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필더무비

잘자란 아역배우의 모범사례를 보여준 15살 스타

<반도>의 주연 이레의 스타성장 앨범

184,76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영화 <반도>를 통해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아역배우라 생각지 않은 열연을 펼친 이레의 성장 과정을 대표작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1.영화 <소원> - 소원 역

어린이 모델로 활동하다 2012년 드라마 <굿마이 마눌>,<오자룡이 간다>를 통해 아역 배우 생활을 시작했다. 그러다 같은 해 개봉한 영화 <소원>의 아역 임소원을 연기해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풍부한 감정 연기를 선보여 트라우마를 극복해 나가는 모습을 공감있게 표현하며 평단과 관객의 호평을 받게 된다. 이때부터 차기작이 기대되던 시기였다.


*P.S:당시 어려운 연기를 하는 이레를 위해 상담 심리학 박사가 함께했다. 

2.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 지소 역

집안의 가난으로 한순간에 미니 봉고차에서 지내게 된 가족. 딱 일주일만 있다가 이사 간다는 엄마 말을 믿을 수 없어서 동생, 친구와 함께 부잣집 노부인의 개를 훔쳐서 데려다주는 계획을 세워 돈을 받는 기상천외한 계획을 세우는 소녀 지소를 연기했다. 사실상 영화를 이끄는 주인공으로 섬세한 표정 연기로 영화의 재미와 감동을 이끌었다. 조연으로 출연한 강혜정, 이천희, 최민수, 김혜자와 자연스럽게 호흡을 맞추는 연기로 많은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3.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어린 분이 역

<뿌리깊은 나무>의 프리퀄 <육룡이 나르샤>에서 신세경의 아역으로 출연해 꽤 비중있는 활약을 펼친다. 이레 특유의 다양한 감정 표현이 잘 담긴 연기로 초반부 캐릭터들의 관계 형성에 이해를 높여주었다. 

4.영화 <오빠생각> - 순이 역

2016년 영화 <오빠생각> 에서는 한국전쟁으로 부모를 잃고 오빠와 함께 합창단에 들어간 소녀 순이를 분했다. 오빠 동구를 연기한 정준원과의 호흡이 인상적이었다. 특유의 눈물연기로 사실상 영화의 정서와 드라마를 책임졌다. 

5.드라마 <돌아와요 아저씨> - 김한나 역

정지훈, 오연서, 이민정, 이하늬 등 초호화 캐스팅이 이뤄진 드라마 <돌아와요 아저씨>에서는 안방극장에 '눈물 주의보'를 불러오는 명연기를 펼쳤다. 세상을 떠난 아빠(김인권)에 대한 그리움에 혼자 놀이동산을 찾아 아빠를 그리워하며 우는 장면은 이 드라마의 명장면으로 꼽힌다.  

6.영화 <7년의 밤> -오세령 역

정유정 작가의 동명의 소설을 영화화한 <7년의 밤>에서는 악역 오영제의 딸 오세령으로 등장해 비극의 시초가 되는 사건의 희생자가 된다. 짧은 등장이었지만 정서적으로 힘든 감정 연기부터 안타까움을 더해주는 슬픈 최후까지 보여줬다. 

7.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정민주 역

슬프고 어두운 역할을 주로했던 이레는 이 작품에서 극 중 박신혜의 여동생으로 출연해 이전에 보여준 모습과 다른 발랄한 모습을 보여주며 드라마의 분위기에 활기를 높여준다. 걸그룹 멤버를 꿈꾸며 오직 연예인에게만 관심을 쏟는 여중생으로 등장해 소심한 언니, 사회성 없는 오빠와는 전혀다른 쿨하고 단순, 직선적인 성격의 소유자로 등장하며 주인공 현빈과 의외의 조합을 만들어낸다. 작품에서 보여준 의외의 춤연기도 인상적이었다. 

8.영화 <반도> - 준이 역

수요일 개봉 예정인 <부산행>의 후속편 <반도>에서는 버려진 땅 반도에서 거칠게 자동차를 몰며 좀비들을 무찌르고 각종 은폐물들을 유유히 피하며 주인공 정석(강동원)을 구해낸 레이서 준이를 연기하며 액션스타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비록 실제 연기는 아니지만 자유자재로 핸들과 사이드브레이크를 다루고 절묘하게 운전실력을 선보이는 모습은 실제 운전을 하고있는 것같은 착각을 불러오게 만들며 주인공을 압도하는 터프한 모습부터 막내 유진(이예원), 엄마역의 이정현과 자연스럽게 호흡을 맞추는 모습을 보여주며 극의 활기를 불어넣어 주었다. 영화사에서 <부산행>의 마동석의 역할을 이어받은 캐릭터라 자신할 정도로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준 이레는 이번 작품에서 액션과 감정 연기를 모두 소화하며 앞으로의 가능성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이레의 발전된 진면목을 확인하고 싶다면 이번 영화의 후반부를 꼭 두 눈 뜨고 볼 것을 권하는 바이다.

이레의 '스타성장앨범'은 이후부터 계속된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