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래시가드 No, 올 여름 바캉스 필수 아이템 '로브(Robe)'가 뜬다!

올 여름 지컷, 보브, 에고이스트 등 여성복부터 코오롱스포츠, 라푸마 등 아웃도어까지 '로브'를 잇따라 출시, '로브'가 인기 아이템으로 부상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프로필 사진
패션엔 작성일자2018.06.15. | 6,154 읽음
길고 느슨하게 걸쳐 입는 가운 스타일의 ‘로브(robe)’가 올 여름 인기 아우터로 부상할 것으로 보인다. 

「지컷」 「보브」 「에고이스트」 「코벳블랑」 등 여성복 뿐만 아니라 「코오롱스포츠」 「라푸마」 등 아웃도어 브랜드까지 '로브' 출시에 가세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로브’는 실내에서 입는 길고 느슨한 가운을 뜻했지만 휴양지에서 입는 비치웨어 가운으로 점차 의미가 확장되면서 활용도가 넓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편안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추구하는 패션 트렌드와 맞물려 일상에서도 '로브'의 영역이 크게 확대되면서, 올 여름 패션을 완성할 필수 아이템으로 '로브'가 부상하고 있다. 

포인트 가디건의 형태로 흰 티셔츠와 청바지 위에 걸치면 스타일리시한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으며 비키니 혹은 원피스와 함께 코디하면 휴양지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해변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물론 강렬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체형을 커버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사진 = 여성복 '보브'의 트로피컬 패턴 '로브' 캠페인 이미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여성복 브랜드 「보브」는 ‘이그조틱 웨이브(Exotic Wave, 이국적 정취)’를 주제로 휴양지 특유의 여유로움을 담은 리조트룩을 선보이면서 '로브'를 함께 선보였다. 

편하게 걸칠 수 있는 트로피컬 패턴의 로브(느슨한 가운)를 비롯해 로브와 함께 매치할 수 있는 감각적인 레터링 프린트 티셔츠, 오버사이즈 화이트 셔츠, 스트라이프 롱 스커트와 숏팬츠도 출시했다. 

또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여성복 브랜드 「지컷(g-cut)」도 세계적인 아티스트 ‘토드 셀비(Todd Selby)’와 협업한 리조트 컬렉션을 출시하면서 두 가지 스타일의 '로브'를 함께 출시했다. 

아이올리의 「에고이스트」도 이번 시즌 재킷형과 원피스형 두 가지 스타일의 로브를 출시했다. 에스닉풍부터 선명한 컬러에 화려한 플라워 패턴까지 다양하게 구성했고 소매, 옷깃 등에 디테일 포인트나 장식을 더해 차별화시켰다.

↑사진 = 코벳블랑의 셔츠형 '로브'와 가디건 형태의 '로브' 캠페인 이미지

지엔코의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벳블랑」은 본격적인 핫섬머 여행 시즌을 앞두고 2가지 스타일의 로브(ROBE)를 내놓았다. 

밝은 컬러에 스트라이프 패턴이 돋보이는 셔츠형 로브는 히피 스타일에 포켓 태슬 장식이 포인트되어 내추럴한 매력을 강조했다. 

코튼 레이온의 시원한 소재에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데일리룩 뿐만 아니라 바캉스 시즌 스윔 웨어로도 착용가능하며 일상에서는 산뜻한 기장의 데님 팬츠나 심플한 티셔츠와 함께 웨어러블한 스타일링을 즐길 수 있다. 

여행지에서 좀더 로맨틱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잔잔한 플라워 패턴의 가디건 형 로브(ROBE)를 제안한다. 

고급스러운 컬러의 요루 원단으로 편안하면서도 내추럴한 룩을 연출할 수 있으며 긴 기장의 답답함을 보완한 옆 트임으로 분위기 있는 라운지 웨어나 간절기 가디건 대용으로 활용 가능하다.

↑사진 = 라푸마의 '로브'(좌) / 코오롱스포츠의 '로브'(우) 캠페인 이미지

코오롱Fnc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올 여름 휴양지에서의 여유와 해양스포츠를 즐기는 패밀리 아웃도어족을 겨냥한 리조트웨어 ‘노마드(Nomad) 라인’을 선보이면서 '로브 라인'을 새롭게 제안했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시즌부터 새롭게 긴 기장의 ‘로브’를 선보인다. 

「코오롱스포츠」의 '로브'는 쉬폰 소재 사용으로 부드러운 착용감과 몸을 따라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실루엣을 자랑한다. 

전판 상록수 로고 변형 그래픽과 탈부착이 가능한 허리라인 스트랩 디자인을 적용해 스타일리시한 일상의 연출부터 휴양지에서의 화려한 리조트룩까지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하다. 

LF의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Lafuma)」가 올 여름 시즌 핵심 유행 아이템으로 부상한 로브 제품 라인을 출시했다. 

「라푸마」가 새롭게 출시하는 ‘로브 라인’은 시원하고 부드러운 착용감, 몸을 따라 흐르는 자연스러운 핏, 화려한 플라워 패턴, 허리 라인을 강조할 수 있는 스트랩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으로 일상의 멋스러운 캐주얼룩부터 휴양지 느낌 물씬 풍기는 바캉스 패션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아이템이다. 

「라푸마」는 올 여름 총 다섯 가지 다양한 플라워 패턴의 로브 라인을 출시했다. 

패션엔 이다흰 기자 
fashionn@fashionn.com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미투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