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답사고

"세계 최고 걸그룹" 트와이스,에스파 아닌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

205,151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그룹 블랙핑크가 1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11월 13일부터 12월 13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48,395,989개를 분석,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 블랙핑크, 2위 트와이스, 3위 에스파, 4위 아이즈원 5위 오마이걸 순입니다. 

블랙핑크 링크 분석에서는 '롱런하다, 돌파하다, 선정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Lovesick Girls, How You Like That, 유튜브'가 높게 나왔습니다. 

블랙핑크는 올해 왕성한 활동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독보적 입지를 굳혔습니다. 

지난 10월 넷플릭스는 다큐멘터리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를 전격 공개했습니다. 블랙핑크는 세계 여성 아티스트 중 비욘세, 레이디 가가, 테일러 스위프트에 이어 4번째 주인공으로 넷플릭스 다큐멘터리에 등장했습니다. 

 한인 2세 출신의 캐롤라인 서 감독은 “한국에 대한 모든 것을 응원하는 편이다. K팝이 얼마나 거대한 산업인지 잘 알지 못했기 때문에, K팝의 영향력에 대해 배워가는 것이 무척 흥미로웠다”며 연출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한 지난 9월 블랙핑크가 세계적인 패션지 엘르(ELLE) 미국판 표지에 등장했습니다. 잡지 표지에는 '세계 최고의 걸그룹, 블랙핑크가 미래다'라는 헤드라인이 쓰였습니다.

엘르는 블랙핑크가 스파이스 걸스(Spice Girls) 같은 과거 위대한 걸그룹들의 계보를 잇는 아티스트로 자주 언급되고 있는 점을 소개했습니다. 

이어 "블랙핑크가 미국에서 걸그룹의 새로운 기준을 세울 것"이라는 작곡가 베카 붐(Bekuh Boom)의 발언에 힘을 실어 공감했습니다.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블랙핑크는 최근 진행된 미국 '버라이어티 히트메이커스(Variety Hitmakers)' 시상식에서 '올해의 그룹상'을 K팝 걸그룹 최초로 수상했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