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하라 했더니..진짜 사랑해 결혼까지한 전설의 스타배우 커플

조회수 2020. 12. 28. 16:1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래간만에 보는 영화 <가타카> 내용과 소소한 비하인드

가까운 미래, 우주 항공 회사 가타카의 가장 우수한 인력으로 손꼽히고 있는 제롬 머로우(Vincent/Jerome: 에단 호크 분).

후훗..나같은 우수한 존재만 갈수 있지

제롬이 탄생하기 전부터 세상은 유전공학의 발달로 태어나는 순간 예상 수명과 질병, 성격 등을 판별하여 사회적 지위가 부여되는 유전공학과 우생학이 만연해 있었다. 가타카 역시 그 부분에서 우수한 인간들만 들어올 수 있는 회사였다. 

주인공 제롬은 큰 키에 잘생긴 외모, 우주 과학에 대한 탁월한 지식과 냉철함, 그리고 완벽한 우성인자(유전법칙의 우/열성이 아닌 ‘우수한 유전자’을 가르킴)를 갖추고 있다.


토성 비행 일정을 일주일 남겨두고 약간은 흥분을 느끼고 있는 그인데…


허걱! 오빠 왜그랬어…

사실 그의 정체는 우주 비행은 꿈도꾸지 못할 유전자를 지닌 부적격자였으며 본명은 빈센트 프리맨이었다. 

부모님의 사랑으로 태어난 빈센트의 운명은 심장 질환에, 범죄자의 가능성을 지니고, 31살에 사망하는 것으로 되어 있었다. 빈센트의 운명에 좌절한 부모는 시험관 수정을 통해 완벽한 유전인자를 가진 그의 동생 안톤을 출산한다.

어린 시절부터 우주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있던 빈센트는 부모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우주 비행사가 되는 꿈을 펼쳐 나간다. 그러나 성인이 된 후 그는 우주 비행사가 되는 그 어떤 시험이나 면접도 통과하지 못하는 자신의 운명을 발견하고 좌절한다.


하지만 빈센트는 과거 동생 안톤과의 수영 시합 중에 바다 한가운데서 익사하려는 동생을 구해낸 적이 있었다. 이때부터 빈센트는 힘은 육체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정신에서 나오는 것이다라는 믿음을 갖게 되었고 그 꿈을 간직한 채 집을 나서게 된다.

청소부 생활을 전전하던 빈센트는 어느 날 최고의 우주 항공 회사 가타카에서 청소부로 일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의 예견된 미래에 반기를 든 그는, 우주 비행사가 되기 위해 위험한 도박을 시작한다. 

유전학적으로 열성인 자에게 가짜 증명서를 파는 DNA 중계인 게르만은 우성인자를 팔려고 하는 유진 머로우(주드 로)와 빈세트를 연결시켜 준다. 유진의 유전학적 우성인자는 빈센트가 인생에 있어 순수하게 원하던 모든 것을 이룰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공을 위해서 빈센트는 피한 방울, 피부 한 조각, 타액으로 인간의 증명을 읽어내는 사회를 속여야만 한다. 물론 쉬운 것은 아니다. 그는 자신의 열성을 감추기 위해 그의 근시안, 유진과 같은 키를 맞추기 위해 고통스럽고 고문 같은 수술까지도 견뎌야 했다.


그렇게 유진 머로우와 빈센트 프리만의 결합을 통해 제롬 머로우는 탄생했다. 

그 후 당당히 가타카에 입사했고, 가타카에 같이 근무하는 아이린(우마 서먼)과 사랑에 빠지는 행운까지 누리게 되는데…

이후 제롬 머로우 아니 빈센트에게 큰 위기가 찾아오게 된다. 과연 그는 자신의 정체를 들키지 않고 그토록 원한 우주 비행사가 될 수 있을까?

<가타카> 흥미로운 비하인드

영화가 최초 개봉했을대 마케팅 일환으로 아이들을 유전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는 전화광고를 시행했다. 이때 수천 명이 넘는 사람들이 자기들의 아이들과 자손들을 유전적으로 조작하고 싶다는 의견을 보내왔다.

이 영화는 NASA를 비롯한 수많은 과학자들이 뽑은 가장 과학적으로 정확한 SF영화로 선정되었다. 

이 영화의 주연인 에단 호크와 우마서먼은 이 영화로 연인으로 발전해 1998년 결혼해 두 아이를 나았다. 하지만 2005년 불화로 이혼하게 된다. 두 사람이 낳은 아이 중에는 현재 배우로 활동 중인 마야 호크가 있다. 

영화의 제목 가타카(Gattaca)는 DNA 구성요소인 아데닌(A). 티민(T), 구아닌(G), 시토신(C)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래서 오프닝 크레딧에서 제작진들의 이름이 뜰 때 A, G, T, C만 볼드체로 등장했다. 

가타카 본사는 캘리포니아주 샌 라파엘에 있는 마린 시청사에서 촬영되었다. 이곳은 <스타워즈>의 조지 루카스의 초기작 <THX 1138>이 촬영된 곳이다. 인간성에 대한 SF 영화라는 점에서 두 영화는 공통점이 많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