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당신의 촉! 새끼 손가락으로 알 수있다.

안테나의 손가락인 새끼손가락과 성격!

수상(손금)에서 새끼손가락은 가장 연약한 손가락인 동시에 가장 예민한 손가락이기도 한데요. 

바로 이 새끼손가락은 이 예민한 특성으로 주변의 분위기를 읽고 상대의 마음을 알아채는 안테나의 손가락이기도 합니다. 




새끼손가락의 길고 짧음은 단순히 남들보다 길다, 짧다'로 보는 것이 아니라 새끼손가락의 중간마디선이 약지의 맨 아래 마디 선과 비교해 어디에 있는지를 보아 새끼손가락의 길이를 가늠합니다. 



그림과 같이 새끼손가락 중간마디성이 약지의 중간 마디와 마지막 마디 사이에 있으면 보통 그 위에 있다면 긴 것, 그 아래 있다면 짧은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약지 길이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성격에 드러나는지 알아볼까요? 



짧은 새끼손가락 


짧은 새끼손가락을 가진 사람은 말 그대로 촉이 둔합니다. 주변의 분위기나 비언어적인 표현에 둔감하기 때문에 상대의 의중을 읽지 못해 종종 실수하곤 합니다. 
언변이 화려하지 못해 진솔하게 말하려 하는 경향이 있고 종종 농담을 받아들이기 힘들어합니다. 하지만 알아 갈수록 언변은 화려하지 않아도 진실한 마음과 사람을 정면으로 마주하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기도 합니다. 

긴 새끼손가락 


새끼손가락이 긴 사람들은 언변이 화려하고 주변의 분위기를 잘 읽어냅니다. 그 때문에 분위기를 통솔하는 위치에 서기도 하며 특유의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인사직등에서 활동하기도 하며 외국어 한두 개쯤은 가볍게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다만 자신의 언변을 과신하면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고 말만 앞세워 사기성을 띨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양손의 새끼손가락 길이 차이로 알아 볼 수 있는 것. 


사용하는 손의 새끼손가락의 길이가 잘 쓰지 않는 손에 비교해 많이 길어졌다면 주변의 분위기를 읽기 위해 큰 노력을 해온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눈치와 관련하여 트라우마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나요? 

새끼손가락이 짧더라도 특유의 진솔함과 직설적인 부분을 강점으로 살려 자신만의 화법을 만들어 나가는 사람들도 있고 긴 새끼손가락의 능력을 잘 살려 외국어와 관련된 일에 종사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언제나 수상은 자신의 성향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성향을 알고 이를 더욱 잘 이용하여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사용하는 것에 의미가 있으니 이를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미투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