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바야흐로 팬츠 슈트 전성시대! 세련미 가득한 봄 맞이 슈트 스타일링 TIP

'산드로·마쥬·끌로디피에로' 파스텔, 도트, 체크, 스트라이프 패턴 등 다양한 슈트 제안
프로필 사진
패션엔 작성일자2018.04.12. | 12,850 읽음
댓글
바야흐로 '여성 슈트 신드롬' 시대다. 

1966년, 화려한 드레스 대신 턱시도와 바지, 느슨하게 매달린 넥타이를 결합해 당대 최고의 센세이션을 일으킨 이브 생 로랑의 '르 스모킹' 룩은 이제 단순히 여성의 파워를 드러내는 상징적인 의상이 아니다. 

80년대 여피족의 등장으로 파워 슈트는 진화했고, 현재, 성의 구별이 모호해지는 젠더리스 열풍에 힘입어 팬츠 슈트를 즐기는 여성들의 수가 늘어난 가운데, 최근 종영한 드라마 '미스티' 속 김남주의 근사한 슈트룩은 여성들의 '슈트 본능'을 더욱 일깨워줬다. 

스타 앵커 고혜란 역을 맡아 첫 회부터 강렬한 팬츠 슈트를 선보인 김남주는 성공과 자신감 그리고 카리스마 넘치는 슈트 핏으로 우먼 크러쉬 로망을 불러 일으켰다.

↑사진 = 드라마 '미스티' 속 김남주가 선보인 팬츠 슈트룩 (JTBC '미스티' 캡처)

사실, 테일러드한 팬츠와 재킷이 짝지어진 매니시한 '팬츠 슈트'는 남자가 입었을 때 보다 여자가 입었을 때 더욱 매력적이다. 

단정하면서도 절제된 우아함과 세련미가 느껴져 여성들이 자신의 섹시함을 드러낼 수 있는 또 다른 방식으로 그 안에 많은 메시지 또한 담고 있어 실제로 수많은 여성 정치인들도 즐겨 찾는다. 

미국의 전 국무장관 힐러리 클린턴은 대선 캠페인 중 컬러풀한 슈트만 골라 입었고,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딸 이방카 트럼프도 백악관 선임 고문으로서의 공식 회의나 방문에는 다양한 슈트룩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또 해리 왕자와 곧 결혼을 앞두고 있는 메건 마크리는 최근, 알렉산더 맥퀸의 블랙 스키니 팬츠 슈트로 브리티시 룩의 진수를 보여주며 절제된 섹시미를 드러내기도 했다.

↑사진 = 알렉산더 맥퀸의 스니키 팬츠 슈트 착용한 메건 마크리

팬츠 슈트에 대한 여성들의 열망이 높아진 만큼, 패션계는 보다 더 다양한 팬츠 슈트룩을 선보이며 여성들을 유혹하고 있다. 봄 내음 가득한 파스텔 톤의 슈트부터 복고 감성을 불러 일으키는 도트 슈트, 체크 슈트 그리고 트렌디한 스트라이프 슈트까지, 수많은 스타일의 팬츠 슈트가 런웨이를 가득 채웠다. 

올 봄, 더욱 세련된 핏과 스타일을 자랑하는 다양한 팬츠 슈트를 입고, 고혜란처럼 카리스마 넘치는 멋진 여성이 되어보자.
▶ 봄을 입은 파스텔 슈트로 여성미 up!
「마쥬(MAJE)」의 파스텔 핑크 색감이 돋보이는 슈트는 깔끔하게 떨어지는 핏과 실루엣이 돋보인다. 특히 벨트 포인트가 더해져 페미닌한 분위기를 선사하며 화이트 혹은 파스텔 톤의 스틸레토 힐과 매치할 시, 섹시한 분위기가 강조된다.
「산드로(SANDRO)」의 파스텔 그린 컬러 더블 브레스트 슈트는 포멀한 디자인이지만 화려한 색감으로 캐주얼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기에 심플한 화이트 스니커즈와 매치하면 활동성과 스타일 지수를 더욱 높일 수 있다.
▶ 미니 도트 패턴 돋보이는 팬츠 슈트로 복고풍 감성 물씬~
「산드로」는 도트 패턴이 가미된 화사한 핑크 슈트를 제안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핑크 색상이 페미닌한 무드를 자아냄과 동시에, 자연스럽게 흐르는 내추럴한 실루엣과 간결한 핏은 매니시한 분위기도 풍긴다. 또 마이크로 도트 디테일까지 더해져 더욱 유니크하고 러블리한 이미지를 연출해 준다.
베이지 톤의 마이크로 도트 패턴이 들어간 「산드로」의 팬츠 슈트는 최근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어글리 슈즈와 특히 안성맞춤이다. 레트로풍 패턴과 투박한 슈즈의 만남으로 색다른 복고풍 감성이 느껴지며, 팬츠는 롤업 형태로 디자인되어 좀 더 경쾌하고 자유분방한 멋이 느껴진다.
▶ 클래식 체크 슈트 vs 보이핏 체크 슈트, 당신의 선택은?
클래식한 핏으로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마쥬」 체크 슈트는 어깨의 피드가 과하지 않고 페미닌한 무드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터틀넥 블랙 이너와 스틸레토 힐을 매치하면 도시적인,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다.
반면, 「산드로」가 선보인 체크 슈트는 슬림핏이 아닌 살짝 보이핏으로 루즈한 실루엣을 선사한다. 이에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높은 활동감을 제공한다. 또 더블 버튼 디테일로 밋밋하지 않고 트렌디한 분위기가 느껴지며, 베이직한 색상이 적용돼 데일리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 스트라이프 슈트로 트렌디한 매력 강조!
남자 테일러드 슈트의 스트라이프 핏과 버튼에서 영감을 받은 「끌로디피에로 (CLAUDIE PIERLOT)」 네이비 초크 스트라이프 슈트는 단품만으로도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완성해준다. 짧은 기장의 재킷으로 다리가 더욱 길어 보이게끔 연출 가능하고, 루즈한 핏으로 편안한 착용감까지 놓치지 않았다. 

팬츠는 살짝 배기핏에 금속 장식이 돋보이는 블랙 벨트가 더해져 허리라인을 강조할 수 있다. 심플한 무지 티셔츠와 매치하면 모던한 감각이 연출되고, 가로선 스트라이프 이너와 코디하면 가로와 세로 스트라이프의 미스매치 만남이 이루어낸 자유분방한 감성이 강조된다.
「산드로」만의 모던한 디자인과 실루엣이 돋보이는 아이보리 스트라이프 팬츠 슈트는 간결한 실루엣이 제공하는 우아미를 느낄 수 있다. 서로 다른 줄무늬의 합이 만난 얼터네이트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세련미가 한층 더해졌다. 

또 발목이 드러나는 9부 팬츠는 캐주얼 무드와 날씬한 라인을 강조해주고, 허리라인이 들어간 더블 재킷은 버튼을 모두 잠그면 여성스러운 바디라인을 더욱 극대화시킬 수 있다.

↑사진 = '마쥬' 파스텔 핑크 재킷, 상품 바로가기 >>

↑사진 = '산드로' 파스텔 그린 재킷, 상품 바로가기 >>

↑사진 = '산드로' 핑크 도트 재킷, 상품 바로가기 >>

↑사진 = '산드로' 베이지 도트 재킷, 상품 바로가기 >>

↑사진 = '마쥬' 체크 재킷, 상품 바로가기 >>

↑사진 = '산드로' 체크 재킷, 상품 바로가기 >>

↑사진 = '끌로디피에로' 스트라이프 재킷, 상품 바로가기 >>

↑사진 = '산드로' 스트라이프 재킷, 상품 바로가기 >>

<사진 제공: 마쥬, 산드로, 끌로디피에로> 

패션엔 이다흰 기자 
fashionn@fashionn.com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카톡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