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금융감독원

휴가철 금융 꿀팁 1탄 <여행자보험, 자동차보험편>

56,56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여러분! 연일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여러분들은 더위를 피해 잘 지내고 계시나요? 


이토록 더운 여름날, 누구보다 들뜬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인데요. 여러분들이 즐겁게 여름휴가를 보내실 수 있도록, 저희 금융감독원 대학생 기자단이 준비했습니다! 


바로,  ‘휴가철 금융 꿀팁 1탄 < 여행자보험, 자동차보험편 > 입니다. 그럼 같이 한 번 살펴볼까요? 


첫 번째 순서는 ‘여행자 보험’ 입니다! 여행자 보험과 관련하여 여러분들께 기억해두면 좋은 여러 꿀팁을 알려드리려 하는데요. 꿀팁 한번 확인하러 가볼까요?

첫 번째 꿀팁은 '「파인」 에서 여행자보험 한눈에 비교해보세요’입니다. 해외여행 혹은 국내여행을 다닐 때 혹시 모를 불의의 사고에 대비하여 여행자 보험에 가입해놓는 것이 좋은데요.

여행자 보험의 종류가 너무 많아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금융감독원 파인(http://fine.fss.or.kr)의 ‘보험 다모아’ 코너에서 다양한 여행자보험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보험 다모아 코너에서 여행자 보험을 상품별로 비교 후에 손해보험회사 인터넷 홈페이지(콜센터 포함) 혹은 보험대리점 및 공항 내 보험사 창구를 통해서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내게 맞는 여행자 보험을 찾았다면 그 다음으로 약관을 꼼꼼히 읽은 후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시면 되는데요. 가입 시에 반드시 지켜야 할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청약서에 여행 목적 등을 사실대로 기재하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청약서에 사실대로 기재하지 않을 시 보험금 지급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여행지(전쟁지역 등) 및 여행 목적(스킨스쿠버, 암벽등반 여부 등) 등 사고 발생 위험에 따라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가입 금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외 여행 도중 부득이하게 상해를 입거나, 물품을 도난 당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 하는데요.

해외여행자 보험 가입 후 해외여행을 떠날 시에 보장범위에 따라 여행 중 발생한 신체상해, 질병 치료는 물론 휴대품 도난, 배상 책임 손해까지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유럽여행 시에 지갑, 핸드폰 등을 도난당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해외여행자 보험에 가입하셨다면 꼭 꿀팁을 기억하셔서 보상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여행 중 상해사고 등으로 현지 병원 통원치료 등을 했을 경우, 귀국 후 보험 청구를 위하여 진단서, 영수증, 처방전 등 증빙서류를 꼭 챙기셔야 합니다!

사고 발생 시 관련 서류를 구비해 두지 않는다면, 보험금 청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아래와 같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귀국 후 보험회사에 보험금을 청구하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 순서는 ‘자동차 보험’입니다! 자동차보험과 관련된 꿀팁을 알려드리기에 앞서 당부를 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자동차보험 각종 특약은 여행 출발 전일(24시)까지 가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동차보험은 가입일 24시(자정)부터 보험회사의 보상책임이 시작됩니다.

그렇기에 제가 말씀드릴 자동차보험 관련 꿀팁(특약)들은 출발 전일까지(24시) 가입해야 보상받을 수 있음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자동차 보험과 관련된 꿀팁들을 확인하러 가볼까요?

장시간의 여행을 하게 되면 피로가 쌓여 다른 사람과 교대로 운전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다른 사람과 교대로 운전할 경우, 사고시 자동차보험을 통해 보상받기 위해서는 상황에 따라 아래의 특약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다만, 보험회사에 따라 ‘단기(임시) 운전자’ 및 ‘다른 자동차’ 범위 제한 등 특약 운영상 세부내용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특약 가입 전 상담을 통해 가입 조건 및 보상 내용 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여행 중에 렌터카를 이용하는데요. 렌터카 이용 게획이 있는 경우 ‘렌터카 손해 담보 특약' 에 가입하면 렌터카 업체의 ‘차량 손해 면책 서비스’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렌터카 수리비 등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유용한 꿀팁, 꼭 기억해 두어야겠죠?

여행 중 예상치 못한 차량 고장이 일어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너무 당황하지 마세요! 배터리 방전이나 타이어 펑크 등 예상치 못한 차량 고장에 대비하여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 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긴급출동 서비스’는 특약에 가입한 경우에 제공하며 회사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주요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 내용은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여행 중 부득이하게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교통사고 처리요령’에 따라 대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처리요령은 아래와 같은데요. 만일의 사고에 대비하여 꼭 숙지해 두시길 바랍니다!

오늘 금융감독원 대학생 기자단은 여러분들께 여행자 보험, 그리고 자동차보험과 관련된 휴가철 꿀팁을 알려드렸는데요. 꼭 기억해두셔서 유용하게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주에는 휴가철 금융꿀팁 2탄 < 환전, 카드 편 > 을 준비했으니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여러분들께 유용한 정보를 가져올 것을 약속드리며, 모두 즐거운 여름휴가 되시길 바랍니다.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금융감독원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