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김다미 대신 다른 배우가? 미리보는 '마녀2' 내용

조회수 2020. 11. 25. 09:3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김다미 대신 다른 배우가? 미리보는 <마녀2> 내용

무산될것 같았던 박훈정 감독의 <마녀>가 극적으로 살아났다! 

스타뉴스는 23일 단독 기사를 통해 <마녀2>가 NEW를 통해 제작된다고 보도했다. <마녀> 라이센스를 보유한 워너브라더스 코리아와 NEW가 박훈정 감독의 <마녀2> 제작에 극적으로 합의하고 딜 메모를 주고받았으며, NEW 쪽에서 조만간 <마녀2>의 제작을 공식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다. 촬영은 12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원래 <마녀2>는 1편의 흥행성공에 힙입어 올해 연말 제작에 착수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의 여파와 연이어 제작된 워너투자 영화들의 흥행 부진으로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한국영화 제작,투자 사업이 철수를 결정하게 되면서 프로젝트는 표류하는 중이었다.

NEW는 박훈정 감독과 <마녀> 시리즈 외에도 <신세계> 프리퀄 시리즈도 함께할 것으로 알려져 코로나 19로 침체된 영화계에 큰 희망을 전해줄 것으로 보인다.

<마녀2>의 제작이 거의 사실화된 가운데 자연히 이후 진행될 후속편의 흐름에 대한 궁금증이 클수밖에 없다. 

곧 돌아올 <마녀2>는 어떤 모습으로 돌아오게 될 것인지 전편에 떡밥으로 남겨진 내용과 최근 전해진 정보를 토대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1. <마녀2>는 새로운 주인공들이 주축을 이룬다?

최근 알려진 소식에 의하면 <마녀 2>는 새로운 캐릭터들이 주축이 될 시리즈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원래 박훈정 감독은 <마녀 2>와 관련한 오디션을 진행해 제2의 김다미와 같은 새 얼굴을 발굴할 예정이었고, <마녀 2>가 좌초될 위기에 처하자 비슷한 소재의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 계획이었다.

전작의 주인공 구자윤이 주축이 아닌 새로운 인물들을 캐스팅할 계획이었던 것으로 볼때, 박훈정 감독은 <마녀>의 유니버스를 확장시키려 한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아마도 새로운 연구소에서 탄생된 또다른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다루지 않을까 생각된다. 

그렇다면 이번 후속편은 제2의 김다미의 탄생을 기대해 봐도 좋을것이다. 새로운 인물들이 구자윤 만큼의 능력을 지닌 존재일지 기대를 더해주고 있다.

2. 그럼 김다미 출연은?

다행히도 김다미와 조민수 등 전작의 주인공들도 복귀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다미의 분량은 적을 것으로 알려졌지만, 꽤 비중 있는 역할로 등장해 원조 주인공 다운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알려졌다. 

조민수도 등장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아마도 1편 후반부에 등장한 닥터 백의 쌍둥이 자매인 과학자로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확정은 아니지만 1편에서 사망했던 최우식의 '귀공자' 캐릭터 또한 등장할 수 있다는 암시도 있어서 그의 복귀 여부 또한 기대되고 있다.

그래도 가장 궁금한 인물은 영화의 마지막에 등장한 조민수를 보좌하던 제주소녀의 등장 여부다. 과연 그녀는 어느 정도의 능력을 지니고 있었던 존재였을까?


3. 이 영화로 복귀하는 이종석의 역할은?

2017년 영화 <브이아이피>로 박훈정 감독과 호흡을 맞췄던 이종석도 <마녀2>에 등장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종석은 2019년 3월 입대해 현재 사회 복무요원으로 대체 근무 중이다가 오는 12월 소집 해제를 앞두고 있다. 

<마녀> 1편 비하인드에서 원래 최우식이 연기하는 '귀공자'역은 이종석이 맡을 예정이었지만, 스케줄이 맞지않아 결국 출연할 수 없게 되었다. 이렇듯 원래 역할이 악역이었던 만큼 <마녀2>를 통해 선보일 역할도 아마도 악역 캐릭터로 그려지지 않을까 예상한다. 

4. 배경이 해외로도 확장될까?

1편의 후반부에 해외에 있는 본사가 언급되고, 귀공자 무리들이 본사에서 왔다는 점, 삭제된 장면에서도 미국 의회 장면이 있었다고 한 것으로 볼때 2편에는 해외 배경 장면을 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세계관을 확장하려 한 만큼 이에대한 언급역시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5. 1세대의 반격도 있을까?

박희순이 연기한 미스터 최가 1편에서 실험 실패로 인해 상처를 입은 존재로 그려졌고, 그의 상사로 등장한 이수석(이기영)이라는 존재가 있었던 것으로 볼 때 1편에서 사망한 미스터 최와 같은 1세대 캐릭터들이 다시 등장할지 여부도 궁금증을 더해주고 있다. 결국 세대별 능력자들이 다시금 격돌하는 대규모 전쟁이 본격화될 것인지 주목된다.

6. 자윤의 약점은 어떻게 해결되나?

1편에서 자윤이 머리 통증을 극복하기 위해 기전을 넣는 방법밖에 없는 것으로 그려졌지만 최종적인 해결책은 친부모를 통한 골수이식이 답이라고 언급했다. 하지만 닥터 백의 동생이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도 있기에 아마도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마녀 2>의 핵심적 소재가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그 외 <마녀>에 대한 상세한 비하인드스토리가 궁금하다면 아래 <마녀> 비하인드 5부작 기사를 참고하면 된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사진=워너브러더스코리아 /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