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주의 재물운은?

조회수 2019. 8. 7. 18:3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당신이 태어난 날짜로 보는 사주 재물운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포스텔러예요~! 

 

오늘의 이야기는 사주에서 가장 인기 좋은 카테고리 중 하나인 재물운입니다!

과연 나는 사주에 어떤 재물운을 타고났다고 나와 있을까요? 


사주는 띠 동물이 아닌 내가 태어난 날짜에 해당하는 일주동물로 보아야 하는 만큼 자신의 일주동물을 알아야 보실 수 있어요.

띠는 년도
로 보는 거구…
사주는 날짜로
보는 거예요….
띠…아닌데…
다들 자꾸 띠별 운세냐고 물어봐서 기죽은 에디터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자신이 태어난 날짜의 일주동물을 모르시는 분들은,


⬇️눌러서 일주동물을 확인해주세요~!⬇️


Tip

팁을 하나 드리자면 내 사주보다 다른 사람 사주를 넣고 보면 더 소름 돋는다는 후기…! 
사람은 역시 자신을 잘 모르는 법인가 봅니다…. 


당신의 일주동물을 확인하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일주동물별 재물운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자(쥐) 

 
 
쥐의 날에 태어난 사람은 재물에 대한 욕심이 많아요. 따라서 열심히 재물을 모으기 위해 노력하지만 꼼꼼한 지출과는 거리가 있어요. 물건을 사고도 창고 속에 쌓아두고 잊어버려서 똑같은 물건을 또 사기도 한답니다. 다소 실속이 없는 타입이라 할 수 있지요.

기분파라 쓸 때는 팍팍 써 버리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돈이 줄줄 새어나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재물을 많이 모으고 싶은 욕망에 비해 이를 이룰 수 있는 역량이 부족한 때도 있으니 현실을 잘 살피세요. 가계부를 써서 금전 현황을 확실히 아는 게 좋답니다.


축(소) 

 
 
소의 날에 태어난 사람은 재물에 대한 욕심이 누구 못지않게 많으나 이를 겉으로 드러내지 않고 숨기는 편이에요. 소처럼 묵묵하고 성실하게 일하는 타입인데다 일복이 많은 일주라서 금전운이 항상 좋은 편이지요.

다만 복권에 갑자기 당첨된다거나 하는 횡재수는 적으니 이를 명심하고 남의 말만 믿고 괜히 투자했다가 소중히 벌어온 돈을 잃지 말아야 해요. 일한 만큼 돈이 들어오는데 일이 많으니 팔자대로만 벌면 궁할 일은 없겠어요.


인(호랑이) 

 
 
고양이과 동물이 상자 안에 귀중품이 있어도 다 버리고 상자에만 들어가 앉아있는 것처럼, 호랑이의 날에 태어난 사람은 재물에 별로 관심이 없어요. 물질에 연연하지 않는 천성이 있어서 돈을 빌려주고도 잊어버리는 일도 있답니다. 있으면 좋고 없으면 만다는 식이지요.

하지만 없는 것은 있는 것과 맞닿아 있는 법이라 오히려 돈이 따르는 일주라 할 수 있어요. 가끔 큰돈을 벌 기회가 찾아오니 눈을 크게 뜨고 주변을 잘 살펴보세요. 하지만 본인 성격상 이를 또 다 날려버릴 수도 있으니 현실적인 금전 감각을 길러야 하겠어요.


묘(토끼) 

 
 
토끼의 날에 태어난 사람은 돈을 엄청 벌고 싶어한답니다. 호기심도 풍부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금세 가서 기웃거리지요. 이러다 보니 본업 말고도 여러 가지 부업을 갖게 되는 경우가 있겠어요.

버는 데 집착하는 것에 비해 지출 관리가 소홀한 편이니 가계부를 작성하여 소비를 자제하는 편이 좋아요. 귀가 얇은 편이라 충동구매로 새어나가는 돈이 많은 편이니까요. 많이 벌어도 지출을 꼼꼼히 관리하지 않으면 돈이 모이지 않으니 꼭 명심하세요!


진(용) 

 
 
용의 날에 태어난 사람은 기본적으로 재운이 좋아요. 그러나 적은 돈은 돈으로 안 보는 성향이 있어서 금전의 기복이 큰 편이에요. 돈이 있을 때는 많지만 없을 때는 없지요. 투기를 통한 일확천금을 꿈꾸고 있어서 돈을 우습게 아는 경향이 있어요.

가끔은 주변 사람들이 어떻게 살아가는지 걱정할 정도이지만, 신기하게도 돈의 순환이 잘되는 편이에요. 재운이 따르는 사주라 지나친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재물로 큰 어려움을 겪지는 않겠어요.


사(뱀) 

 
 
뱀의 날에 태어난 사람은 끈질기게 돈을 모아 마지막에는 부자가 되고야 마는 타입이에요. 원체 머리가 좋고 두뇌 회전이 빨라서 한 우물을 파면 분명 성공한답니다. 하지만 즉흥적인 면이 있고 틀에 박힌 생활을 견디지 못해 옆길로 새는 수가 있어요.

꾸준히 하던 일에만 매진해나간다면 타고난 능력을 발휘하여 재물을 쌓아나갈 수 있는 타입이에요. 그러니 갑작스러운 충동에 흔들리지 말아야 하며, 성실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착실히 일하는 게 좋겠어요.


오(말) 

 
 
말은 일주동물 중에서도 특히 물욕이 강한 일주라 할 수 있어요. 따라서 말의 날에 태어난 사람은 실리에 밝고 계산적이랍니다. 열정적으로 돈을 모으고자 하나 이 열정이 때론 지나쳐서 냉정하게 판단해야 할 때 과유불급으로 실수를 저지르는 면이 있으니 주의해야 하겠어요.

또한 체면치레에 돈을 많이 쓰는 편으로, 남들의 시선에 너무 신경 써서 브랜드 가치만 따지거나 남들이 하는 것을 모두 하려 든다면 돈 모으기가 어려워요. 이런 점들만 주의한다면 큰 문제는 없답니다.


미(양) 

 
 
양은 일주동물 중에서도 현실적으로 생각하는 일주라 할 수 있어요. 따라서 양의 날에 태어난 사람은 물질 관리를 잘하는 편이지요. 인정이 많아서 스스로에게 쓰는 것에는 인색하지만 남에게 쓰는 것에는 거리낌이 없답니다.

단, 인복이 크게 있는 편은 아니므로 타인에게 베풀 때는 돌아오지 않는 돈이라 생각하고 주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롭겠어요. 횡재수도 거의 없는 일주이므로 확실하지 않은 정보를 믿고 투기한다면 좋을 게 없으니 주의하세요.


신(원숭이) 

 
 
원숭이의 날에 태어난 사람은 자기 물건에 대한 소유욕이 강하고 이를 지키는 것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편이므로 철저히 돈 관리를 해요. 재능을 타고났기 때문에 돈이 생긴다면 자기 계발에 투자하는 편이 보다 큰 이익을 가져오니 참고하세요.

다만 자신이 써야 한다고 생각하는 부분에서는 아무리 큰돈이라도 거침없이 써 버리는 유형이기 때문에 충동구매에 주의해야 해요. 이 점만 주의한다면 돈을 모으는 데 있어서 큰 문제는 없답니다.


유(닭) 

 
 
닭의 날에 태어난 사람은 먹고사는 것만 제대로 갖추어졌다면 이후의 재물에 대해서는 크게 집착하지 않아요. 현실적인 문제들이나 돈보다는 이상적인 것을 꿈꾸며 살아가는 사람들이라 할 수 있지요.

본인의 이상을 이룬다면 돈도 명예도 얻을 수 있겠지만, 냉철한 판단이 함께하지 않으면 돈을 빌려주고 떼어먹히기 십상이니 조심해야 해요. 희생적인 일주이므로 보증을 서거나 돈을 빌려주는 등의 일에 특별히 유의하세요.


술(개) 

 
 
개의 날에 태어난 사람은 재물운이 좋은 편이며 돈을 버는 과정 자체도 기꺼이 즐기므로 금전적으로 문제를 겪지 않아요. 종종 횡재수도 있어서 뜻밖의 재물을 얻기도 하니 기분이 좋겠네요.

평소에는 둥글둥글한 성격이나 재물을 모을 때는 은근히 철두철미한 구석이 있어 냉철하게 사리를 판단한답니다. 다만 주변 사람들에게 의리를 명목으로 큰 지출을 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겠어요.


해(돼지) 

 
 
돼지의 날에 태어난 사람은 재물과 물질 모두에 대해 욕심이 많아요. 모으는 것에는 특화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답니다. 남들과 비교하기 좋아하고 남모를 질투도 많아서 재물을 열심히 모으고자 해요.

돈이 있어도 없는 척하는 편이며, 재물복과 먹을 복이 모두 많으므로 본인이 열심히 움직이기만 한다면 부자가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다 보면 인심을 잃고 기회도 잃으니 주의해야 하겠어요.


재미있게 보셨나요? 

 

무슨 일을 하든 성실하게 하고, 얼마를 벌더라도 꼼꼼히 따져 지출하는 것이 기본이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 여기에 일주동물별 장단점을 고려한다면 얇은 지갑은 이제 안녕이랍니다.

 

혹시 궁금한 사주 이야기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다음 이야기에 반영하도록 할게요. 

 

다음에도 포스텔러와 함께 재미있는 사주 이야기로 만나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