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션엔

블랙핑크, 제니 지수 리사 로제까지 럭셔리 브랜드 '싹쓸이'

22,02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블랙핑크 로제가 생 로랑 홍보대사에 임명됐다. 제니는 샤넬, 지수는 디올 뷰티, 리사는 셀린느에 이어 로제까지 멤버 전원이 럭셔리 브랜드 러브콜을 받는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

K팝 보이그룹 BTS에 이어 K팝 걸그룹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는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한국인 최초로 럭셔리 브랜드 생 로랑의 글로벌 홍보 대사 및 광고 모델로 임명됐다. 

지난 6월 29일(현지시간) 프랑스 럭셔리 패션 하우스 생 로랑은 자사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블랙 핑크의 로제가 모델로 참여한 브랜드의 2020 가을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며 아울러 로제를 새로운 글로벌 홍보대사로 임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또한 생 로랑의 글로벌 웹사이트에도 로제의 사진이 장식되었다. 공개된 사진 속 로제는 애니멀 셔츠를 입고 포즈를 취했다. 또한 동영상에서는 원숄더 레이스 미니 드레스와 쇼츠를 입고 역동적인 춤을 추고 있었다. 

전설적인 패션 사진작가 데이비드 심스가 촬영한 로제의 동영상과 패션 화보 사진은 SNS와 공식 웹사이트 뿐 아니라 전 세계 매장 외벽에도 장식될 예정이다. 화보의 아트 디렉션은 생 로랑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안소니 바카렐로가 직접 담당했다.

로제는 지난해 9월 파리에서 열린 생 로랑 2020 봄/여름 패션쇼에 참석했으며 올해 3월초에 열린 생 로랑 2020 가을/겨울 패션쇼에도 초대를 받아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1년 전 부터 로제를 패션쇼 앞 좌석에 초대했던 생로랑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안소니 바카렐로는 결국 로제를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로제는 현재 2천 5백 50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으며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생 로랑 캠페인을 게시했다. 이후 팬들로부터 기쁨과 칭찬의 댓글이 많이 달렸다. 한 누리꾼은 "당신은 스타일 퀸이다."라는 글을 올리며 "생 로랑을 검색해 당신을 찾는 것은 정말 흥미진진하다."라고 강조했다.

로제는 엘르 코리아와의 인터뷰에서 "럭셔리 하우스 브랜드 글로벌 홍보대사로 임명되었다는 것이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 그동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안소니 버카렐로와 친해졌지만 이렇게 멋진 사람과 함께 일할 수 있어 무척 영광스럽고 놀라운 일이이다."라고 덧붙였다. 

사실 K팝 스타들이 럭셔리 브랜드 광고 캠페인에 등장한 경우는 많지만 멤버 전체가 동시에 럭셔리 브랜드 홍보대사로 발탁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제니는 샤넬, 지수는 디올 뷰티, 리사는 셀린느 홍보대사로 이미 활동하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로제까지 생 로랑 글로벌 홍보대사로 임명되며 블랙핑크 멤버 전원이 럭셔리 브랜드의 러브콜을 받는 K팝 스타의 인기를 증명했다.

지난 5월 26일 블랙핑크 컴백에 맞춰 인터뷰 기사를 보도한 패션지 보그 영국판은 지난 5월 30일에도 블랙핑크 패션 관련 기사를 통해 "블랙핑크가 주요 패션쇼의 맨 앞줄에 앉아 자신들의 패션을 돋보이게 했다."며 이들이 행사에서 착용한 패션 아이템과 브랜드를 자세히 소개했다. 

또한 신곡 뮤직 비디오에서 선보인 한복도 세계적인 화제를 모았다. 특히 블랙 핑크의 로제는 두루마기를 걸치고 봉황문 크롭 탑을 입었다. 

모두 한복업체 단하주단 제품으로, 회사 측에서는 "블랙핑크가 뮤직 비디오에서 입은 한복은 한복의 도포나 철릭에서 따왔으며 크롭 탑으로 보이는 의상 역시 한복 속옷의 하나인 가슴가리개를 밖으로 드러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블랙핑크는 최근 뮤직비디오 역시 최단시간(32시간 23분) 유튜브 1억뷰 기록을 갱신한 것은 물론,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가 아이튠즈 내 미국 포함 64개국에서 동시 1위를 차지하는 등 현재 해외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K팝 걸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금까지 블랙핑크가 낸 뮤직비디오(7곡)는 모두 유튜브 조회 수가 2억뷰를 넘었으며, 이 가운데 5곡은 5억뷰 이상을 기록했다. 

또한 블랙핑크의 '뚜두뚜두(12억244만 건)는 K팝 걸그룹 중 유일하게 10억뷰를 넘긴 곡인 동시에 방탄소년단의 최다 조회 수를 기록한 'DNA(10억2605만 건)' 보다 높은 곡이기도 하다. 유튜브에서만큼은 블랙핑크가 단연 최강자다.

↑사진 = 왼쪽부터 2020 봄/여름 생 로랑 컬렉션과 2020 가을/겨울 생로랑 컬렉션에 참석한 블랙핑크 로제

↑사진 = 생 로랑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안소니 바카렐로와 함께 포즈를 취한 블랙핑크 로제

패션엔 유재부 기자 
fashionn@fashionn.com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