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필더무비

1,100억원을 날린 이 최악의 영화의 끝나지 않은 고통

필더무비 영화계 단신뉴스 모음

208,93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캣츠> 이번에는 고양이들의 중요부위가 나온 버전이 있었다? 난데없는 소동극

최악의 CG 영상으로 총제작비 9,500만 달러(한화 약 1,160억 원)를 낭비한 톰 후퍼 감독의 뮤지컬 영화 <캣츠>의 고통은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다.


최근 SNS에서는 <캣츠>의 원본에 영화에서 차마 담을 수 없는 고양이의 중요 부위가 적나라하게 등장한 장면이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온라인상에서 큰 논란을 불러왔다.


문제의 중요 부위는 다름 아닌 '고양이의 엉덩이 구멍'으로 의인화된 고양이 형상에 고양이의 엉덩이 구멍까지 등장했다면 그야말로 '대참사'에 가까운 시각효과인 셈이다.


이같은 논란은 18일 시나리오 작가 벤 맥클러(<지.아이.조.2> 작가)가 <캣츠>의 비하인드와 관련한 메이킹책을 제작중이라고 트위터에 밝히며 "'이것'만 있으면 책이 완성되는데 큰 도움이 될 텐데"라고 언급하면서 호기심을 불러왔다.  


이에 동료 작가인 잭 와즈가 벤의 '이것'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기 시작했는데, 그는 "내 친구의 친구가 <캣츠>의 VFX 프로듀서 였는데, 그는 몇 달전 고양이의 엉덩이 구멍을 제거하는 일을 했다."라고 언급하며, 스튜디오 내부에 고양이들의 엉덩이 구멍이 등장할 <캣츠>의 새로운 버전이 있을 거라고 암시했다. 

이같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SNS 상에서는 '#ReleaseTheButtholeCut' 라는 용어가 등장해 <캣츠>의 엉덩이 구멍 버전을 공개하라는 운동이 유행했다. 여기에 할리우드 스타 세스 로건과 <나이브스 아웃>의 라이언 존슨 감독까지 가세해 <캣츠>의 엉덩이 구멍 버전은 큰 화제가 되었다.


이러한 움직임은 영화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한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 운동과 달리 보다는 이제는 컬트가 되어버린 이 작품의 기괴한 시각효과를 더 보기 위한 영화팬들의 호기심어린 행동에 가까웠다. 하지만 이같은 SNS상의 움직임에 벌쳐를 비롯한 각종 매체들은 신빙성이 없는 내용이라고 보도하며, 사실상 '도시전설'과 같은 이야기에 불과하다고 루머로 치부했다.

하지만 얼마 안 가 벤 맥클러에게 <캣츠>의 시각효과를 맡은 관계자가 익명으로 제보했는데, 그는 "<캣츠>의 엉덩이 구멍 버전은 없지만, 고양이들의 중요 부위(생식기)와 엉덩이 구멍처럼 보이는 장면이 여러 개 있었고 이를 편집하고 제거하는게 나의 일이었다"라고 언급한것으로 알려져 '#ReleaseTheButtholeCut' 공개 찬성쪽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여전히 <캣츠>의 진실 논란은 지속되는 중이며, 이같은 논쟁을 잠재우기 위해서는 제작사 측의 결단이 필요해 보일 것으로 보인다. 한편으로는 이같은 논쟁이 이미 크게 망한 영화를 두 번 죽이는 것(?) 같아 약간의 안타까움도 느껴진다.


사진=유니버셜 픽쳐스,트위터 캡처

2.(루머) 마블 <이터널스>에 아틀란티스왕 네이머가 등장한다?

코로나19 여파로 마블의 <이터널스>는 런던,LA,서울 등지에서 재택근무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이터널스>가 인류의 수천년전 과거를 그릴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 설정에는 마블 페이즈 4 작품에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알려진 해저왕국 '아틀란티스'와 왕국의 지도자 네이머를 소개할 것이라는 루머가 MCU 코스믹을 통해 전해졌다.


이는 다순한 소개이자 떡밥을 던져주는 대목이 될것이며, 마블 영화에서 사실상 네이머가 등장하는 첫 장면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마블 스튜디오의 수장 케빈 파이기가 네이머를 MCU에 소개할 것이라 공언했기에 그 첫 데뷔작은 <이터널스>가 될 것으로 추측된다.


이전의 또다른 루머로 네이머가 정식으로 데뷔하는 작품은 <블랙팬서 2>이며, 왕국간의 전쟁이 배경이 되어 와칸다와 아틀란티스의 전쟁이 될것이라 언급된바 있기에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saklikumanda.com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