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션엔

김연아, 국대 우정! 이상화♥강남 결혼식 하객 참석

658,01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피겨 여왕’ 김연아가 12일 빙속 여제 이상화와 가수 강남의 결혼식에 하객으로 참석해 국가대표 의리를 과시했다. 김연아는 블랙 드레스룩으로 완성한 단아한 하객패션으로 주목을 받았다. 

‘피겨 여왕’ 김연아가 12일 전 국가대표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이상화와 가수 강남의 결혼식에 하객으로 참석, 국가대표 의리를 과시했다. 

김연아는 이날 서울 광진구 광장동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이상화와 강남의 결혼식장에 블랙 드레스룩으로 완성한 단아한 하객패션으로 식장을 찾아 두사람을 축복했다.   

김연아(30)와 이상화(31)는 지난 2005년 세계 종목별 선수권 대회부터 인연을 맺고 동계 종목 국가 대표로 남다른 친분을 쌓아왔다.

김연아는 이날 포토월에 서지 않고 바로 결혼식장으로 이동했지만, 참석 소식만으로도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결혼 주인공들보다 큰 이슈가 되기도 했다.

SBS ‘동상이몽-너는 내 운명'에 출연중인 이상화는 방송중 “내 친구 태범이랑 연아 킴, 그리고 쇼트트랙 국가대표 애들”이 참석한다고 예고한 바 있다. 

이상화와 강남의 결혼식은 태진아가 주례, 이경규가 사회, 가수 김필이 축가를 맡았으며 김연아 외에도 코리안 특급 박찬호 등 체육계와 연예계 다양한 인사들이 참석했다. 

SBS ‘정글의 법칙’에 참께 출연한 문가비, ‘동상이몽’에 함께 출연 중인 조현재·박민정 부부도 참석해 두사람을 축하했다.

이외에도 양희은, 샘 오취리, 지상렬, 황광희, 김필, 김창렬, 윤정수, 김환 아나운서, 위너 이승훈, 최여진, 진아름, 조정민, 양정원 등이 참석했다. 이상화와 강남은 결혼식이 끝난 후 몰디브로 신혼여행을 떠날 예정이다. 

한편 하객으로 참석한 방송인 홍석천은 결혼식이 끝난 후 스포츠 스타 김연아, 박찬호를 포함 배우 김광규, MBC 아나운서 박연경, SBS 아나운서 배성재 등과 함께 찍은 인증샷을 공개했다. 

지난 12일 홍석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드디어 만났다”라며 “두 영웅 너무 예쁘고 너무 멋진 두 사람 마음씨도 멋지다”라고 전했다.

이상화와 강남은 지난해 방송된 SBS 예능 '정글의 법칙'을 통해 인연을 맺었다. 지난 3월 공식적으로 열애를 인정한 두사람은 1년 여의 만남 끝에 부부의 연을 맺었다. 

이상화는 밴쿠버 동계올림픽 500m와 소치 동계올림픽 500m 금메달 및 각종 국내외 스피드 스케이팅 우승 전력을 갖고 있다. 지난 5월 선수 생활을 은퇴한 이상화는 추성훈, 황광희 등이 소속된 본부이엔티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2011년 힙합 그룹 엠아이비(M.I.B)로 데뷔한 강남은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태진아 소속사인 진아엔터테인먼트와 손을 잡고 트로트 가수로 변신하기도 했다. 

지난 5월 이상민, 이지애, 최희, 서유리 등이 소속된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고,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활약하고 있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fashionn@fashionn.com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