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션엔

가을 웨딩 시즌! 스타일 살리는 센스 만점 하객룩

여성은 롱스커트와 와이드 팬츠로 시크하게, 남성은 꾸안꾸 스타일로 베이직하게

4,01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청량한 가을 날씨와 함께 결혼 시즌이 돌아왔다. 

친구와 친척, 직장 동료들의 청첩장을 받게 되면 결혼식 하객 룩 또한 고민인 시기.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자리인 만큼 민폐 하객이 아닌 센스 있는 하객이 되기 위한 가을 결혼식 하객 패션을 제안한다. 

▶ 가을 여자의 정석, 롱스커트와 와이드 팬츠 하나로 나도 패셔니스타

체형에 크게 구애 받지 않으면서 세련된 하객룩을 연출하고 싶은 여성들에겐 롱 스커트나 와이드 팬츠 만한 아이템이 없다. 

걸음을 내딛을 때 마다 하늘거리는 쉐입으로 우아한 느낌을 주는 롱한 기장의 플리츠 스커트는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고 싶을 때 착용하면 좋다. 

특히 F/W 시즌 다양한 아이템에서 볼 수 있는 레더 소재의 롱 스커트는 시크하면서도 당당한 느낌을 연출 하기에 좋다. 

보다 자유로운 활동을 위해 팬츠를 찾는 여성들에게는 와이드 팬츠를 추천한다. 하이웨이스트 디자인의 와이드 팬츠는 다리를 길어 보이는 효과를 주며 상의를 팬츠 안에 살짝 넣어 착용해주면 허리 라인이 돋보여 보다 날씬해 보일 수 있다. 

▶ 베이직한 아이템 하나면 OK! 꾸.안.꾸 남자 하객 스타일링

선선한 바람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재킷들이 쏟아져 나오는 요즘, 격식을 차려야 하는 결혼식에는 재킷이 가장 베이직한 최고의 아이템이다. 

컬러를 맞추기 어려울 때는 모노톤의 제품을 조화롭게 착용하는 것이 스타일링 팁이다. 

같은 소재 이지만 재킷과 팬츠의 명도와 채도가 약간 다르거나, 비슷한 컬러 안에서 착용한다면 격식을 차린 단정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보다 캐주얼한 룩을 연출 하고 싶다면 옷장에 하나씩 소장하고 있는 어두운 계열의 슬랙스를 꺼내보자. 상의는 패턴이나 컬러감을 띄는 니트를 매치해 포인트되는 룩을 연출해도 좋다. 

또한 신발은 팬츠의 컬러와 통일해 어두운 계열의 로퍼로 포멀하게 마무리하거나 어느 룩에나 자연스럽게 잘 어울리는 레더 스니커즈를 택하여 격식 있는 자리에 착용해도 어색하지 않는 센스 있는 하객룩을 완성할 수 있다.  

▶ 우리가 바로 인싸 가족! 시밀러 룩으로 사랑스러운 키즈 룩

쑥쑥 자라는 아이의 하객룩으로 새로운 아이템을 구매하기 부담스럽다면 평소 아이가 좋아하는 옷에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추천한다. 

남자아이의 경우 셔츠와 데님 팬츠에 보타이 하나만으로도 귀여운 하객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자아이에게는 아이가 평소에 좋아하고 눈에 띄는 리본, 헤어 핀 등의 액세서리로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거나 손목에 착용이 가능한 코사지로 러블리한 스타일링을 완성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혹은 엄마 아빠가 착용한 룩과 시밀러한 룩을 연출해 결혼식 참석 하객들 중 한번 더 시선을 끄는 사랑스러운 가족 하객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패션엔 이민지 기자 
fashionn@fashionn.com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