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이젠 가을 내일 뭐 입지? 초가을 '팬츠 VS 스커트' 연출법

조회수 2020. 9. 9. 11:19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와이드 팬츠와 스트레이트 팬츠로 색다르게, 롱 스커트로 은은하면서도 우아하게
아침 저녁으로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돌아왔다. 

선선한 날씨의 완연한 가을을 맞아 보다 다양한 아이템들을 활용해 가을을 준비하는 요즘, 팬츠와 스커트로 나누어지는 취향에 따른 스타일링 팁을 더해 줄 팬츠와 스커트 연출법을 제안한다.
▶ 와이드 팬츠로 체형 커버, 스트레이트 팬츠로 또 다른 분위기
팬츠는 시대에 따라 실루엣을 변화시키며 유행을 이끌어 왔다. 이번 가을겨울 시즌에는 다양한 핏의 팬츠들이 각양각색으로 활용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와이드 팬츠는 편안한 착용감과 체형 커버를 장점으로 내세워 최근 몇 년 간 여성들 사이에서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체구가 작다면 하이웨이스트 와이드 팬츠가 어울린다. 이때 허리선부터 엉덩이까지 핏 되는 제품을 선택해야 다리가 더 길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반대로 키가 크다면 골반에 걸쳐지는 팬츠가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스타일링을 완성시켜주며, 톱은 얇은 두께에 몸에 붙는 제품을 매치하는 것이 좋다. 

일자 핏의 스트레이트 팬츠는 소재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코튼 소재의 팬츠는 활동성이 좋아 캐주얼웨어에 주로 활용된다. 

실키한 소재의 슬랙스와 같은 스트레이트 팬츠는 로퍼나 힐, 블라우스와 함께 매치해 세련된 오피스룩을 연출할 수 있다. 

스키니 팬츠의 경우 남들과 똑같은 밋밋한 스타일링에서 탈피하고 싶다면 볼드한 주얼리나 모자, 부츠와 함께 연출해볼 것을 추천한다.
▶ 다양한 패턴과 컬러의 롱 스커트로 은은하면서도 우아하게
여름이 미니 스커트의 계절이라면, 가을은 롱 스커트의 계절이라 할 수 있다. 다양한 패턴과 디자인, 컬러로 무장한 롱 스커트는 은은하면서도 우아한 매력을 지녔다. 

올 가을 실패 없는 롱 스커트 패션을 꿈꾼다면 컬러에 집중해보자. 한 가지 색상으로 전체 스타일을 연출하는 원컬러 스타일링은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완성시켜준다. 이때 벨트로 허리선을 높여주면 신체 비율을 좋아 보이게 하는 효과를 지닌다. 

비슷한 계열의 색상들을 믹싱하는 톤앤톤 스타일링은 한층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연출을 가능케 한다. 더욱이 컬러 분위기에 어울리는 스커트 디자인을 매치하는 것만으로 패셔너블함을 충분히 어필할 수 있다.
패션엔 김금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