓↓↓↓↓↓↓↓↓↓↓↓↓↓↓↓↓↓↓↓↓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금융감독원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