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따스한 가을, 설레는 마음으로 돌아온 남돌들!

[신곡 알려줌] 스트레이 키즈 'I am YOU', 비투비 'Friend', 골든차일드 'Genie'

93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하트넘기
글 : 유재욱 에디터

1. 스트레이 키즈 'I am YOU'
ㄴ 음원사이트 공개 : 10월 22일 월 18시
보이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방찬, 우진,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의 세 번째 미니 앨범 'I am YOU'(아이 엠 유)가 공개됐다. 불안한 청춘이지만 '나(I)'는 '너(YOU)'를 통해 성장하고 무엇이든 이겨낼 힘을 얻는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타이틀곡 'I am YOU'를 화려하면서도 서정적인 느낌이 공존하는 힙합 장르의 곡이다. 팀 내 프로듀싱팀 '3RACHA'가 작사와 작곡한 트랙으로, 기타 연주와 강렬한 트랩 비트의 조합이 특징이다.

출처스트레이 키즈 사진 및 영상 ⓒ JYP엔터테인먼트

"너와 있을 때 난 알 수 있어, 같은 공간 속에서, 같은 시간 속에선 뭐든 이겨 낼 수 있어"라는 가사가 인상적이며, 멤버들의 파워풀한 랩과 감성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세련미를 더한다.

또한, 너란 답을 찾고 혼란에서 벗어난다는 메시지를 담은 'YOU.'(유), 이젠 내가 힘이 되어주고 싶다는 내용을 전하는 '편', 아버지가 해장국을 드시는 모습을 상상하며 쓴 힙합곡 '해장국', 운수 좋은 날의 기분을 표현한 'Get Cool'(겟 쿨), 중간은 없이 이거 아님 저걸 고른다는 내용을 담은 '극과 극', 정식 데뷔일인 3월 25일을 통한 멤버들의 포부가 담은 '0325', CD 한정 스페셜 수록곡으로 수능을 준비하는 이들을 응원하는 'Mixtape#3'(믹스테이프#3)이 포함됐다.

2. 비투비 'Friend'
ㄴ 음원사이트 공개 : 10월 23일 화 18시
보이그룹 비투비(BTOB/서은광, 이민혁, 이창섭, 임현식, 프니엘, 정일훈, 육성재)가 지난 8월 입대한 리더 서은광이 입대 전 마지막으로 함께한 스페셜 싱글 'Friend'(프렌드)를 공개했다.

소중한 꿈들이 모여 하나를 이루고, 많은 사랑을 받기까지 달려온 7년의 세월 속에서 끈끈해진 일곱 멤버들의 우정으로, 서로가 서로에게 친구를 넘어선 가족 같은 존재라고 말하는 비투비 멤버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출처비투비 사진 및 영상 ⓒ 큐브엔터테인먼트

멤버 정일훈과 프로듀서 일(IL)이 공동으로 작업하고 이민혁, 프니엘이 더하는 진솔한 메시지는 완전체 비투비를 그리워하는 팬들에게 보내는 선물이기도 하다. 감각적인 피아노 전주로부터 기분 좋은 떨림으로 이어지는 멜로디 라인에 경쾌한 브라스 사운드가 어우러져 벅찬 감정을 표현했다.

"일곱 멤버들이 하나 될 그 날을 기다리며, 서로에게 전하는 진심은 따뜻하면서도 청량한 가을볕 온도와도 닮았다"라고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앨범에 대해 소개했다.

한편, 비투비는 지난 6월 발매한 열한 번째 미니앨범 'THIS IS US'(디스 이즈 어스)의 타이틀곡 '너 없인 안된다'로 음원차트 1위, 음악방송 2관왕을 기록했으며, 현재 뮤지컬과 예능, 라디오 등 활발한 개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3. 골든차일드 'Genie'
ㄴ 음원사이트 공개 : 10월 24일 수 18시
보이그룹 골든차일드(Golden Child/이대열, Y, 이장준, TAG, 배승민, 봉재현, 김지범, 김동현, 홍주찬, 최보민)가 세 번째 미니 앨범 'WISH'(위시)로 복귀했다.

타이틀곡 'Genie'(지니)는 시원한 사운드와 함께 골든차일드만의 컬러풀한 에너지가 더해진 감성적이면서도 파워풀한 댄스 팝 곡이다. 상상 속의 마법 같은 너만의 '지니'가 되어 소원을 이뤄주고, 언제 어디든 달려가 지켜주고 싶다는 마음을 노래했다. 시원한 사운드와 함께 골든차일드만의 청량한 목소리가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출처골든차일드 사진 및 영상 ⓒ 울림엔터테인먼트

이외에도 앨범 타이틀과 동명의 인트로 곡 'WISH'(위시)를 시작으로, 메인 테마가 멜로디를 유지해가는 유로팝스타일의 곡으로 사랑하는 여자를 지켜준다는 소년의 박력이 돋보이는 가사가 인상적인 복고 스타일의 팝 넘버 '너', 트로피컬 하우스와 댄스홀의 조화가 돋보이며, 사랑에 빠졌을 때 너만 보인다는 애절함과 애틋함을 담아내, 심플한 악기 구성의 멜로디라인이 돋보이는 '너만 보인다'가 수록됐다.

또한, 소원해진 연인과의 관계를 다시 좋았던 처음 그때로 되돌리고 싶다는 애절한 마음을 담은 '들어봐 줄래', 그녀에게 첫눈에 반해버린 소년의 풋풋한 고백을 담아낸 '넌 모를거야', 사랑하는 연인을 후렴구에서 '세.젤.예'라는 단어로 풀어낸 가사가 돋보이는 'Would U Be My'(우드 유 비 마이)가 포함됐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