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손 모양으로 보는 당신의 성격!

슬쩍 손모양만 보아도 알 수 있는 나의 성격!

“너 자신을 알라.”


라고 했던 소크라테스의 말처럼,

나조차 종잡을 수 없는 나의 성격!


대체 나는 어떤 성격의 소유자일까요?

신기하게도 손 모양에 사람의 성격이 드러나 있다고 해요!


손을 쫙 펴고 나는 어떤 성격의 사람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두툼하고 네모진 손


두툼하고 손끝이 뭉툭한 손을 가진 사람은 추진력과 결단력이 좋아서 한번 일이 결정되면 척척 일을 해나가요. 또한 인정도 많아 주변을 돕는 것을 좋아하고, 남들이 꺼리는 궂은일에 앞장서는 경우도 많아요.

장인정신을 가지고 있는 손이라 기본적으로 집중하여 무언가를 만드는 일에 능하고, 한 가지에 몰두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사회성이 조금 부족하고 외골수 기질이 있어서 한번 결정하면 주위의 만류에도 멈추지 않아요.


이런 사람은 부추김당하면 폭주 기관차가 되어 뜻하지 않게 일을 키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답니다. 특히 엄지손가락 뿌리가 두껍고 손바닥 폭까지 넓다면 무시무시한 행동력에 방전되지 않는 체력까지 겸비되어 벽에 그림 하나 걸려고 하다가 온 집안의 벽지를 공사하게 될 수도 있겠어요! 



손끝이 좁아지며 손바닥이 동그스름한 원추형 손


원추형 손을 가진 사람들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방청객”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악의가 없고 순수한 경향이 있어 예능 프로그램에서 흥을 돋우는 방청객처럼 작은 일에도 놀라고 기뻐하며 동요를 잘하지요.

사교적이고 반응이 좋아서 주변 사람들이 무언가를 해주고 싶게 만드는 사랑스러운 타입이기도 해요. 따라서 회사 조직에서 승진이 빠른 손이기도 하답니다.


단 현실감각과 금전 감각이 부족한 경향이 있어서 결과에 대해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책임을 지는 것에는 서툴러요. “뭔가 일이 술술 풀리고 어떻게 된 건진 모르겠지만 재미있다…!” 싶을 때가 가장 경계해야 할 때니 주의하세요!


손바닥이 길고 손가락이 가는 섬섬옥수형 손


섬섬옥수형 손을 가진 사람들은 용모가 뛰어난 사람들이 많아요. 감수성이 예민하고 다재다능하며 처음 하는 일에서도 요령이 좋은 편이에요. 또한 상황을 객관적으로 주시하고 호불호가 극명하기 때문에 상황이 잘못되어 가는 마지막 순간에 브레이크를 잡아주는 역할을 많이 한답니다. 

대인관계에서는 주변에서 다가오기 어려워하지만 동시에 친해지고 싶어 하는 신비로운 타입이에요. 자신이 관계를 시작하기보다는 주변에서 다가오는 편이기 때문에 새로운 관계를 시작하는 것에 서툴고 보기보다 속정이 깊어요.


혼자서 모두를 왕따시키는 사람의 전형으로 자신의 상황이 좋을 때는 신경 쓰지 않지만, 마음이 약해져 있을 때는 고독감이 크게 다가온답니다. 항상 주변에 있는 친구들을 소중히 하고 좀 더 마음을 표현하세요!


마디가 도드라지고 단단한 대나무형 손


대나무형 손을 가진 사람들은 냉철하고 이성적이며 책임감이 강하여 자신이 주변을 지켜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요. 지금껏 나온 손 중에 가장 현실적이고 강단이 있는 유형으로, 일이 잘되지 않았을 때 일어나는 최악의 상황을 상정하고 대비하려는 손이에요.

술자리에서 지금 더 마시면 막차는 어떻게 할 것인지 중간에 사람이 빠지면 더치페이는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계산해주는 사람이에요. 그러나 이로 인해 본인이 뒤처리를 하게 되거나, 주위로부터 분위기를 깬다는 핀잔을 듣기도 해요.


이런 일이 반복되면 극단적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게 되어버리는 일도 있으니, 가끔은 자신을 편안하게 내려놓고 분위기에 휩쓸려 보는 것은 어떨까요? 


재미있게 보셨나요?


오늘은 각양각색의 손 모양 중 가장 대표적인 모양과 그에 따른 성격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보았어요.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오늘도 포스텔러와 함께 행운이 가득한 하루 되세요~!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라면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