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패션엔

김소현, 성숙한 가을룩 ‘체크 재킷 vs 트렌치 코트’ 연출법

영캐주얼 브랜드 「숲(SOUP)」 체크 재킷과 트렌치 코트로 완성하는 가을 스타일링 Tip

9,30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무더운 여름이 끝나고 쌀쌀한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이제 여름옷과 작별을 해야 할 시간이 다가왔다.


계절이 바뀔때마다 여성들은 작년에 뭐 입었지를 고민한다. 무더웠던 여름과 달리 가을은 다양한 아우터와 레이어드로 멋내기 좋은 계절이다.


올 가을에는 잇템으로 부상한 클래식한 체크 패턴 재킷부터 트렌치코트, 멋스러운 트위드 재킷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로맨틱 페미닌 영캐주얼 브랜드 「숲(SOUP)」은 뮤즈 김소현과 함께한 세련된 패턴의 벨티드 체크 재킷과 체크 코트, 멋스러운 트렌치 코트 스타일을 제안한다.


소녀에서 숙녀로 한층 성숙해진 김소현과 함께 올 가을 아우터 스타일링을 살펴보자.

▶ 체크 재킷, 벨티드 포인트로 힙하게

올가을 여성스러운 이미지로 변신을 시도한다면 체크 재킷을 선택해보자.


차분한 멋의 체크 재킷 위에 벨트로 허리를 강조하거나 페니팩으로 포인트를 더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한 가을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체크 재킷에 같은 패턴의 스커트나 슬랙스를 매치해 연출하는 체크 패턴 슈트룩도 분위기 있는 가을 여자로 만들어준다.


테일러드 체크 재킷과 스커트를 함께 매치하면 단정하면서도 중성적인 멋을 발산하고, 팬츠와 함께 매치하면 매니시한 매력의 색다른 쿨한 멋이 완성된다.


김소현처럼 화이트 블라우스에 체크 패턴 스커트 셋업을 입거나, 플리츠 스커트 혹은 여성스러운 스커트 위에 체크 재킷을 매치, 벨트로 허리를 강조해 멋스러운 체크 룩을 연출해보자.

▶ 성숙한 가을 여자, 트렌치코트로 분위기 있게

가을 룩과 트렌치코트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다.


원래 군용 우비로 제작된 초기의 트렌치코트는 매니시한 느낌이 강했지만,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으며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매니시부터 시크, 페미닌까지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어깨의 견장, 버튼, 벨트, 손목의 스트랩 등 디테일의 가감에 따라 미니멀한 느낌을 선사하기도 한다.


김소현처럼 플라워 패턴 원피스에 트렌치코트를 매치하고, 심플한 구두로 룩을 마무리하면 세련되면서도 여성스러운 느낌이 극대화된 로맨틱 트렌치코트 룩이 완성된다.


좀 더 모던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셔츠, 데님 팬츠에 심플하게 매치하거나 때로는 스웻 셔츠, 트레이닝 팬츠 등 캐주얼한 룩에 매치해도 좋다.

▶ 체크 트렌치코트, 한층 더 세련되게

뉴트로 바람과 함께 떠오른 체크 패턴과 트렌치코트가 만나 올가을 잇템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화사한 느낌의 체크 트렌치코트는 포멀룩에 포인트를 주거나 일상 속 데일리룩에 매치해도 스타일리시함을 더한다.


잔잔한 글렌 체크 패턴의 트렌치코트는 룩에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며, 오픈해서 착용하면 시크한 멋을, 클로징해서 착용하면 분위기 있는 가을 룩을 연출하기에 좋다.


김소현처럼 파스텔 핑크 플리츠 원피스에 글렌 체크 패턴 트렌치코트를 매치하면 여성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선사한다.

↑사진 = 김소현이 착용한 ‘숲’ 체크 재킷, 상품 바로가기

↑사진 = 김소현이 착용한 ‘숲’ 트렌치코트, 상품 바로가기

↑사진 = 김소현이 착용한 ‘숲’ 체크 코트, 상품 바로가기

패션엔 이민지 기자
fashionn@fashionn.com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