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연예인 흑백 사진 볼 때 OO을 주의깊게 보세요.

조회수 2020. 3. 10. 08: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양 쪽 얼굴 명암 대비: 조명의 중요성
컬러 사진과 흑백 사진이 주는 느낌은 확연히 다릅니다.
인물 사진을 촬영할 때, 흑백으로 처리하면 남다른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습니다.
흑백 사진의 경우, 컬러가 없으므로 명암에 집중하게 되는데요. 명암이란 양쪽 조명의 차이에 의해서 밝은 쪽과 어두운 쪽이 구분되는 것을 말하고, 사람 얼굴의 입체감은 명암의 조절로 만들어집니다. 주조명으로 얼굴의 입체감이 나도록하고 피부의 질감을 부드럽게 묘사합니다. 그리고 필라이트로 주조명으로 생긴 그림자 부분이 너무 어두워 명암 대비가 크면 빛으로 채워줍니다.
연예인 흑백 사진을 볼 때, 양 쪽 얼굴의 명암 차이를 한 번 주의깊게 보세요.
양 쪽 얼굴의 명암 대비가 크면 얼굴이 갸름해보이고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콧날에 생긴 그림자로 인해 오뚝한 콧날이 강조되고요.
양 쪽 얼굴의 명암 대비가 크지 않으면 입체감이 줄어들지만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와같이 조명을 이용한 명암 조절로 촬영된 흑백 인물 사진의 매력은 컬러로 시선이 분산되지 않고 인물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인물에만 집중되는 흑백 사진이 주는 분위기와 연예인의 카리스마가 맞물리면 보는 이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어썸클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