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답사고

선화예고 대표하는 얼굴...얼짱으로 유명했던 학생 정체

424,063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최근 방영된 tvN '신박한 정리'에서 양정원의 졸업 사진이 공개됐습니다. 양정원의 고등학교 졸업사진을 본 신애라는 “올릴 만 했다. 예쁘다”면서 감탄했습니다.

MC는 "얼짱 카페가 엄청 유행했었다. 1대 얼짱은 구혜선씨, 2대 얼짱은 박한별씨다. 양정원씨가 3대 얼짱"이라고 말했습니다. 양정원은 "언니도 얼짱이었다"고 이야기해 시선을 모았습니다.

 과거 한 인터뷰에서 양정원은 ‘선화예고 5대 얼짱’으로 유명했다는 질문에 “언니(양한나 아나운서)와 함께 포함 됐는데 되게 민망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내가 있던 곳은 선화예고는 아니었고 선화예중 당시 학교에서 그렇게 유명했던 건데 나중에 포털사이트 카페 투표에 올라가면서 그렇게 알려졌다”며 “예전에는 학교를 대표해 내가 무엇이 된 듯한 느낌이라 좋았는데, 지금은 그냥 민망하기만 하다”고 웃어보였습니다.

양정원은 한성대학교 무용학과, 연세대학교 대학원 스포츠심리학과를 졸업했고, 차의과학대학교의 메디컬 필라테스 전공 외래교수로 활동했습니다.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3', '우리 갑순이', '연남동 539' 등에 출연해 연기자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선화예고 출신 연예인들은 현재 다방면에서 활약 중입니다. 성악 부문에서는 선화예고는 세계적 소프라노 조수미와 신영옥을 배출했습니다. 배우 황정음은 선화예중과 선화예고에서 무용을 전공했습니다. 서우 역시 선화예술중학교와 선화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배우 문채원은 선화예고에서 서양화를 수련했습니다. 배우 박소현도 선화예고에서 발레를 전공한 뒤 이화여대 무용학과에 입학했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