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모양별 성격

조회수 2019. 7. 4. 11: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손톱 모양만 봐도 성격을 알 수 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포스텔러예요~! 

 

오늘 알려 드릴 재미있는 손금 이야기는, 

수상(手相) 중 손톱 모양에 관한 이야기랍니다. 

 

사람들과 손을 마주하다 보면 손톱이 종종 신경 쓰일 때가 있어요. 

그런데 이 손톱 모양에도 성격이 나타난다는 사실…! 

 

정말 맞는지 한번 같이 알아볼까요?


손톱 위치 용어
손톱 모양은 전체적인 손톱 모양의 평균치를 보아야 하는데요. 손가락마다 손톱 모양이 너무 다르다면 보기 어려울 수 있어요.

이럴 때는 주변 사람들과 비교하여 자신의 손톱 모양을 알아내셔야 해요. 어려우시다면 엄지손톱을 제외한 나머지 손톱의 전반적인 모양을 보시면 되겠어요.

사각형 손톱 

 

 

사각형 손톱은 손톱 끝부분과 손톱 뿌리가 평평한 느낌이 있는 손톱을 말해요. 곡선을 그리고 있는 손톱의 특성상 완전히 일직선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직선적인 느낌이 있다면 사각형 손톱을 가지고 있는 거랍니다.

사각형 손톱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인내심이 강한 것이 특징이에요. 우직하고 끈기 있게 일을 하므로 주변의 신뢰를 받아요. 하지만 원치 않는 결과가 나왔을 때는 극도로 흥분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니 스스로 마음을 잘 다스려야 인간관계에서 손해를 보지 않겠어요.


아치형 손톱 

 

 

아치형 손톱은 손톱 끝쪽은 둥근 형태를 하고 있으면서도 손톱 뿌리 쪽은 평평한 모양인 손톱을 말해요. “포로리야~ 너부리야~ 싸우지마아아…( >ㅅ< ):::”라 외쳤던 평화주의자 보노보노의 손톱을 가진 사람들이라 할 수 있답니다.

평화주의자인 만큼 온화하고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추구하는 편이에요. 따라서 아치형 손톱을 가진 사람의 주변에는 다툼이 잘 일어나지 않아요. 그렇지만 의외로 자존심이 무척 강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일에서는 절대 물러나지 않는답니다.


장방형 손톱 

 

 

장방형 손톱은 전반적으로 각진 느낌이 있어요. 그러면서도 길고 큼직한 느낌이 있으니 사각형 손톱과 비교하여 보시면 좀 더 잘 알 수 있을 거예요. 장방형 손톱을 가진 사람은 냉정하고 침착한 성격의 사람이랍니다.

이성적이고 성실해서 맡은 일에 성심을 다하는 편이에요. 하지만 냉정함이 너무 지나치면 깐깐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답니다. 때로는 주위 사람들에게 부드럽고 다정한 당신의 모습을 보여 주면 좋을 거예요.


폭이 넓은 손톱 

 

 

손톱의 세로 길이에 비해 가로 길이가 긴 손톱 모양을 말해요. 왠지 크하핫~! 하고 웃을 듯한 호방한 성격의 소유자들이 이런 손톱 모양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요. 시원시원한 성격에 주변에도 인기가 많답니다.

대범하고 자신감 넘치는 성격이지만, 다소 다혈질이고 변덕스러운 구석도 있어요. 인간관계에서도 쉽게 싫증을 내고 감정을 갑자기 표출하는 모습을 보여 상대를 놀라게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겠어요.


아몬드형 손톱 

 

 

아몬드 모양처럼 손톱 끝쪽과 뿌리 쪽이 모두 동글동글하고, 손톱의 양옆까지 둥근 느낌이 이어진다면 아몬드형 손톱을 가지고 있는 거예요. 예쁘게 다듬은 듯 섬세한 손톱 모양처럼 대체로 얌전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타입이지요.

성실한 성격이라 평소에는 조용히 맡은 바 일을 해내는 편이에요. 겉으로 보기에는 순진하고 부드러워 보이는 사람들이 많지요. 그러나 내면에는 누구도 모르는 강한 기질이 있어서 일순간 돌변하기도 한답니다.


검형 손톱 

 

 

길고 뾰족한 검처럼 손톱이 길고 손톱 폭도 좁으며 손톱 끝부분이 뾰족하다면 검형 손톱을 가지고 있는 거예요. 이 손톱 모양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자신이 한번 마음먹은 일은 무슨 일이 있어도 반드시 이루어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이라 할 수 있어요.

그러나 모든 일이 내 마음대로 될 수는 없는 법…! 종종 양보하는 마음을 갖지 않으면 스스로 너무 스트레스가 될 테니 마음을 편안하게 먹는 연습이 필요할 거예요. 모든 것을 다 잘할 수는 없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