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엄기준·카이·유연석·규현이 한 작품에 출연한다고?

[추천 공연 알려줌] 2020년 8월 첫공 연극·뮤지컬 10편

4,759 읽음
댓글 서비스 미제공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내가 바로 선물
글 : 양미르 에디터

1. 뮤지컬 <썸씽로튼>
기간 : 8월 7일 ~ 10월 18일
장소 :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등급 : 8세 이상 / 상연시간 : 150분
연출 : 이지나 / 번역·각색 : 황석희 / 음악감독 : 김성수
출연 : 강필석, 이지훈, 서은광, 박건형, 서경수, 임규형 등

낭만의 르네상스 시대, 당대 최고의 극작가 '셰익스피어'에 맞서 인류 최초의 뮤지컬을 제작하게 된 '바텀' 형제의 고군분투기를 다양한 패러디와 인용으로 유쾌하게 풀어낸 작품. 생계를 유지해야 하는 가장의 역할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고 성공과 출세를 꿈꾸는 인물로, 극 중 열정 넘치는 극작가이자 연극 극단의 리더로 활약하는 '닉 바텀' 역에 강필석, 이지훈, 서은광(비투비)이 캐스팅됐다.

제한된 여성의 역할을 거부하며 최선을 다해 가족의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인물로, 남편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남장 후 위장 취업까지 서슴지 않는 진취적인 인물인 '닉 바텀'의 아내 '비아' 역엔 리사, 제이민이 맡았다.

출처뮤지컬 <썸씽로튼> ⓒ 엠씨어터

2. 연극 <레미제라블>
기간 : 8월 7일 ~ 8월 16일
장소 :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
등급 : 8세 이상 / 상연시간 : 140분
연출 : 이성구 / 각색 : 국민성
출연 : 윤여성, 문창완, 하성민, 임진웅, 오현경, 문영수 등

프랑스 작가 빅토르 위고가 쓴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빵을 훔쳐 감옥에서 19년을 보낸 '장발장'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19세기 프랑스 사회를 다룬다. 2011년 12월부터 2014년까지, '50대 연기자 그룹'이라는 이름으로 한국 연극 역사와 함께해온 중견 연기자들이 무대에 올린 작품.

오현경, 박웅, 임동진 등의 원로 배우와 문영수, 최종원, 윤여성, 이호성 등의 중견 배우들이 합세했다. 여기에 오디션을 통해 캐스팅된 '티아라' 출신 함은정이 '코제트' 역할을 연극배우 권아름과 함께 맡았다. 이 밖에 강호석, 지상혁, 박상준이 '마리우스'를, 반소영이 '에포닌'을, 배우진이 '앙졸라'를, 이소영, 정은진이 '팡틴'을 연기한다.

출처연극 <레미제라블> ⓒ (유)레미제라블

3. 연극 <와이프>
기간 : 8월 8일 ~ 8월 23일
장소 :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
등급 : 만 16세 이상 / 상연시간 : 165분
연출 : 신유청 / 번역 : 김진숙 / 각색 : 윤성호
출연 : 이주영, 오용, 김현, 손지윤, 백석광, 우범진 등

여성 권리 신장과 성소수자에 대한 시선이 어떻게 변화를 거듭하는지를 유기적이고 집중력 있게 다룬 영국 작가 사무엘 아담슨의 2019년 작품. 연극 '인형의 집'이 끝나는 시점에서 시작해, 1959년부터 2042년까지 네 시대를 넘나들며, 인류에게 있어 가장 큰 변화를 경험한 80년의 시기에 펼쳐지는 네 커플의 이야기를 짜임새 있게 보여준다.

지난 1월, 제56회 동아연극상에서 작품상, 연출상, 유인촌 신인연기상 3관왕을 수상했고, 6월 열린 제56회 백상예술대상에서 백석광 배우가 연극 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화제가 된 작품으로, 지난 7월 열린 세종 S씨어터 공연 캐스팅이 그대로 출연한다.

출처연극 <와이프> ⓒ 마크923

4. 뮤지컬 <머더 발라드>
기간 : 8월 11일 ~ 10월 25일
장소 :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
등급 : 만 16세 이상 / 상연시간 : 90분
연출·음악감독 : 김은영 / 번역 : 장준원
출연 : 김재범, 김경수, 고은성, 김소향, 김려원, 이예은 등

안정적인 생활을 하던 여자, '세라'가 불같은 사랑을 나눴던 첫사랑을 다시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세라'를 잊지 못해 치명적인 비극에 빠지게 되는 매력적인 '탐' 역에 김재범, 김경수, 고은성이 출연한다. 여기서 고은성은 제대 이후 첫 복귀작이 됐다.

결혼 후 무료한 일상에 지쳐 옛 연인 '탐'에게 연락하는 '세라' 역에 김소향, 김려원, 이예은, 허혜진이 캐스팅됐다. 이어 첫눈에 반한 '세라'를 위해 정성을 다하는 로맨티스트 남편 '마이클' 역에 이건명, 에녹, 정상윤, 조형균이, '탐'이 운영하는 바의 매니저이자, 모든 비극을 관객에게 전하는 해설자 '나레이터' 역엔 장은아, 문진아, 소정화가 연기한다.

출처뮤지컬 <머더 발라드> ⓒ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5. 뮤지컬 <시데레우스>
기간 : 8월 12일 ~ 10월 25일
장소 :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
등급 : 8세 이상 / 상연시간 : 100분
연출 : 김동연 / 극작·작사 : 백승우 / 음악감독 : 채한울
출연 : 박민성, 임병근, 이창용, 정욱진, 기세중, 정휘 등

17세기 당시 금기시된 지동설에 대한 연구를 시작한 두 과학자, 갈릴레오 갈릴레이와 요하네스 케플러의 편지로부터 시작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그 시대의 상식과 부딪히면서도 치열하게 싸워나가는 두 사람의 모습은 관객들에게 '진실을 마주해야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라는 희망과 위로를 전한다.

낯선 젊은 수학자의 편지를 받고 위험한 연구를 시작하게 된 '갈릴레오' 역에 박민성, 임병근, 이창용이 캐스팅됐다. 독일 출신의 젊은 수학자로 '갈릴레오'에게 연구를 제안하는 '케플러' 역에는 정욱진, 기세중, 정휘가 출연한다. '갈릴레오'의 딸이자 수녀인 '마리아' 역에 임찬민과 홍지희가 연기한다.

출처뮤지컬 <시데리우스> ⓒ 주식회사 랑

6. 뮤지컬 <광염소나타>
기간 : 8월 15일 ~ 8월 30일
장소 : 유니플렉스 1관
등급 : 만 13세 이상 / 상연시간 : 90분
연출 : 김지호 / 작가 : 다미로, 정민아 / 작곡 : 다미로
출연 : 김지철, 려욱, 후이, 유승현, 유회승, 홍주찬 등

김동인의 동명 단편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죽음에서 음악의 영감을 얻은 천재 작곡가가 살인을 거듭하는 과정을 담은 심리 스릴러 장르 뮤지컬. 죽음에 다가설수록 아름다운 선율을 자아내는 비운의 작곡가 'J' 역에 김지철, 려욱(슈퍼주니어), 후이(펜타곤)가 출연한다.

'J'의 음악적 뮤즈이자 타고난 천재 작곡가 'S' 역에 유승현, 유회승(엔플라잉), 홍주찬(골든차일드)이 트리플 캐스팅됐다. 또한, 자신의 성공을 위해 작곡가 'J'를 파멸의 길로 이끄는 클래식계 교수 'K' 역에 김주호, 이선근이 나선다. 한편, 9월에는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를 필두로 공연 실황을 온라인 실시간 송출할 예정이다.

출처뮤지컬 <광염소나타> ⓒ 신스웨이브

7. 뮤지컬 <블러디 사일런스>
기간 : 8월 15일 ~ 10월 11일
장소 : 대학로 TOM 2관
등급 : 만 10세 이상 / 상연시간 : 100분
연출 : 이대웅 / 극작 : 정호윤 / 작곡·음악감독 : 엄다해
출연 : 박란주, 김이후, 유현석, 황민수, 임진섭, 윤석원 등

어둡고 미스터리하게 그려지던 뱀파이어 이야기를 비틀어 만든 뮤지컬. 서울체고 사격부 만년 2등인 '류진'(박란주, 김이후)은 우연한 계기로 뱀파이어 '준홍'(유현석, 황민수, 임진섭), 구마사제 '헌식'(윤석원, 양승리)을 만나게 된다. 세 사람은 뱀파이어 숙주인 '생제르맹'(박한근, 조훈)의 저주로부터 '준홍'을 구하기 위한 결투에 나선다.

신예 작가 정호윤과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의 음악감독 엄다해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2019년 창의인재동반사업 쇼케이스 '데뷔를 대비하라'에 선정됐고, 이후 이대웅 연출과의 멘토링을 통해 보완 작업을 진행했으며,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 등을 거쳐 관객에게 선보이게 됐다.

출처뮤지컬 <블러디 사일런스> ⓒ 대학로 TOM 2관

8. 뮤지컬 <킹키부츠>
기간 : 8월 21일 ~ 11월 1일
장소 :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
등급 : 8세 이상 / 상연시간 : 155분
연출 : 제리 미첼 / 작사·작곡 : 신디 로퍼
출연 : 이석훈, 김성규, 박은태, 최재림, 강홍석, 김지우 등

폐업 위기의 구두공장을 물려받은 '찰리'(이석훈, 김성규)가 아름다운 남자 '롤라'(박은태, 최재림, 강홍석)를 우연히 만나, 80cm 길이의 빨간 '킹키부츠'를 만들어 회사를 다시 일으킨다는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가수 신디 로퍼가 작사, 작곡을 맡아 2013년 미국에서 초연, 토니상 등 주요 공연예술 시상식에서 최우수 뮤지컬상을 받았다.

2014년 CJ ENM이 국내에 전 세계 최초 라이선스 공연을 펼친 바 있으며, 2016년, 2018년 추가 공연을 진행하면서, 국내 누적 관객 30만 명을 돌파한 스테디셀러 뮤지컬이 됐다. '찰리'와 '롤라' 외에, 공장직원 '로렌' 역엔 김지우, 김환희, '돈' 역엔 고창석, 심재현이 출연한다.

출처뮤지컬 <킹키부츠> ⓒ CJ ENM

9. 뮤지컬 <베르테르>
기간 : 8월 28일 ~ 11월 1일
장소 : 광림아트센터 BBCH홀
등급 : 8세 이상 / 상연시간 : 155분
연출 : 조광화 / 극본 : 고선웅 / 음악감독·협력연출 : 구소영
출연 : 엄기준, 카이, 유연석, 규현, 나현우, 김예원 등

'베르테르'(엄기준, 카이, 유연석, 규현, 나현우)와 '롯데'(김예원, 이지혜)의 숭고한 사랑 이야기를 다룬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원작으로 20년 동안 꾸준히 사랑받아 온 한국 대표 창작 뮤지컬 작품. 섬세한 무대장치와 바이올린, 첼로, 비올라 등 현악기 중심의 실내악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서정적인 선율도 관객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롯데'의 약혼자 '알베르트' 역엔 이상현, 박은석이, '베르테르'의 사랑을 안타까워하며 조언하는 펍의 주인 '오르카'는 김현숙, 최나래가, 낭만적인 정원사로 남몰래 미망인이 된 안주인을 연모하는 '카인즈' 역엔 송유택, 임준혁이 캐스팅됐다.

출처뮤지컬 <베르테르> ⓒ CJ ENM

10. 뮤지컬 <비스티>
기간 : 8월 30일 ~ 11월 15일
장소 :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스콘 1관
등급 : 만 13세 이상 / 상연시간 : 100분
연출 : 이성원 / 작·작사 : 성종완 / 음악감독 : 임세영
출연 : 김종구, 정동화, 정민, 박규원, 조풍래, 안창용 등

청담동의 유명 호스트바 '개츠비'를 배경으로 한 호스트 선수들의 이야기로, 하정우, 윤계상 주연의 영화 <비스티 보이즈>(2008년)를 원작으로 하는 창작 뮤지컬. 원작 영화와는 호스트바라는 배경만 같으며, 캐릭터와 이야기 전개는 전혀 다르게 전개된다.

현대사회의 어두운 면을 담았으며, 속임수, 질투, 탐욕의 가면을 벗고 사랑마저 집착으로 변하는 주인공 5명의 모습을 그리며 호평받았다. '이재현' 역에 김종구, 정동화, '김주노' 역에 정민, 박규원, '알렉스' 역에 조풍래, 안창용, 손유동, '이승우' 역에 구준모, 홍승안, 조훈, '강민혁' 역에 박정원, 송광일, 박준휘가 출연한다.

출처뮤지컬 <비스티> ⓒ <비스티> 공식 트위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