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키 180cm의 위엄을 지닌 美 첫사랑 전문배우

조회수 2019. 7. 4. 13:05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올해 42세의 배우 리브 타일러 <스타성장앨범>

올해 7월 1일부로 42세 생일을 맞이한 할리우드의 첫사랑 연인 역할을 주로 연기한 리브 타일러의 프로필을 대표작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1. <헤비> (1995) - 칼리 역

록밴드 '에어로 스미스'의 보컬 스티븐 타일러와 플레이보이 모델 출신의 베베 뷰엘 사이에 태어난 그녀는 아버지와 어머니의 지원으로 모델로 데뷔하다 1994년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하게 된다. 그녀의 이름을 영화계에 알리게 된 작품은 제임스 맨골드 감독의 초기작 <헤비>였다. 작품성을 인정받은 이 영화에서 소심한 뚱보 요리사 빅토르의 마음을 흔드는 신입 여종업원 칼리를 맡아 뭇 남성들의 마음을 흔드는 첫사랑 캐릭터를 처음으로 소화해 이를 자신의 대표 이미지로 만들게 된다.

P.S: 사실 리브 타일러의 첫사랑 이미지는 아버지 스티븐 타일러의 록밴드 '에어로 스미스'의 대표곡 'crazy'에서 완성되었다. 일탈하는 십 대로 등장한 그녀는 이 뮤직비디오에서 길거리 남성들의 마음을 흔드는 모습을 보여준다. 

2. <댓 씽 유 두> (1996) - 페이 돌란 역

톰 행크스의 감독 작품이자 단 한 개의 히트곡을 남기고 사라진 전설의 밴드 완더스의 이야기를 담은 이 작품에서 록밴드의 상징과도 같은 여인이자 시련에 빠지게 된 가련한 여성으로 등장한다. 밴드의 흥망성쇠를 상징하는 캐릭터로 등장해 더 주목을 받았다. 

3. <악의 꽃> (1997) - 파멜라 역

이 작품에서는 동시에 두 남자의 마음을 흔드는 역할로 등장했다. 조안나 고잉, 제니퍼 코넬리와 함께 미녀 자매중 막내로 출연했다. 극 중 형제로 나오는 빌리 크루덥, 호아퀸 피닉스와 묘한 삼각관계를 형성하는 역할로 사실상 극의 중심에 놓인 주인공이었다. 

4. <아마겟돈> (1998) - 그레이스 스탬퍼 역

리브 타일러의 존재를 세상에 알린 대표작. 브루스 윌리스의 딸이자 그의 제자 벤 애플렉과 사랑하는 연인으로 등장해 극의 정서를 완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지구가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도 청순, 섹시한 매력을 남기며 남성 팬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이 작품으로 리브 타일러는 할리우드에서의 자신의 입지를 굳히게 된다. 

5. <반지의 제왕> 삼부작 (2001~2003) - 아르웬 운도미엘 역

<반지의 제왕> 리븐델의 영주 엘론드(휴고 위빙)의 딸 아르웬으로 출연해 자신의 별명이기도 한 엘프 여신 역할을 선보인다. <반지의 제왕> 원작 세계관을 통틀어 당대 모든 요정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으로 평가받는 역할이었다. 죽어가는 호빗 프로도를 구하는 동시에 이들을 지키는 전사 아르곤과 죽음을 초월하는 사랑을 선택한다. 여신이 된 그녀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추천.


6. <저지걸> (2004) - 마야 역

<아마겟돈>의 벤 애플렉과 다시 연인으로 만나 화제가 된 작품. 극 중 벤 애플렉은 아내와 사별하고 홀로 딸을 키우는 아빠로 등장하며, 리브 타일러는 그런 벤 애플렉에 반한 대학원생으로 출연해 한 남자의 성장을 돕는다. 로맨틱 코미디와 가족드라마 사이에서 극의 정서를 조율하는 역할을 맡았다. 

7. <인크레더블 헐크> (2008) - 베티 로스 역

헐크의 연인 베티 로스로 출연해 히어로의 첫사랑이 되었다. 사실상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합류하게 되었지만, 헐크역의 에드워드 노튼의 하차와 유니버셜과의 판권 문제로 헐크 영화가 제작되지 않아 안타깝게도 이후의 마블 합류를 볼 수 없게 되었다. 

8. 드라마 <레프트 오버> (2015~2017) - 메건 애벗 역

전 세계 인구의 2%에 달하는 사람들이 아무런 이유도 없이 갑자기 사라진 후, 남겨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드라마. '남아있는 죄인들(GR)'이라는 집단의 일원으로 가입해 결국에는 리더가 되어 테러 단체로 변모시키게 된다. 정서적으로 방황하는 캐릭터의 모습을 보여준다.


9. <애드 아스트라> (2019) - 배역명 아직없음

올해 10월 개봉 예정인 브래드 피트 주연의 SF 스릴러 <애드 아스트라>에서 주요 배역으로 캐스팅되었다. 아직 캐릭터명과 성격이 공개되지 않은 가운데 브래드 피트의 아내 혹은 가족으로 출연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오랜만에 메이저 영화의 주연으로 등장하는 만큼 어떤 존재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리브 타일러의 <스타성장앨범>은 이후에도 계속된다. 

우리 영화 볼래?: <애드 아스트라> 예고편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사진=IMDB /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