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민아,이유영..두배우가 겨우 심폐소생시켜 살린 영화

조회수 2020. 9. 25. 08:00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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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에 뭐볼까? 9월 넷째주 개봉작 및 별점 모음 1부

두배우가 열연으로 겨우 심폐소생시킨 영화 <디바>

감독:조슬예

출연:신민아,이유영


줄거리

전 세계가 주목하는 다이빙계의 디바 ‘이영’은 어느 날 동료이자 절친 ‘수진’과 함께 교통사고를 당한다. 사고 후 실종된 ‘수진’을 향한 ‘이영’의 애틋함과 달리 동료들은 ‘수진’에 대해 의문스러운 말들을 쏟아내고,혼란스러운 와중에도 ‘이영’은 완벽한 실력을 되찾아야만 한다. 결국 최고를 지키고자 하는 강렬한 욕망과 오랜 시간 친구로 지내왔던 ‘수진’이 자기가 알던 모습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은 ‘이영’을 점점 광기로 몰아넣는데…

간단평

결론부터 말하자면 관객들이 받아들이기 힘든 불편한 화법을 시종일관 고집해 스스로 발목을 잡은 영화다. 


영화가 아무리 인간내면, 욕망의 끝과 같은 추상적인 세계를 형상화 할 수 있는 매력적인 매체라 해도 그것을 받아들이게 될 주체가 공감하기 힘든 화법으로만 나열했다면 그것은 무의미한 자기애를 전시하는것과 같다. <디바>는 그러한 화법의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고있다.


미스터리라는 장르적 흐름을 이어나가다 어느순간 환상과 상상을 오가는 혼란스러운 전개를 진행한다. 일반적인 상업영화의 흐름속에서 작가주의적 정서와 특성을 반복하는 과정은 불편하지만 한편으로는 실험적인 시도로 여길수 있는 대목이다. 


하지만 <디바>가 보여주려한 표현 방식은 작가주의적 방식이라고 말하기 어렵다. 핵심 이야기를 이어나가야 할 상황에서 '알고보니 꿈이고 환상이었다'는 식의 전개가 지속될 뿐이다. 

매체에서 비교대상으로 언급된 대런 아르노프스키의 <블랙스완>이 기본적인 흐름을 유지하면서 영화만의 표현방식을 이어나가고 캐릭터의 정체성을 유지햇던 방식과 비교하자면 <디바>는 그 과정조차 무시한채 동어반복적인 표현만 보여주고 있다. 부족한 상상력과 연출력의 한계를 드러낸 상황에서도 인물의 심리를 이해하며 극의 분위기를 이끄는 신민아와 이유영의 연기만 무난해서 그나마 다행일 따름이다.


작품성,오락성,연출력:★★☆


연기력:★★★☆


총점:★★☆


사진=한국투자파트너스/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우리 영화 볼래?: <디바> 메인 예고편

검술 액션에 모든것을 올인해 버린 이 영화 <검객>

감독:최재훈

출연:장혁,김현수,조 타슬림,정만식


줄거리

광해군 폐위 후, 스스로 자취를 감춘 조선 최고의 검객 ‘태율’(장혁). 한편, 조선을 사이에 둔 청과 명의 대립으로 혼란은 극에 달하고, 청나라 황족 ‘구루타이’(조 타슬림)는 무리한 요구를 해대며 조선을 핍박한다. 백성들의 고통이 날로 더해가던 중, ‘구루타이’의 수하들에 의해 태율의 딸이 공녀로 잡혀가고 만다. 세상을 등진 채 조용히 살고자 했던 조선 최고의 검객 ‘태율’은 딸을 구하기 위한 자비 없는 검을 휘두르기 시작하는데...


간단평

완성은 3년전에 되었지만, 이제서야 개봉한다는 점에서 반갑지만 한편으로 불안한 영화였다. 그렇다고 우려한 만큼 매우 심각한 문제를 드러낸 영화는 아니었다. 검술 액션 영화라는 측면에서 봤을때 액션의 풍채를 역동성으로 그려내는 장혁,정만식의 연기는 보는 재미를 더해주기에 충분했다. 다만 영화의 스토리와 극의 흐름, 캐릭터를 활용한 방식, 촬영이 철지난 과거 영화의 정서와 TV 드라마의 모습을 연상시킨다는 점이다. 굳이 지금의 극장 영화로 개봉할 필요가 있냐라는 점이다. 스케일이 크지도 않고, 화면은 정적이며, 이야기를 흥미롭게 이끌어나갈 매력있는 캐릭터는 부재할 정도다. 심지어 그 흔하게 등장할법한 재미를 위한 감초 캐릭터조차 없는 심심한 전개다. 주인공 태율을 연기한 장혁이 액션을 잘해도 드라마 <추노>의 연기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한 연기와 어법이 아쉽게 다가온다.


작품성:★★☆

오락성:★★★

연출력:★★☆

연기력:★★★


총점:★★☆


사진=오퍼스 픽쳐스

우리 영화 볼래?: <검객> 메인 예고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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