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답사고

안면 비대칭인 사람은 모두 공감하는 일. 사진 찍으면....

남이 찍어준 사진은 어색하고 비대칭이 보인다.

249,20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부탁해요
남이 찍어준 사진을 보고 마음에 안 드신 적이 있나요? 남이 찍어준 사진을 보고 '내가 아닌 것 같다', '실물보다 사진이 잘 안 나온다'고 느낀 적이 있었을 텐데요. 사람의 얼굴은 대부분 비대칭이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얼굴은 입체적(3d)인데 카메라는 얼굴을 단면(2d)으로 찍어내게 되고요. 이 때문에 비대칭인 얼굴을 더욱 눈에 띄게 합니다.

사랑의 총알
또한 평상시 본인은 거울 속 왼쪽 얼굴을 자신의 얼굴이라고 인지한다고 합니다. 과거 KBS '스펀지'에서 본인이 볼 땐 왼쪽 얼굴이 내 얼굴이라 생각한다는 내용을 방영한 적이 있는데요.
남이 나를 볼 때

우뇌가 전체적인 모습을 인식한다고 하는데요. 우뇌는 왼쪽 눈에 비치는 상대방의 오른쪽 얼굴을 인식한다고 합니다. 즉, 남이 나를 볼 때 나의 오른쪽 얼굴을 인식하게 되고요.

출처pixabay
본인이 거울을 볼 때

내가 나를 볼 때, 왼쪽 눈에 비친 거울 속 왼쪽 얼굴을 우뇌가 인식하며 자신의 얼굴로 인지한다고 하네요.

출처pixabay
실제 얼굴

출처pixabay
왼쪽얼굴(본인이 보는 얼굴)

출처pixabay
오른쪽 얼굴(다른 사람이 보는 얼굴)

출처pixabay
부끄러움
보통 셀카를 찍을 때는 자신의 얼굴 각도나 표정을 조절하면 촬영하기 때문에 안면 비대칭을 잘 느끼지 못하게 되는데요. 남이 사진을 찍어줄 때는 카메라에 비치는 모습을 알 수 없으므로 비대칭이 돋보이게 촬영될 수 있습니다. 
하트 세레나데
배우 한소희는 “가끔 콤플렉스인 비대칭 얼굴을 교정하고 싶은 생각이 들 때도 있다”며 “하지만 배우는 얼굴에서 여러 면이 보여야 하니 비대칭 얼굴이 하나의 매력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는데요. 
빨간모자 소녀
일반적으로 사람의 얼굴은 모두 약간의 비대칭을 가지고 있기에 너무 스트레스를 받을 정도로 콤플렉스를 느낄 필요는 없습니다. 비대칭이 더 심해지지 않기 위해서는 식사시 한쪽으로 씹는 습관, 수면 시 옆으로 누워 잠을 자는 습관, 한쪽으로 턱을 괴는 습관을 고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