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이 사주끼리는 안 맞는다?

조회수 2020. 2. 13. 11: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원진으로 알아보는 안 맞는 사주

서로 원망하고 만나면 화가 나는 사이를 말하는 ‘원진(怨嗔)’. 


이유 없이 안 맞는 사람이 있다면 사주에 원진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답니다.


원진사주는 띠 동물이 아닌 내가 태어난 날짜에 해당하는 일주동물로 보는 만큼 자신의 일주동물을 알아야 보실 수 있어요.

띠 아니에요….
띠로 보는 거 아니라고 아무리 말해도
자꾸 띠냐고 물어봐서 슬픈 에디터

이미 알고 계신 분도 있겠지만 자신이 태어난 날짜의 일주동물을 모르시는 분은,


⬇️눌러서 일주동물을 확인해주세요~⬇️

당신의 일주동물을 확인하셨나요?

원진은 12가지 동물이 각각 서로 싫어하는 동물이라 총 6가지의 원진이 있어요. 


그럼 원진사주를 알아보러 Go Go~


◈ 쥐와 양 : 자-미 원진

의 배설물을 무척 꺼린다고 해요. 조금만 몸에 묻어도 몸이 썩어들어가며 꼴이 말이 아니게 되므로 쥐는 양을 싫어하지만…. 양의 입장에서는 똥을 안 쌀 수도 없는데 어쩌겠나요. ㅠㅠ


오행으로 보자면 자(쥐)는 커다란 물의 기운이고 미토(양)는 습윤한 땅의 기운으로 볼 수 있는데요. 흙이 물을 막아 물을 썩게 만들기 때문에 오행상 맞지 않아 이와 같은 이야기가 있는 게 아닐까 하네요.


◈ 소와 말 : 축-오 원진

누구보다 성실하고 묵묵하게 자기 일을 해내는 . 자신은 열심히 일하고 있는데 그에 비해 은 가만히 서서 일도 하지 않고 게으름을 피운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무척이나 싫어한다고 해요.


하지만 말도 주인을 태우고 먼 곳을 다니는 등 나름대로 열심히 일하고 있으니 그런 소의 생각이 억울하겠지요. 놀랍게도 실제로 마구간과 외양간은 그래서 멀리 떨어뜨려 짓는다고 하네요.


◈ 호랑이와 닭 : 인-유 원진

숲속의 제왕으로 세상을 호령하며 무서울 게 없는 호랑이에게도 귀찮고 싫은 것이 있었으니… 바로 커다란 울음소리로 신나게 아침잠을 깨우는 이랍니다. 이는 호랑이가 낮보다 밤에 더 활동하는 야행성이기 때문이에요.


낮에는 거의 활동을 하지 않고 자야 하는 호랑이에게, 경쾌한 소리로 아침을 알리는 닭은 자신을 쫓아내는 존재임과 동시에 자신이 잠들어야 하는 시간에 자꾸 깨우는 존재이니 싫을 수밖에 없겠지요?


◈ 토끼와 원숭이 : 묘-신 원진

아이들이 부르는 동요에 ‘원숭이 엉덩이는 빨~개♪’라는 노래가 있듯 원숭이는 자신의 빨간 엉덩이를 콤플렉스로 여긴다는데요. 특히 토끼가 자신의 엉덩이를 자꾸 쳐다봐 토끼 눈이 빨갛다고 생각한다네요.


안 그래도 털이 없어 부끄러운 엉덩이를 토끼가 자꾸 쳐다보는 듯하니… 신경 쓰이고 싫어할 수밖에 없겠어요. 토끼 입장에서도 단순히 눈이 빨갈 뿐인데 괜한 오해를 받으니 역시 마음에 들지 않겠네요.


◈ 용과 돼지 : 진-해 원진

여의주를 물고 유유히 창공을 날아다니는 환상의 신수 . 그에 비해 돼지는 평소에 땅바닥을 보며 흙을 파헤치는 일이 많으므로 둘은 서로를 보려면 아주 목이 아프다고 해요. 하늘과 땅 차이만큼의 거리가 있는 일주동물들이죠.


그런 만큼 당연히 용도 돼지도 서로 쳐다보기가 싫어지겠지요. 각자 생활 반경을 넘어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만나기도 어려워요. 그런 만큼 한마디로 서로 만나면 얼굴 보기 싫어하는 사이라 할 수 있겠네요.


◈ 뱀과 개 : 사-술 원진

은 귀가 없어 소리를 들을 수 없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러나 짖는 소리에는 쇳소리가 포함되어 있어 뱀을 아주 괴롭게 만든다고 해요. 자신을 괴롭게 하는 소리를 내니 뱀은 개를 싫어할 수밖에 없는데요.


또한 개는 뱀이 사는 땅을 파헤치기 때문에 뱀에게는 개가 침입자이고, 개에게는 뱀이 예상치 못한 위협이어서 서로를 싫어할 수밖에 없다고 하네요. 땅을 파헤치다가 갑자기 서로를 만난 개와 뱀을 생각해보면 이해가 되는 원진사주예요.


사실 각각의 동물들은 본성대로 움직일 뿐 누가 잘못한 건 아니에요. 다만 서로 다르기에 상대의 아무 생각 없는 행동을 악의적으로 받아들이곤 하는 거지요.


그런 만큼 ‘당연히 이렇게 생각하겠지.’와 같은 사고방식은 원진 사이에서는 아주아주 위험하다는 사실!


또한 원진을 알아보는 이유는 그 사주를 싫어하라는 것이 아니라 원진을 가진 사람끼리 더욱 배려하고 조심하라는 의미이니 유의하면 좋겠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