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1%의 사람만 반대 방향으로 있다는 지문

조회수 2019. 8. 7. 16:0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지문으로 보는 당신의 성격!

손금이라 하면 흔히 손바닥에 있는 것만 생각하기 쉽죠.

하지만 손가락에 있는 지문도 손금에 포함된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손금 이야기에서 보통 잘 다루지 않는 지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문에 나타나는 내 성격은 어떤지, 지금부터 한번 살펴보세요!


열 손가락에 있는 지문을 모두 다 다루기는 어려우니, 간단하게 살펴보실 수 있도록 엄지손가락을 중심으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내 지문은 어떻게 생겼는지 엄지 척! 하고 살펴보세요.


만약 양손 엄지의 지문이 다르다면 양쪽 지문을 모두 보아야 한답니다.

주로 사용하는 손의 엄지라면 겉으로 드러나고, 강하게 작용하는 성격을 의미해요. 덜 사용하는 손의 엄지는 내재된 성향과 무의식적인 행동을 뜻합니다.


1. 일반 고리형 

: 가장 보편적인 모양이에요. 


고리형 지문은 마치 물결을 옆에서 본 것처럼, 중심에 고리 모양이 있고 그 주변을 물결무늬가 감싸고 있는 지문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에게서 볼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지문의 형태라 할 수 있죠. 엄지에서 특히 많이 볼 수 있답니다.

이러한 고리형 지문을 가진 사람은, 주변에 두루 관심을 갖고, 주변 환경에 대해 유연하게 반응하는 편이랍니다. 정상적이고 일반적인 것을 추구할 뿐 아니라, 상황에 따라 융통성 있게 행동하기도 하죠. 

흔히 볼 수 있는 지문이라 해서 고리형 지문을 가진 분들의 성격까지 가치가 적은 건 아닙니다. 평범한 게 가장 어려운 거라는 말도 있듯이, 이런 지문을 가진 사람이 세상에 많은 건 정말 다행스러운 일이라 할 수 있어요. 사회가 제대로 유지되고 돌아가기 위해선 이런 평범함이 더 중요한 거니까요.

2. 방사상 고리형 

: 과민하지만 섬세한 편이에요.


물결무늬가 일반 고리형과는 반대로 있는 지문이 바로 방사상 고리형 지문입니다. 이 지문을 가진 사람은 정말 드물고 찾기도 어렵답니다.  단 1%의 사람들만이 방사상 고리형 지문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이런 형태의 지문을 가진 사람들은 주변에 강력한 영향력을 끼치는 편이랍니다. 딱히 의식하고 헹동하는 건 아니지만, 이들의 솔직한 면과 희생 정신이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변화를 불러온다고 할 수 있죠.

이러한 성향으로 인해 다른 사람의 말을 먼저 들어주다가, 정작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는 조금 어려울 수 있어요.

나보다는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성향이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작은 일에도 다소 과민하게 반응하는 경향도 있는데요. 어떤 일이든 세심하게 살필 줄 안다는 의미이기도 하니 꼭 단점이라고만은 볼 수 없답니다.

3. 소용돌이형 

: 개인적이고 독립적인 편이에요. 


다른 형태의 지문에 대해서도 좀 더 알아볼까요?  

중앙에 있는 원형을 중심으로 동심원처럼 지문이 뱅글뱅글 말려 있다면 바로 소용돌이형 지문이랍니다. 이런 형태의 지문이 엄지에 자리하고 있다면, 개인적인 면이 특히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을 할 때도 자신의 의지와 흥미로 시작하는 편인데요. 때문에 목표 의식이 뚜렷하고, 집중력도 무척 높습니다. 이러한 성향 덕분에 무척 놀랍고 흥미로운 결과물을 만들어내기도 하죠. 

하지만 단점도 있답니다. 강박적이 되기 쉬울 뿐 아니라, 폐쇄적이고 비밀스러운 성향도 보이게 되죠. 이런 성격이라면 대체로 스스로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능력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의사소통 능력까지 기른다면 금상첨화일 거예요.

4. 혼합형 

: 고민이 많고 공감을 잘하는 편이에요. 


지문이 마치 태극 문양처럼 두 개의 고리형이 혼재되어 있나요? 그렇다면 바로 혼합형 지문이랍니다. 

이렇게 상반된 모양의 지문을 동시에 가진 사람은 대체로 다양한 관점으로 세상을 볼 줄 아는 편입니다. 생각이 변화무쌍하며, 한 가지 사실을 쉽게 믿지 않고 늘 의심하는 경향도 가지고 있죠.

또한 어떤 문제와 맞닥뜨리더라도 여러 가지 방안을 탐색하며, 무엇이 더 나을지 끊임없이 고민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성향으로 인해 상대 입장을 잘 이해하고, 마음이나 감정에 공감하는 능력도 가지고 있죠. 이러한 면모 덕에 혼합형 지문을 가진 사람 중엔 유독 상담사나 카운슬러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격 때문에 정작 자신에게는 잘 집중하지 못하는 편이랍니다.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순간에 주저하며 기회를 놓치는 일도 자주 있어요. 때때로 결정을 번복하는 바람에 일을 끝내지 못하기도 합니다. 만약 혼합형 지문을 가지셨다면 이런 점에 특히 유의해야 한답니다.

5. 아치형 
: 절제력이 강하고 현실적이에요. 


아치형 지문은 다른 지문과 달리 중심이 되는 고리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지층이 누적되는 것처럼 지문이 언덕 모양으로 형성되었다면 바로 아치형이에요. 이런 형태의 지문을 가진 사람은 무척 드물게 볼 수 있답니다.  

아치형 지문을 가진 사람은 대체로 절제력이 무척 강하고, 현실 감각 또한 무척 뛰어난 편입니다. 칠전팔기의 도전 정신을 갖고 있어 한 번 일을 시작하면 원하는 바를 반드시 이루어내고야 마는 성격이죠. 

꼼수보다는 노력을 통해 얻는 정직한 결과를 더 중요시하고, 손으로 직접 하는 일을 더 선호하는 편이랍니다. 이런 지문을 가진 사람이 회사를 운영하거나 자산을 운용한다면, 안정적이고 청렴하게 운영될 거예요. 

하지만 현대 사회는 무척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스스로를 자신 있게 드러내는 자기 PR또한 무척 중요해지고 있죠. 이런 분위기에서는 조금 손해를 보는 성격이라는 말을 들을 수 있답니다. 주변 상황에 맞추어 융통성을 갖춘다면 보완할 수 있을 거예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