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팬들이 뽑은 상반기 최고의 외국 드라마는?

[TV 시리즈 이슈 알려줌] 2020년 상반기 팬들이 뽑은 최고의 외국 드라마

1,099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단체사진
글 : 양미르 에디터

2020년 상반기 개봉작 중 팬들이 뽑은 최고의 드라마는 무엇일까? OTT 종합 검색 플랫폼이자, 영화 및 TV 평점 서비스인 '키노라이츠'를 이용하는 약 3만 명의 회원들이 선택한 최고 평점 외국 드라마 10편을 순차로 나열해 공개한다.

넷플릭스, 왓챠 등 OTT 서비스로 2020년 상반기 국내에 최초 공개된 드라마를 대상으로 한다.

출처드라마 <와이 우먼 킬> ⓒ 왓챠

1.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시즌2 (넷플릭스)
국내 공개일 : 2020년 1월 17일
제작 : 로리 넌
출연 : 에이사 버터필드, 질리언 앤더슨, 응쿠티 가트와 등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키노라이츠 지수 : 92.45% 3.9/5 (이하 7월 10일 기준)

성 상담사인 어머니 '진 밀번'(질리언 앤더슨)에게 어깨너머 습득한 지식으로 친구들을 위한 성 상담소를 여는 모태솔로 고등학생 '오티스'(에이사 버터필드)와 그의 사업파트너 '메이브'(엠마 맥키), 그리고 친구들의 성장을 보여준 작품의 두 번째 시즌.

모태솔로에서 벗어나 드디어 성욕에 눈을 뜬 '오티스'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다양한 사람들의 고민을 들어주며 학교 내 비공식 상담사로 활약하고, 여자친구 '올라'(패트리샤 앨리슨)와의 관계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의 더 깊어진 이야기와 솔직한 '오티스'의 성 고민 해결 과정이 여전히 이어진 시즌이라는 평을 받았다.

출처드라마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시즌2 ⓒ 넷플릭스

2. <어둠 속으로> 시즌1 (넷플릭스)
국내 공개일 : 2020년 5월 1일
제작 : 제이슨 조지
출연 : 폴린 에티엔, 로랑 카펠루토, 스테파노 카세티 등
등급 : 15세 관람가
키노라이츠 지수 : 94.29% 3.9/5

태양에 노출되면 죽게 되는 상황에서, 같은 비행기를 탄 승객들이 태양을 피해 필사적으로 야간 비행을 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우주 재앙 속에서 드러나는 인간의 민낯을 그렸으며, 기대 이상의 시청자를 확보한 넷플릭스는 시즌2의 제작을 확정 지었다.

제작과 각본을 맡은 제이슨 조지는 "전 세계 팬들이 BE 항공 21편에 탑승한 다양한 국적의 승객과 승무원에 공감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멋진 경험이었다"라며, "이들의 여정을 계속 보여줄 수 있어 정말 설렌다"라고 밝혔다. <베일을 쓴 소녀>(2013년)에서 '수잔'을 맡으며 제39회 세자르영화제 신인여우상 후보에 올랐던 폴린 에티엔이 탑승객 '실비'를 연기했다.

출처드라마 <어둠 속으로> 시즌1 ⓒ 넷플릭스

3. <아이 엠 낫 오케이> 시즌1 (넷플릭스)
국내 공개일 : 2020년 2월 26일
제작 : 조나단 엔트위스틀, 크리스티 홀
출연 : 소피아 릴리스, 와이엇 올레프, 캐슬린 로즈 퍼킨스 등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키노라이츠 지수 : 96.67% 4.0/5

가족과의 관계도, 학교생활도 쉽지 않은 '환장의 사춘기'를 보내던 소녀가 어느 날 갑자기 몰랐던 슈퍼파워를 발견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1년 전, 아버지를 잃고 우울감과 반항심만 가득한 열일곱 소녀 '시드'는 몰랐던 자신의 성 정체성과 슈퍼파워를 깨닫고 혼란스러워한다.

자꾸만 끓어오르는 화를 제어하기 위해 심리상담사로부터 비밀 일기장에 감정을 솔직히 적어보라는 조언도 받지만, 소용이 없다. <그것> 시리즈에서 어린 시절의 '베벌리'를 맡으며, 제44회 새턴 어워즈 최우수 신인배우상 후보로 지명됐던 소피아 릴리스가 '시드'를 연기했다.

출처드라마 <아이 엠 낫 오케이> 시즌1 ⓒ 넷플릭스

4. <이어즈&이어즈> (왓챠)
국내 공개일 : 2020년 3월 13일
제작 : 러셀 T. 데이비스
출연 : 엠마 톰슨, 로리 키니어, 러셀 토비 등
등급 : 15세 관람가
키노라이츠 지수 : 84% 4.2/5

매년 크리스마스에 할머니 집에 모여 파티를 하는 영국 맨체스터에서 사는 '라이언스' 집안의 네 남매와 그 가족, 또는 사랑하는 사람들이 2019년부터 2034년까지 겪는 인생 역정을 바탕으로, 트랜스 휴먼과 같은 미래의 과학과 생활상을 보여주는 SF 블랙 코미디 작품.

2019년 영국 '가디언'지가 뽑은 올해의 TV 쇼 4위를 차지했다. <닥터 후> 시리즈의 메인 작가인 러셀 T. 데이비스와 제작과 각본을 맡았으며, 브렉시트 이후의 현재 영국이 처한 상황을 가상의 가족사를 통해 꼬집었다는 평을 받았다. 엠마 톰슨이 기업가 출신의 정치인 '비비언 룩'으로 등장해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다.

출처드라마 <이어즈&이어즈> ⓒ 왓챠

5. <그리고 베를린에서> (넷플릭스)
국내 공개일 : 2020년 3월 26일
제작 : 안나 윙거, 알렉사 카롤린스키
출연 : 쉬라 하스, 아미트 라하브, 제프 빌부슈 등
등급 : 15세 관람가
키노라이츠 지수 : 90.91% 4.3/5

엄격한 규율의 구속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을 찾아 베를린으로 떠난 여성 '에스티'(쉬라 하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미국 뉴욕 출신으로, 현재는 독일 베를린에서 활동 중인 데보라 펠드만의 자전적 소설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작품.

주인공 '에스티'는 유대교 규율을 까다롭게 지키는 '하시디즘 공동체'에서 나고 자라고, 중매를 통한 답답한 결혼 생활에 숨이 막히던 중 베를린으로 탈출을 결심하게 된다. <주키퍼스 와이프>(2017년), <막달라 마리아: 부활의 증인>(2018년) 등에서 조연으로 출연한 쉬라 하스가 '에스티'를 맡아, 앞으로가 기대되는 세밀한 연기를 펼쳤다.

출처드라마 <그리고 베를린에서> ⓒ 넷플릭스

6. <빨간 머리 앤> 시즌3 (넷플릭스)
국내 공개일 : 2020년 1월 3일
제작 : 모이라 월리베킷
출연 : 에이미베스 맥널티, 제라르딘 제임스, R.H. 톰슨 등
등급 : 12세 관람가
키노라이츠 지수 : 93.33% 4.2/5

아름다운 시골 마을의 초록 지붕 집으로 입양된 빨간 머리 소녀 '앤'(에이미베스 맥널티)의 성장을 그린 작품. 넷플릭스와 방송사 CBC의 계약 관계로 인해 인기가 많은 시리즈임에도 불구하고, 시즌3을 통해 막을 내리게 됐다.

1908년 출간 이후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동명 원작 소설을 재해석하며, 어린 시절 누구나 사랑했던 '앤'의 이야기에 현실적인 색을 입혀 전 세계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시즌3은 마침내 16살을 맞이했지만, 자신이 어디에서 태어나 어디에서 왔는지 알 수 없던 '앤'이 자신의 진짜 이야기를 찾기 위해 친부모를 찾아 나서는 과정을 담았다.

출처드라마 <빨간 머리 앤> 시즌3 ⓒ 넷플릭스

7. <킬링 이브> 시즌3 (왓챠)
국내 공개일 : 2020년 6월 24일
제작 : 샐리 우드워드 젠틀, 리 모리스, 피터 월러브릿지 등
출연 : 산드라 오, 조디 코머, 피오나 쇼 등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키노라이츠 지수 : 100% 4.3/5

첩보 요원이 되고 싶은 영국 정보국 직원 '이브'(산드라 오)와 사이코패스 킬러 '빌라넬'(조디 코머)이 서로에게 매혹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의 3번째 시즌. 모스크바, 바르셀로나, 런던을 배경으로 청부 살인 조직 '더 트웰브'에서 승진한 '빌라넬'과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이브'가 한층 더 진해진 애증과 함께 서로를 좇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영국의 한인 타운 '뉴 몰든'의 한식당 장면에 대해서, 한국계 배우 산드라 오는 "한인 타운은 '이브'가 한심한 생활을 하는 곳이 아니라, 차분함과 익명성이 전제된 곳, 자기 자신을 통제할 수 있는 곳"이라고 '왓챠' 인터뷰를 통해 소개한 바 있다.

출처드라마 <킬링 이브> 시즌3 ⓒ 왓챠

8. <종이의 집> 파트4 (넷플릭스)
국내 공개일 : 2020년 4월 3일
제작 : 알렉스 피나
출연 : 우슬라 코르베로, 알바로 모르테, 이치아르 이투뇨 등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키노라이츠 지수 : 94.59% 4.5/5

천재 교수와 범죄 전문가들이 벌이는 상상 초월 인질극을 담은 드라마의 4번째 파트. <종이의 집>은 '교수'(알바로 모르테)라 불리는 남자를 중심으로 모인 범죄 전문가들이 펼치는 스케일 큰 범죄와 신선한 전개, 치열한 두뇌 싸움, 열정 넘치는 러브 라인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았다.

파트4는 파트3에 이어 스페인 국립은행 지하 30m에 보관된 95t의 금을 훔치는 새로운 작전에서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은 주인공들의 선택을 보여준다. 믿었던 이들 안에서 발견된 적의 정체와 극한으로 치닫는 경찰, 정부군과의 싸움까지 안팎으로 계속되는 위험에 '교수' 일당은 어느 때보다도 힘든 시간을 보냈다.

출처드라마 <종이의 집> 파트4 ⓒ 넷플릭스

9. <와이 우먼 킬> (왓챠)
국내 공개일 : 2020년 5월 27일
제작 : 마크 체리
출연 : 지니퍼 굿윈, 루시 리우, 커비 하웰-밥티스트 등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키노라이츠 지수 : 100% 4.5/5

한 공간, 하나의 집에서 살았던 1963년, 1984년, 2019년 등 시대별 여성 3명의 애정, 그리고 남편과의 갈등을 그렸다. <위기의 주부들> 시리즈의 작가인 마크 체리가 제작과 각본을 맡았고, <500일의 썸머>(2009년)를 연출한 마크 웹 감독이 기획과 1~2화의 연출을 맡았다.

흥미롭게도 각 에피소드의 제목은 할리우드의 명작으로 뽑히는 작품들의 명대사 혹은 캐치프레이즈에서 따왔다. 예를 들어, 1화는 <러브 스토리>(1970년)의 명대사는 "사랑은 미안하다고 하지 않는 거예요(Love means never having to say you're sorry)"를 변형한 것이다.

10. <엘리트들> 시즌3 (넷플릭스)
국내 공개일 : 2020년 3월 13일
제작 : 다리오 마드로나, 카를로스 몬테로
출연 : 다나 파올라, 이찬 에스카미야, 미겔 베르나르도 등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키노라이츠 지수 : 100% 4.7/5

스페인 최고 명문 사립 학교이자, 엘리트 계층의 자녀만 받아들이는 '라스 엔시나스'에 노동자 계급의 학생 세 명이 입학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 드라마의 세 번째 시즌. 시즌3에서는 졸업을 앞두고 미래를 건 중대한 결정을 내려야만 하는 '라스 엔시나스' 학생들에게 더욱 강렬하게 다가오는 사랑과 우정, 그 안에 숨겨진 질투와 복수를 다뤘다.

'마리나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몰렸다가 다시 모습을 드러낸 '폴로'(알바로 리코)와 그의 등장으로 인해 다시 파헤쳐지는 '마리나 살인 사건'의 또 다른 비밀은 이제 막 시작될 그들의 인생에 균열을 내기 시작한다.

출처드라마 <엘리트들> 시즌3 ⓒ 넷플릭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