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이직, 전과 잘 한 결정이었는지 손금으로 알아본다!

손금으로 변화의 결과 알아보기

살다 보면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할 때가 참 많습니다. 

특히 이직이나 전공 교체 등 변화의 갈림길에 있을 때는 결정을 하고도 내가 이 결정을 잘 한 것인지, 그래서 잘 하고 있는 것인지 의구심이 들곤 합니다. 


이럴 때는 손금으로 내가 좋은 방향으로 변화했는지, 아니면 그렇지 않은지를 알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변화의 결과를 손금으로 어떻게 보는지를 알려 드리려 합니다. 


여러 가지 변화를 읽어 낼 수 있으나 오늘은 직업과 학업에 관련한 부분만 우선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그럼 양손 쫙 펴고 따라오세요. 



* 들어가기 전 잠깐 상식!

Q. 어느 손을 볼까요?

A.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손을 보시면 됩니다.


손금의 기본 용어입니다. 


손금은 어느 손을 보느냐에 대해 의견이 분분한데요. 손금 이야기에서는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손을 중심으로 사용하지 않는 손을 비교하기 때문에 양손 모두를 보셔야 합니다. 

사용하는 손은 나의 결정과 행동으로 변화된 나의 모습을, 사용하지 않는 손은 내가 본래 가지고 있던 모습을 보여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변화가 생기기 전의 손금을 기억하고 있거나 기록해 두었다면 가장 좋겠지만 그럴 수 없는 경우 사용하지 않는 손과 비교해 상태를 판단합니다. 


1. 이직이나 전공 교체 직후에는 지능선이 끊기거나 뭉개질 수 있다. 


일이나 학업 같은 지능선에 영향을 받는 것들의 경우 지금까지 해오던 것과 다른 방향을 선택하게 된다면 사용하지 않는 손에 비교해 사용하는 손의 손금의 지능선이 끊어지거나 흐리게 뭉개질 수 있습니다. 두뇌를 지금까지 사용하던 방식과 다르게 작동해야 함으로써 머리가 잘 돌아가지 않는다고 느끼거나 자신이 일에서 아주 서툴게 느껴질 때 주로 이런 손금이 나타납니다. 변화 직후에는 자연스러운 반응이지만 3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주변의 조언을 구하거나 자신의 결정을 재고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옮긴 곳에서 자리를 잡고 적응이 된다면 지능선은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거나 진해지는 변화가 생깁니다. 이때 한 갈래의 지능선이 양 갈래로 갈라지는 변화가 생겼다면 여러 가지 일에 능숙해졌음을 뜻하고 길고 진해졌다면 더욱 집중력이 있고 끈기가 생겼다는 것입니다. 

2. 운명선이 진해졌다면 좋은 신호 


운명선은 결단력이나 의지, 목표의식 같은 부분이 뚜렷해질 때 함께 진해집니다. 사용하지 않는 손에 비교해 사용하는 손의 운명선이 진하고 뚜렷해졌다면 지금의 일이 좀 더 목표가 분명하고 확신을 주고 있다는 의미이니 긍정적으로 받아들이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운명선이 흐려진 경우에도 다른 선들이 진하고 깔끔해졌다면 전반적으로 좋은 기운이 된 것이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운명선은 경쟁적인 환경에 유리하기 때문에 자신이 선택한 환경이 경쟁적이지 않고 목표 지향적이지 않다면 운명선이 진해지지 않고도 긍정적인 변화에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쟁적인 일이나 학업에 지쳐 상호 협동적이고 호혜로운 환경으로 옮겼다면 이전보다 운명선이 흐려지는 것이 당연합니다. 다만 감정선이나 건강선도 함께 진해 져야 합니다) 

3. 감정선이 끊어졌다면 마음고생이 있다는 의미 


사용하지 않는 손의 감정선은 멀쩡히 잘 이어져 있는데 사용하는 손의 감정선이 끊어지거나 흐려진 경우, 사슬이 생긴 경우는 변화로 인해 마음고생을 하는 중임을 의미합니다. 물론 앞서 나온 것처럼 운명선이나 건강선등이 진하고 힘 있게 바뀌었다면 마음고생은 있으나 전반적으로 좋은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의미하지만 아무리 일이 잘 되어도 내 마음이 고통스럽다면 어떤 부분에서 내가 마음이 고달픈지 생각해보고 개선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로 일 외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생길 때 이런 손금이 나타나기 때문에 인간관계 등에 능숙한 사람의 도움을 구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손금, 즉 수상학은 미래를 예측하는 점괘와 달리 나의 신체 부위인 손에 나타나는 변화를 관찰해 스스로의 상태를 판단하게 해주는 일종의 자기 점검입니다.


때문에 "손금이 이러니 나는 이렇게 될 거야!" 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한 행동들이 이런 손금으로 나타났군" 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손금을 보는 올바른 방법입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커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