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려줌 ALZi Media

이 아이돌의 테마는 '구원'이다

[신곡 알려줌] 몬스타엑스 'Shoot Out', 소희 'Hurry up', 레이 'NAMANANA' 등

89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화이팅
글 : 유재욱 에디터

1. 몬스타엑스 'Shoot Out'
ㄴ 음원사이트 공개 : 10월 22일 월 18시
보이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셔누, 원호, 민혁, 기현, 형원, 주헌, 아이엠)의 정규 2집 앨범 'Take.1 ARE YOU THERE?'(테이크.1 아 유 데어)를 발매했다.

데뷔 때부터 탄탄한 성장 서사를 그려온 몬스타엑스는 '만남과 연결된 운명'이라는 주제로 모든 것이 그물망처럼 교차해 이야깃거리를 낳았고, 이번 앨범은 '빛과 어둠, 선과 악, 삶과 죽음, 그 경계의 모든 것'을 노래했다.

출처몬스타엑스 사진 및 영상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부드러움과 강렬함이 공존하는 타이틀곡 'Shoot Out'(슛 아웃)은 상실과 방황 사이에서 구원을 찾아 헤맨다는 이 앨범의 세계관을 대표하는 곡으로, 트랩과 록, 그리고 퓨처 베이스를 절묘하게 매치했다. 인상적인 훅과 서정적인 후렴 멜로디, 그리고 극적인 구성의 흥분을 담았다.

이 밖에 결핍을 믿음으로 메워간다는 의지를 선포한 인트로를 시작으로, 서정적인 가사 이후 이어지는 어둡고 파워풀한 드롭 파트가 인상적인 'Underwater'(언더워터), 숨 가쁘게 몰아치는 리듬과 변화무쌍한 편곡이 매력적인 'Heart Attack'(하트 어택), 남성적인 매력을 한껏 부각시킨 PR R&B 장르를 결합한 EDM 곡 '어디서 뭐해', '하루 종일 너만을 생각해 어쩔 줄 모르는 기분 좋은 상상'을 '널하다'라는 말로 표현한 '널하다', 'Oh My!'(오 마이!) 등 총 10곡이 수록됐다.

2. 소희 'Hurry up (Feat. 볼빨간사춘기)'
ㄴ 음원사이트 공개 : 10월 18일 목 18시
걸그룹 엘리스(ELRIS)의 메인보컬로 활동 중인 소희가 솔로 데뷔곡 'Hurry up'(허리 업)을 발표했다. 소희는 SBS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6>에서 댄스 실력과 무대 장악력을 인정받아 준우승을 차지하며 대중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데뷔곡 'Hurry Up'은 음원 강자인 볼빨간사춘기가 작사, 작곡에 피처링까지 맡은 곡으로, 이들이 처음으로 타 아티스트에게 선물한 곡이라는 점에서 화제가 됐다. 아직 이뤄지지 않은 두 남녀의 관계에서 확실한 사랑 표현을 원하는 여자의 소망을 담은 곡으로, 인트로부터 반복되는 메인 루프가 중독적인 댄스곡이다.

출처소희 사진 및 영상 ⓒ 후너스 엔터테인먼트

안무는 <K팝스타6>를 통해 선보이며 이슈가 됐던 '보깅' 댄스와 K팝 안무를 적절히 믹스해 만들었고, 후렴구의 '나나나'를 통해 '나 좀 봐'라고 어필하는 춤이 포인트다.

소속사 후너스엔터테인먼트 측은 "소희는 이번 솔로 앨범 콘셉트인 '글래머러스'를 통해 그룹 엘리스 활동에서 보여준 청순하고 귀여운 모습과는 전혀 다른 화려함과 섹시함을 표현하며, 반전 매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3. 레이 'NAMANANA'
ㄴ 음원사이트 공개 : 10월 19일 금 16시
보이그룹 엑소(EXO) 멤버 레이의 세 번째 솔로 앨범이자, 미국 데뷔 앨범인 'NAMANANA'(나마나나)가 공개됐습니다. 11곡의 노래를 영어와 중국어 버전으로 제작해, 총 22트랙이 수록된 만큼 레이의 풍성한 음악 감성을 만날 수 있다. 타이틀 곡 'NAMANANA'는 중독성 강한 피리 소리와 무게감이 느껴지는 브라스 사운드, 뭄바톤 리듬이 어우러진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레이가 만든 신조어 '나마나나'는 멈추지 않는 환상의 우림을 표현했고, 이 음악과 함께 현재를 즐기고 진정한 나를 찾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출처레이 사진 및 영상 ⓒ SM엔터테인먼트

한편, 이번 앨범의 서막을 알리는 곡인 'The Assembly Call'(디 어셈블리 콜)은 웅장하면서도 서정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Give Me A Chance'(기브 미 어 찬스)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레이의 감성적인 보컬로 표현했다.

더불어 최면을 통해 상대방의 힘든 일을 잊게 해주고 진실한 서로의 모습을 만난다는 가사의 'Lay U Down'(레이 유 다운), 레이가 중국어 작사에 참여한 'Save You'(세이브 유), 자기 자신을 믿고 꿈을 향해 나아가자는 'Hold On'(홀드 온), 'Thing For You'(씽 포 유), 'Mapo Tofu'(마포 토푸), 'Flavor'(플레이버), 'Don't Let Me Go'(돈트 렛 미 고), 'Tattoo'(타투) 등이 포함됐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