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답사고

형부에게 당한 염산 테러의 아픔 딛고 뷰티 영상 공개한 모델

758,92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야광봉
염산 테러를 받아 얼굴 전체에 화상을 입고, 한쪽 눈까지 잃었으나 이를 극복하고 모델로 활동 중인 인도 출신 레슈마 쿠레시의 이야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2014년 레슈마 쿠레시는 17살 때, 언니 집에서 형부에게 염산 테러를 당했습니다. 언니에게 형부의 학대를 참지 말고 경찰에 고소하라고 말했다는 이유에서였는데요. 
의미가 깊은 '뷰티 영상'
2015년에 산성피해 구호 단체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메이크업 동영상'인데요. 제목은 '완벽하게 립스틱을 바르는 방법'입니다. 한번 영상 보실까요?

영상 속 레슈마의 뷰티 팁은 간단합니다. 립밤을 바르고 립스틱과 같은 색으로 입술 선을 그리라고 조언하죠.

사랑의 총알
하지만 이 뷰티 영상의 포인트는 마지막입니다. 마지막 부분에 레슈마는 중요한 메시지를 전합니다. 레슈마는 "고농축 산을 사는 것은 립스틱을 사는 것만큼 쉽다. 이 때문에 날마다 여성이 희생자가 되고 있다"며 산성 물질 판매 규제를 위한 청원에 동참해 달라고 호소합니다. 
또한 ' 아이라이너를 그리는 뷰티 팁'을 알려주는 동영상에서도 "고농축 산을 사는 것은 아이라이너를 사는 것만큼 쉽다. 이 때문에 날마다 여성이 희생자가 되고 있다"며 산성 물질 판매 규제를 위한 청원에 동참해 달라는 메시지를 마지막에 남깁니다. 뷰티팁을 알려주며 시선을 사로잡고, 고농축 산을 사는 것은 OOO를 사는 것만큼 쉽다며 판매 규제를 독려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의미 있는 영상입니다. 
당당하게 뉴욕 패션위크에 서다.
빨간모자 소녀
뷰티 팁을 알려주며 산성 물질 판매 규제를 독려했던 레슈마 쿠레시의 동영상은 큰 화제가 됐습니다. 레슈마를 응원하는 메시지가 전 세계에서 쏟아졌는데요. 급기야 2017년에는 뉴욕 패션위크에 정식 초청되어 패션쇼 무대에 섰고요.

그런 일이 또 일어날까 봐 무서웠고, 사람들이 거리에서 자신에게 보이는 반응이 무서웠다고 레슈마는 털어놨네요.  레슈마 는 "사람들은 아무도 너와 결혼하지 않을 것이라고, 너는 아름답지 않다고 말하곤 했지만 나는 내가 자랑스럽다"며 "당신을 아름답게 하는 것은 얼굴이 아닌 마음이라는 것을 사람들이 알기를 바란다"고 강조했고요.  이어 "다른 여성들도 내가 한 경험을 누릴 기회를 얻어 행복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치어 라이언
염산 테러 피해자를 대변하는 모델로 활동 중인 레슈마 쿠레시는, 지난해 5월 바자 잡지에도 등장했고요. 현재까지 피해자들을 위한 모델 활동을 계속해 오고 있습니다. 쿠레시는 "염산 테러 피해자들에게 자신감을 주고 싶어요. 이런 일을 당한 건, 우리의 잘못이 아닙니다. 우린 우리의 삶을 즐길 권리가 있어요"라고 했습니다. 인도 내무부 발표에 따르면 인도에서 한 해 산성 물질 테러는 약 3백 건 발생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민단체들은 인도의 낮은 신고율을 고려할 때 매년 1천 명 이상의 피해자가 발생한다고 했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