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필더무비

의외로 많은 이들이 모르는 '슬의'장윤복의 영화시절

라이징스타 비하인드: 영화 <변신>,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조이현

91,88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조이현 인스타그램

이름:조이현

출생:1999년 12월 8일

신체:160cm

학력:경희대학교 연극영화과 재학중


1.뮤지컬 '위키드'로 연기 꿈을 키운 소녀

출처조이현 인스타그램

연기 데뷔를 하게 된 계기는 중학교 3학년 당시 관람한 뮤지컬 '위키드'를 보고 뮤지컬 배우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되어 한림예고 뮤지컬 학과에 지원해 합격한다. 

2.JYP 오디션 합격으로 이어진 연예계 활동

출처JYP

연기력 향상을 위해 연기학원을 다니다 연기학원 선생님으로부터 JYP 오디션 제안을 받고 오디션에 지원한 것이 합격으로 이어져 배우 연습생으로 들어갔다. 2019년 상반기까지 회사에 소속되다 2019년 8월 JYP가 배우 사업을 정리하면서 이정재,정우성,염정아,박소담이 소속된 아티스트 컴퍼니로 이적했다. 

3.웹드라마계의 여신

출처<썰쓰데이> 캡처

2016년 고등학교 재학 중 JYP엔터에 배우 연습생으로 들어와 오랫동안 활약하다 2017년 단편 웹드라마 '복수노트' 시리즈와 '썰스데이' 시즌 3를 통해 본격적인 데뷔를 하게 된다. 특히 '썰스데이' 시리즈에서 보여준 단아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받으며 드라마의 성공을 이끌었다.


조이현이 출연한 <썰스데이> 시즌 3 통합본

4.MBC 드라마 '나쁜형사'로 주목받다

출처MBC

<썰쓰데이>에서 보여준 좋은 활약 덕분에 MBC에서 준비 중인 신하균 주연의 드라마 <나쁜형사> 측으로부터 오디션 제안을 받고 연기를 펼치게 되었고, 극중 여울로 출연해 신하균, 박호산과 같은 대선배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된다. 이 드라마에서 살인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이자 드라마 초반부의 핵심 인물인 배여울을 연기해 신하균이 연기하는 캐릭터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된다.


5.단편영화 <귀로>

출처<귀로> 캡처

이후 단편영화 <귀로>에 출연해 연기분야를 넓히게 된다. <귀로>에서 소년원을 나온 후 아버지와 애증의 관계에 놓인 인물을 맡아 이전에 출연한 드라마에서 보여준 모습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연기자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6.영화 <변신>에 캐스팅 되다

출처영화 <변신> 스틸

<귀로>를 인상 깊게 본 김홍선 감독에 의해 영화 <변신>의 오디션 제안을 받게되고, 세 번의 오디션 끝에 합격 하게 된다. 그녀가 맡을 캐릭터는 집안의 둘째 박현주였다. <변신>은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한 가족 안에 숨어들면서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공포물로 신인 배우였던 조이현에게는 쉽지않은 도전이었다. 

7.영화 <변신> 촬영 비하인드

출처영화 <변신> 스틸

연기 경험이 적은 상태서 성동일,배성우,장영남 등 베테랑 선배들과 함께 호흡을 맞춘다는 사실에 몹시 긴장했지만, 친아 처럼 어려움 없이 다가온 성동일과 선배 배우들의 배려 덕분에 부담 갖지 않는 연기를 펼칠 수 있었다고 한다.


특히 극 중 친언니로 등장하는 김혜준과 금방 친해져 서로 고민을 나누는 사이가 되어서 큰 버팀목이 되었다. 현재도 연락을 주고받는 절친한 사이.(김혜준이 네 살위 언니다.)

출처영화 <변신> 스틸

촬영중 에피소드로 성동일의 모습을 빌린 악마가 조이현의 머리를 잡아당기며 위협하는 장면을 찍을때였다. 성동일이 "진짜로 잡아도 되니?"라고 먼저 묻자, 조이현은 "그럼요, 잡아당기셔도 돼요! 저 머리 많아요"라며 웃으며 동의했다. 그런데 실제 촬영에서 성동일이 머리채를 잡히는 타이밍을 알지 못하도록 반 박자 늦게 잡아당기는 바람에 조이현이 너무 놀라 갑자기 눈물을 흘렸다고 한다. 눈물은 각본에도 없었던 상황. 성동일이 특유의 스킬로 머리카락을 잡아서 아프지는 않았다고 한다.


사실상 상업 영화 데뷔작이었던 <변신>에서 조이현은 무난한 연기를 선보여 극 중 언니로 나온 김혜준과 함께 평단과 관객들이 뽑은 라이징 스타로 손꼽히기도 했다. 

8.드라마 '나의 나라' '슬기로운 의사생활' 출연으로 성장중

드라마<나의나라> 출연모습

출처JTBC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촬영장에서

출처tvN

JTBC 드라마 '나의 나라'에 양세종이 연기하는 서휘의 동생 서연으로 출연했다. 극 중 비중있는 역할이자 특유의 단아한 모습을 잘살린 한복 분장으로 브라운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게 된다. 그리고 올해 tvN의 '슬기로운 의사 생활'의 의대생 장윤복으로 출연해 쌍둥이인 장홍도역의 배현성과 좋은 케미를 선보였다. 특유의 단아함은 기본이며, 눈물이 많은 인간적인 모습, 배우려는 의지를 보이는 노력파 적인 행동에 수많은 팬층을 만들어 내며 다음 시즌 2에서의 더 성장한 모습을 기대하게 했다. 

9.그녀의 롤모델은 장영남

출처<변신> 보도스틸

<변신> 개봉당시 한 매체와 가진 인터뷰에서 영화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엄마역의 장영남을 자신의 확고한 롤모델로 정했다고 말했다. 뛰어난 연기력에 배우가 아닌 선배로 봤을 때 존경할 수밖에 없는 사람이라며, 장영남과 같은 배우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부디 장영남 못지않은 훌륭한 연기자로 성장하길 기원하며…


조이현의 스타비하인드는 이후에도 계속될 예정이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