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랭귀지 클럽

중국드라마 팬들이 꼽는 "인생 중드 TOP 10"으로 중국어 공부하자! 2탄

14,42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나의 가벼운 학습지>입니다.



최근의 중국 드라마에는 매력적이고 잘생기고 예쁜 배우들이 많아서, 특정 배우에 대한 애정으로 <나의 가벼운 중국어> 학습지로 중국어 공부를 시작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지난 1탄에 이어서 나머지 작품 5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작품을 소개하는 순서는 중국 현지 방송 시기에 따라 정리하였습니다.


6. 미자무강 (2018년 7월)

미자무강은 후당의 혼란스러운 시기에 한 소녀가 신비로운 곳인 궤획성에 들어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주인공의 만미 역의 이일동과 더불어 주인을 지키는 그림자인 장안 역의 신인 배우 굴초소가 뛰어난 연기를 펼치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공자 역으로 나오는 왕탁도 엘프 같은 신비한 분위기와 외모로 주목 받았습니다.

마치 영화 같은 극강의 미장센으로 보기만 해도 눈이 호강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여자 킬러 집단이라는 독특한 배경의 스토리 또한 인상적입니다.


총 36부작으로 부담없이 볼 수 있으며, 웨이브/티빙/왓챠 등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7. 향밀침침신여상 (2018년 8월)

중드 팬들이 <삼생삼세십리도화>와 같은 선협 로맨스물을 찾는 분들께 많이 추천하는 작품으로, 금멱과 욱봉의 세 번의 윤회에 걸친 은원과 지독한 사랑, 천년의 사랑을 지키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인 금멱 역의 양쯔와, 욱봉 역의 등륜의 인생작으로 꼽히는 작품이기도 한데요, 양쯔는 아역 배우로 일찍 연기 활동을 시작했고, 평범하고 못생겼고 뚱뚱하다는 외모 지적을 받아왔습니다. 


이후 <환락송>에 출연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향밀침침신여상>에서 매력적인 연기를 보여주면서 순식간에 톱 배우 반열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작년 여름에 이현과 함께 출연했던 <친애적, 열애적>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죠.

함께 출연한 등륜, 라운희 등 남자 배우들 또한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드라마를 보고 지금까지 등륜과 라운희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한 중드 팬들이 많습니다. (현재 라운희의 신작인 <월상중화>가 국내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입니다.)


총 63부작으로, 티빙에서 보실 수 있으며, 화수가 매우 많고 스토리가 꼬여 있어서 중간까지만 보시는 분들도 계시니 참고하세요~


8. 장야 (2018년 10월)

중국 무협 드라마 중에서도 수작이라고 평가 받는 드라마로, 텐센트TV에서 33일 연속 드라마 부문 1위를 차지하였고, 중국에서 방영을 시작한 지 2주 만에 2억 뷰를 기록하였습니다. 호불호 없는 액션 씬이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시즌1의 주인공 녕결 역을 맡은 진비우는 80년대 이후 중국 영화계를 대표해온 거장, 첸카이거 감독(대표작 : <패왕별희>)의 아들로, 어머니는 중국의 10대 미인으로 꼽히기도 한 미녀 배우, 진홍입니다. 


첫번째 드라마가 성공을 하면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만, 차기작인 <천성지로>의 촬영 일정 문제로, 시즌 2에서는 하차하여 많은 이들이 안타까워했습니다. (<천성지로>도 7월 말부터 국내 방영 예정입니다.)

시즌2에서는 <유성화원 2018>의 주인공, 따오밍스를 맡았던 왕학체가 녕결 역을 맡았습니다. 시즌1에 비해 로맨스가 강화되어 여주인공인 상상 역의 송이인과 더 잘 어울린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시즌1은 60부작, 시즌 2는 43부작이며, 총 3부작을 목표로 제작되었으나, 시즌3의 제작 여부는 아직 확정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웨이브/티빙/왓챠에서 시즌1~2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9. 녹비홍수 (2018년 12월)

‘지부지부응시녹비홍수(知否知否应是绿肥红瘦)’가 원제이나, 우리나라엔 ‘녹비홍수’로 알려져 있는 작품입니다. 북송 관리 성씨 가문의 여섯 번째 딸 성명란의 성장과 애정, 혼인 이야기로, ‘송나라판 오만과 편견’이라는 평입니다.


주인공 역을 맡은 조려영은 농민 가정에서 태어난 흑수저 배우로, 집안 형편으로 스튜어디스의 꿈을 포기하고, 판매직원으로 일하던 중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우승하며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황제의 딸>에서 '청아' 역을 맡으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해, <화천골>, <노구문>, <청운지> 등 인기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장나라 닮은 중국 배우로 유명합니다.

남자 주인공의 정엽 역의 풍소봉과 함께 집안에서조차 전쟁처럼 살아가야 하는 부부의 삶을 보여주었는데요 두 사람은 뛰어난 로맨스 연기를 보여주었고, 이 드라마가 방영되기 2달 전에 결혼을 발표해서 드라마 속 부부가 실제 부부가 되었습니다.


총 73부작으로,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중독성 갑인 드라마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이니, 정주행 타이밍을 잘 잡아야 겠습니다. 현재 티빙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10. 진정령 (2019년 6월)

동명의 웹툰/애니메이션/모바일 게임 등이 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모았던 중국 소설가 묵향동후의 BL 소설인 <마도조사>를 원작으로 만든 드라마입니다. 문제가 될 수 있는 장면은 빼고 브로맨스로 그려내며, ‘BL에 거부감 있는 사람들도 충분히 볼만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주인공인 위무선 역의 샤오잔과 남망기 역의 왕이보는 이 드라마에 출연한 이후로 계속 중국 남자 연예인 인기 순위 1~2위에 있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특히 남망기 역의 왕이보는 한중 합작 보이그룹 UNIQ의 멤버로, 2016년 한한령 이후에 중국 내에서 활동하기 어려워지면서 이후 중국에서만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국어가 가능하여, <진정령> 촬영 현장에서 샤오잔과 한국어로 말싸움하는 모습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방영된 지 1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총 50부작으로, 웨이브와 왓챠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인생 중드 TOP 10을 알아 보았는데요, 한국에서 인기 있는 중국 드라마는 대부분 옛날 복장으로 나오는 고장극(古装劇, 사극)이기 때문에 현대극보다는 중국어를 알아듣기 어렵지만, 중국의 TV프로그램은 모두 중국어 자막을 제공하고 있어, 일단 중국어를 배우기 시작하면 점점 읽을 수 있고, 들을 수 있는 게 늘어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답니다!


중국어 공부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나의 가벼운 중국어>와 함께 쉽고 가볍게 시작해 보면 어떨까요? 다음에도 재미있는 중국 드라마 추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再见!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